용돌이가 아이클레이(찰흙놀이의 일종인데 옛날처럼 손에 묻어나지도 않고, 가볍고 점토가 아닌 뭐가 제 3의 물질로 만들어진듯한 일종의 찰흙놀이이다)를 접한지는 꽤 되었다. 하지만, 그동안은 그저 엄마 아빠가 함께 놀아주면 모양 찍기 놀이나 뭉텅이로 가지고 놀다가 그대로 굳혀버리는 식으로 놀이를 했었다.

사실 이런 놀이들이 아이에게 어떤 좋은 영향을 줄까? 라는 생각도 많이 들었고, 일반 점토류에 비해 높은 가격인 아이클레이를 너무 낭비하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도 많이 했었다.

하지만, 요근래 보여주는 용돌이의 놀이는 그래도 제법 틀이 잡혀가고 이런 저런 것들을 자신의 힘으로 만들어 보는 면들을 보면 아깝긴 하지만 나름 괜찮지 않나라는 생각도 해본다.

점토놀이의 효과는 창의력, 감수성, 소근육 발달 등이 아닐까 싶기는 한데, 부드러운 점토(아이클레이)를 주물럭 주물럭하면서 소근육 발달에는 좋겠다는 생각에 가끔씩 사주곤 하고 있다.

용돌이가 이번에 만든 작품은 정말 정말 정말 긴 뱀이다.

용돌이 이야기

이렇게 이렇게.

용돌이 이야기

열심히 집중!!!

용돌이 이야기

정말 길다!!!

용돌이이야기

뿌듯해요~

용돌이이야기

다 만들었다요^^ V~

용돌이이야기

뿌듯하답니다~~~~V



[2010년 3월 4일:: 용돌이 세상의 빛을 본지 1440일째 되는날.]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 아이 성장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들판
2010.07.05 12:04
읽고 싶은책! 남편님께 부탁!! http://www.aladdin.co.kr/shop/wproduct.aspx?ISBN=8996349623

돌이아빠
2010.07.05 21:32 신고
주문 완료!
이곳간
2010.07.05 12:06
정말정말 기네요 ㅋㅋ 길고 알록달록한 뱀..

돌이아빠
2010.07.05 21:33 신고
정말 정말 길죠? ㅎㅎ
*저녁노을*
2010.07.05 12:32 신고
ㅎㅎㅎ하루하루 성장해 가는 모습 보면 흐뭇할 것 같습니다.
부모맘이 다 그렇겠지만...ㅎㅎ

잘 보고 가요.

돌이아빠
2010.07.05 21:33 신고
네~ 말씀대로 하루하루 성장해 가는 모습 보면 참 흐뭇합니다^^ 부모마음은 다 그렇죠. 히힛
둥이 아빠
2010.07.05 13:38 신고
아이클래이가 요즘에 아이들이 너무나도 재미있는거 같은데요..

직접 만지고 만드는.... 넘 길어요^^

돌이아빠
2010.07.05 21:34 신고
아이클레이 아이들이 좋아하긴 해요. 근데 유사 제품 중에 좀 비싼 가격인듯 하더라구요. 그리고 색색으로 구성된 제품은 >.<
그래도! 좋아요~ ㅎㅎㅎ
바쁜아빠
2010.07.05 15:18 신고
재미있는 찰흙놀이네요.
찰흙이 소근육과 창의력 키우는데 참 좋다고 하지요.
결이도 찰흙 무척 좋아하는데 아이클레이에 관심이 가네요.

돌이아빠
2010.07.05 21:35 신고
결이도 역시 좋아하는군요.
근데 여러가지 만들기를 위해서는 다양한 색상이 필요한데 이거 잘 생각해 봐야 겠더라구요. 아직 이른 나이라면 그냥 주무르다가 굳어버리기 일쑤라서 >.<
아빠공룡
2010.07.05 15:48 신고
ㅋㅋㅋ
굵기도 일정하게 정말 잘 만들었는데요....!

돌이아빠
2010.07.05 21:35 신고
정말 정말 긴 뱀이에요 ㅋㅋ
선민아빠
2010.07.06 15:46 신고
아이클레이 울민이도 좋아해요~~

돌이아빠
2010.07.06 21:53 신고
오홍 민이도 아이클레이 좋아하는군용!
연한수박
2010.07.07 17:47
좀 비싸더라도 아이에겐 좋은 놀이감인데요!!
정말정말정말 긴~~ 뱀의 다음 작품은 뭘까요?

돌이아빠
2010.07.07 21:56 신고
정말 정말 긴~~~ 뱀의 다음 작품은! 곧!(언제 ㅡ.ㅡ?) 공개하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