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인코딩 프로그램 추천 - 쉽고 빠른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다음 팟인코더 사용법과 다운 받기

by 돌이아빠 2010. 6. 24.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인코딩 프로그램 추천 - 쉽고 빠른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다음 팟인코더 사용법과 다운로드 받기

    인코딩 프로그램이란 보통 동영상이나 음악 파일 등을 자신의 디지털 기기에서 들을 수 있도록 자신의 디지털 기기에서 지원하는 특정 동영상 혹은 음악 파일 포맷으로 변환해 주는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즉, 자신의 디지털 기기에서 mp4 동영상 포맷만을 볼 수 있는데 자신이 갖고 있는 동영상이 wmv 포맷이라면 인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자신의 디지털 기기에 맞는 mp4 형식으로 인코딩을 해줘야만 합니다.

    인코딩  프로그램은 유료, 무료 등으로 나눌 수 있는데, 무료 인코딩 프로그램들도 아주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므로 굳이 돈을 주고 유료 인코딩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다음 팟인코더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하는 추천하는 인코딩 프로그램은 다양한 무료 인코딩 프로그램 중에서 초보 사용자들도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간편인 UI(유저 인터페이스)와 빠른 성능을 보여주는 무료 인코딩 프로그램 중 하나인 다음(Daum)의 팟인코더 동영상, 음악 파일 인코딩 프로그램입니다.

    다음 팟인코더 인코딩 프로그램 설치

    다음 팟인코더 동영상, 음악 파일 인코딩 프로그램의 설치 과정은 여타 다른 윈도우즈용 응용 프로그램 설치 과정과 크게 다를게 없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다운 받은 동영상, 음악 파일 인코딩 프로그램 다음 팟인코더 설치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됩니다.

    인코딩 프로그램 - 다음 팟인코더

    인코딩 프로그램 - 다음 팟인코더 설치 시작

    인코딩 프로그램 - 다음 팟인코더

    인코딩 프로그램 - 다음 팟인코더 사용권 계약 확인 화면

    인코딩 프로그램 - 다음 팟인코더

    인코딩 프로그램 - 다음 팟인코더 구성 요소 선택 화면

    인코딩 프로그램 - 다음 팟인코더

    인코딩 프로그램 - 다음 팟인코더 설치 위치 선택 화면

    인코딩 프로그램 - 다음 팟인코더

    인코딩 프로그램 - 다음 팟인코더 설치 완료 화면


    다음 팟인코더 인코딩 프로그램 정보


    프로그램명: 다음 팟인코더
    현재 버전: 2.1.3.8 Beta (2010년 4월 19일자)
    지원 언어: 한글
    시스템 권장 사양: 펜티엄 4이상/메모리 512MB 이상/하드 디스크 100MB 이상
    지원 운영체제: Windows 7, 2000, XP, Vista
    다운로드 위치: http://tvpot.daum.net/encoder/PotEncoderSpec.do

    다음 팟인코더 동영상, 음악 파일 인코딩 프로그램 사용하기


    다음 팟인코더 동영상, 음악 파일 인코딩 프로그램은 크게 동영상(음악 파일) 인코딩과 동영상 편집 두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먼저 동영상 인코딩 기능에 대해서 간략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인코딩 프로그램 - 다음 팟인코더

    인코딩 프로그램 - 다음 팟인코더 실행 초기 화면


    다음 팟인코더 인코딩 프로그램을 통해 동영상을 인코딩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인코딩하고자 하는 동영상 파일을 불러오기 혹은 끌어넣기를 통해 불러옵니다.

    다음 팟인코더 동영상, 음악파일 인코딩 프로그램의 인코딩 옵션은 웹 업로드용, PC저장용, 휴대기기용, 그리고 내 설정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각의 목적에 맞게 빠른 인코딩 옵션을 선택해도 되고 세부 설정에 들어가 인코딩 옵션을 하나하나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빠른 인코딩 옵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도 무방하지만 좋은 화질로 인코딩을 하려면 세부 설정에서 직접 해주는게 좋습니다. (초보 사용자 분들은 빠른 인코딩 옵션을 그래도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인코딩 프로그램 - 다음 팟인코더

    인코딩 프로그램 - 다음 팟인코더 세부 환경 설정 화면


    동영상(음악 파일) 인코딩에 대한 세부 옵션 설정이 완료되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인코딩 프로그램 - 다음 팟인코더

    인코딩 프로그램 - 다음 팟인코더 인코딩하기


    동영상 인코딩이 완료되었습니다.  기본 저장 폴더를 확인하여 인코딩이 완료된 동영상 파일을 확인합니다.

