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트위터(twitter) 인터넷 웹 사이트 주소 URL 줄이기 사이트

by 돌이아빠 2010. 7. 7.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트위터(twitter), 페이스북(facebook), 미투데이 등과 같은 단문 SNS(소셜네트워킹 서비스)를 사용하시나요?
    그렇다면 인터넷 웹 사이트 주소 (URL) 줄이기 서비스는 필수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과 같은 SNS에서는 한번에 전송(혹은 입력) 가능한 글자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한정된 글자 수에 자신의 생각 등과 함께 특정 웹 인터넷 사이트 주소 URL을 넣어야 한다면 글자수 제한으로 인해 원하는 내용을 모두 입력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SNS 서비스 중 대표적인 트위터(twitter) 서비스는 140자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실제 이러한 한정된 단문 메시지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이거나 URL 길이를 줄이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이라면 그렇지 않아도 짧은 전체 메시지 길이가 인터넷 웹 사이트 주소 (URL) 길이 때문에 더 표현하기 어려워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인터넷 웹 사이트 주소 URL이 http://[id].tistory.com/글제목 과 같이 정의되어 있습니다. 비교적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길이입니다. 하지만, 인터넷 웹 사이트 주소 중 신문기사나 포털의 검색 결과 URL은 생각만 해도 아찔할 만큼 깁니다.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006291035182&code=930100

    위 URL은 특정 신문 기사에 대한 웹 브라우저 주소창에 나타나는 터넷 웹 사이트 주소(URL)입니다.
    저걸 140 글자까지 밖에 표현되지 않는 트위터(twitter) 등에 사용한다고 하면 실제 내가 표현할 수 있는 혹은 작성할 수 있는 단문 메시지는 훨씬 더 짧아질 것입니다.

    이럴때를 대비하여 나온 서비스들이 바로 인터넷 웹 사이트 주소(URL) 줄이기 서비스입니다.
    현재 많은 인터넷 웹 사이트 주소(URL) 줄이기 서비스 사이트가 나와 있는데요 그 중에서 대표적인 서비스 몇 가지를 정리해 봤습니다.

    추천하는 인터넷 웹 사이트 주소 (URL) 줄이기 서비스 사이트

    1. 트위터(twitter) 등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URL 줄이기 사이트 bit.ly [http://bit.ly/]

    트위터 등에서 가장 흔하게 보이는 URL 형식입니다. 웹 인터넷 사이트 주소 (URL)을 별도의 회원 가입 등의 절차 없이 간편하게 줄여주는 서비스 입니다.

    웹 인터넷 사이트 주소 URL 줄이기 서비스 사이트

    2. 깔끔한 화면이 돋보이는 URL 줄이기 사이트 durl [http://durl.kr/]

    깔끔한 화면에 빠른 속도를 보여주는 웹 인터넷 사이트 주소 (URL) 줄이기 서비스 durl 입니다.

    웹 인터넷 사이트 주소 URL 줄이기 서비스 사이트

    3. 구글에서 제공하는 URL 줄이기 서비스 goo.gl [http://gaigalas.net/lab/googl/]

    빠른 속도와 함께 QR 코드까지 보여주네요. URL 압축률 면에서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웹 인터넷 사이트 주소 URL 줄이기 서비스 사이트

    4. 역시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좋은 URL 줄이기 서비스 tinylin.kr [http://tln.kr]

    깔끔하고 심플하면서도 URL 줄이기에 대한 결과물도 괜찮은 서비스 입니다.

    웹 인터넷 사이트 주소 URL 줄이기 서비스 사이트

    5. 초보자를 위해 친절한 URL 줄이기 서비스 foldurl [http://foldurl.com/]

    긴 인터넷 웹 사이트 주소 (URL)을 접는다는 의미를 갖고 있는 foldurl.com 입니다. 실제 사이트 URL 자체가 짧은 편이 아니므로 전체적으로 봤을 때 URL 줄이기 결과는 우수한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암호문같지 않은 깔끔한 숫자로 된 URL 이름이 인상적입니다.

    웹 인터넷 사이트 주소 URL 줄이기 서비스 사이트

    6. URL 압축률이 돋보이는 URL 줄이기 서비스 is.gd [http://is.gd/]

    상당한 URL 줄이기 성능을 보여주는 is.gd 입니다. 국내에서는 그다지 많이 알려진 편은 아니지만, 속도도 빠르고 압축률도 괜찮은 편입니다.

    웹 인터넷 사이트 주소 URL 줄이기 서비스 사이트

    인터넷 웹 사이트 주소 (URL) 줄이기 실제 예와 효과

    트위터(twitter)와 같은 SNS 서비스와 스마트폰과의 관계에 대한 신문 기사입니다.

    뉴스 원래 URL 주소: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006291035182&code=930100
    tln.kr에서 URL 길이를 줄인 주소: http://tln.kr/k5v5

    정말 짧게 잘 줄어들었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