    인코딩 프로그램 - 다음 팟인코더

    인코딩 프로그램 - 다음 팟인코더 인코딩 화면


    다음 팟인코더 동영상, 음악 파일 인코딩 프로그램에서 Daum 서비스에 업로드하기


    다음 팟인코더 동영상, 음악 파일 인코딩 프로그램은 Daum(다음)에서 제작한만큼 Daum(다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바로 업로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코딩 프로그램 - 다음 팟인코더

    인코딩 프로그램 - 다음 팟인코더 다음 서비스에 직접 올리기


    위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다음 tv팟, 다음 카페, 다음 블로그에 직접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블로그는 현재 다음 블로그만 지원하고 있으며 티스토리 블로그 등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음 팟인코더 인코딩 프로그램으로 동영상 편집하기


    다음 팟인코더 인코딩 프로그램은 다른 일반적인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과 비교했을 때 동영상 편집기능과 동영상을 Daum(다음) 서비스에 바로 업로드 하는 기능을 추가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코딩 프로그램 - 다음 팟인코더

    인코딩 프로그램 - 다음 팟인코더 동영상 편집 화면



    다음 팟인코더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편집은 텍스트 삽입, 오프닝 삽입, 엔딩 삽입, 로고 삽입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스토리보드를 통해 특정 텍스트 등을 넣을 수 있으며 동영상을 잘라내는 등의 기능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문적이 아닌 간단한 동영상 편집이 필요할 때에도 다음 팟인코더는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팟인코더 인코딩 프로그램 기능


    • 구간 자르기를 강화한 동영상 편집 기능 보강으로 오프닝/엔딩과 텍스트 삽입 가능
    • 100MB 이상 고용량 동영상 업로드 지원
    • 아이폰, 휴대폰, iPod(아이팟), PSP, PMP 등 휴대기기용 인코딩 옵션 지원
    • 2Pass 인코딩 지원
    • 오디오/자막 싱크 기능 지원
    • 로고 삽입 기능 지원
    • 다양한 동영상 파일 인코딩 지원
    •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간편 설정과 옵션을 세밀하게 선택할 수 있는 고급 설정 제공
    • 사용자의 설정에 따른 최적화 인코딩 제공
    • 하나의 파일을 갯수를 기준으로 나누어 인코딩하는 분할 인코딩 제공
    • 카페, 블로그 업로드 기능 지원

    다음 팟인코더 인코딩 프로그램 사용 후기


    무료 추천 동영상, 음악파일 인코딩 프로그램인 다음 팟인코더 인코딩 프로그램은 간편합니다. UI(유저 인터페이스) 자체가 단순하고 사용하기 쉽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어지간한 디지털 기기(PMP, PSP, 휴대폰(핸드폰), 아이팟 등)에 대한 동영상 인코딩 옵션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므로 초보 사용자들이 다양한 디지털 기기(PMP, PSP, 휴대폰(핸드폰), 아이팟 등)에 맞는 어려운 동영상, 음악 파일 인코딩 옵션을 직접 설정할 필요 없이 손쉽게 동영상 음악 파일 인코딩이 가능한 훌륭한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입니다.

    다음 팟인코더 인코딩 프로그램은 속도가 빠릅니다. 여타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보다 더 빠른 동영상 인코딩 속도를 보여줍니다. 물론 인코딩 속도라는 것은 컴퓨터 성능, 설정된 동영상 인코딩 옵션 등에 따라 다를 수는 있지만, 비슷한 설정에 대해 다음 팟인코더는 상대적으로 높은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인코딩 전용 프로그램에는 없는 동영상 편집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윈도우즈에 기본으로 설치되는(요즘은 아닌듯 하지만) Windows Movie Maker(윈도우 무비 메이커) 프로그램에서 제공되는 동영상 편집 기능과 유마일 인코더, 바닥 인코더 등의 동영상 인코딩 전용 프로그램의 기능을 합쳐 놓은 괜찮은 동영상 인코딩 &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다음 팟인코더는 제공되는 동영상 코덱이 다양하며, 빠른 인코딩 옵션도 충실하게 제공하고 있으므로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조금 더 고급 사용자를 위한 동영상 인코딩을 위한 세부 옵션 설정 또한 가능하므로 다음 팟인코더 프로그램 사용에 어느 정도 익숙해진 사용자라면 세부 옵션 설정을 통해 좀 더 좋은 화질의 동영상 인코딩 결과물을 얻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