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살된 아들! 동대문 창신동 완구거리를 점령하다.

2월의 어느날. 아내, 용돌이와 함께 태어나서 처음으로(여기서의 태어나서는 바로 돌이아빠를 의미하기도 한다) 동대문 창신동 완구거리를 다녀왔다. 아이가 생기고 그동안 장난감다운 장난감을 사준적도 별로 없었던지라 추운 겨울이었지만, 바람도 쐴겸 해서 동대문 창신동 완구거리로 향했다.

사실 용돌이의 장난감은 대부분이 여기저기서 물려 받은 것들이 대부분이다. 처가에서나 본가에서나 용돌이는 거의 막내인 관계로 여기저기서 장난감 확보를 많이 했다. 미끄럼틀, 타는 자동차, 세발 자전거, 각종 장난감 자동차, 퀵보드까지 참 많이도 있는 장난감들. 하지만 한손 두손 거치는 사이 어느정도는 낡은 것들이 대부분인지라 장난감 등도 구경하고 용돌이 마음에 드는 장난감이 있다면 하나 사줄 요량으로 길을 나섰다.

처음 가봤다. 동대문 창신동에 있다는 완구거리를. 이곳은 대부분이 도매를 기본으로 하되 소매를 겸하고 있으며 그중에서 몇몇 곳은 규모도 클 뿐 아니라 거의 기업형으로까지 운영이 되고 있었다.

동대문 창신동 완구거리라고는 하지만, 각종 문구류, 파티용품, 잡화 등등 다양한 품목들이 판매가 되고 있었고,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엄마, 아빠 손을 잡고 구경나온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많았다.

동대문 창신동 완구거리

우리는 이곳 저곳 구경을 하다가 목표로 했던(사실 동대문 창신동 완구거리는 이전에 크리스마스 선물 때문에 아내가 미리 다녀왔던 경험이 있어서 목적지는 어느 정도 결정이 되어 있었다)완구 매장으로 들어갔다.

우리가 들어간 완구매장은 정말 많은 종류의 장난감들이 있었고, 그 중에 용돌이 눈에 띈 장난감은 바로! 경찰차였다.
물론 아내와 나는 경찰차 같은 장난감이 아닌 뭔가 다른걸 사주고 싶기도 했었고, 이것 저것 구경을 해볼 심산이었으므로 용돌이를 끌고 여기 저기 구경을 했다.

동대문 창신동 완구거리동대문 창신동 완구거리

하지만, 용돌이가 최종 선택한 것은 바로 장난감 경찰차. Made in Chaina가 선명한 철제 장난감이었다.

동대문 창신동 완구거리동대문 창신동 완구거리동대문 창신동 완구거리

장난감 경찰차를 용돌이에게 선물로 안기고 다시 거리로 나섰다. 나머지 완구거리를 구경하고 옮겨간 곳은 동대문(흥인지문:興仁之門) 앞!

동대문 창신동 완구거리동대문 창신동 완구거리

역시 태어나서 처음으로 동대문(흥인지문:興仁之門)을 내 눈으로 직접 봤다. 서울 생활 몇년째건만 이제서야 처음으로 와보다니 서울 촌놈이라는 생각이 내 머리속을 훑고 지나간다. 직접 눈으로 본 동대문(흥인지문:興仁之門)은 생각보다 작았다. 그리고 낡았다. 아무튼, 동대문(흥인지문:興仁之門) 앞에서 잠시 휴식을 취한 후 그 옆에 있는 중고서적 판매하는 곳으로 걸음을 옮겨보았다. 혹시라도 용돌이에게 사줄만한 중고책들이 있나 싶어서.(물론 이 곳도 아내가 이미 한번 다녀왔던 곳이다)

동대문동대문

사줄만한 중고책은 없었고, 그냥 구경만 하다 집으로 돌아왔다. 이날의 일정은 이게 다!

처음으로 가본 동대문 창신동 완구거리는 나름 완구거리라는 명성에 걸맞게 많은 완구류를 파는 곳들이 많았고, 그 외에도 파티용품, 생활용품, 문구류 등등을 많이 팔고 있었다.

동대문 창신동 완구거리 방문 팁!

1) 되도록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 서울 시내 다른 곳도 마찬가지지만 이곳 또한 주차 할만한 적당한 곳이 별로 없으므로 대기오염도 줄이고 돈도 절약할 겸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2) 완구거리 들어가기전 대로변에는 콩나물 비빔밥, 수타자장면, 우동 등을 아주 싸게 팔고 있으므로 출출할 때는 이 곳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끼니를 떼울 수 있다.
3) 현금과 카드 선택은 자유! 대부분의 매장들이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최근에 다시 갔을 때 현금 판매 가격과 카드 판매 가격이 달랐다. 현금으로 구입을 하면 싸긴 하지만 현금영수증도 함께 포기해야 한다.
4) 주변 관광지도 살펴볼 것! 동대문이 바로 옆에 있고, 중고서점도 많이 있으며, 동대문이다보니 옷 판매하는 곳도 많다. 그 외에도 가볼만한 곳이 꽤 있으니 함께 가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2010년 2월 6일:: 용돌이 세상의 빛을 본지 1414일째 되는날.]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 아이 성장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5.6가동 | 흥인지문
도움말 Daum 지도





JooPaPa
2010.06.03 14:01 신고
오, 저도 예전 청년시절 교회에서 애들 선물사러 갈때
일년에 한번은 오던곳이지요
다 커서 갔는데도 수많은 장난감들 보며 설레여 했었는데요 ㅎㅎ

돌이아빠
2010.06.04 09:45 신고
아항 일년에 한번씩 가보신 곳이로군요 ㅎㅎ
맞아요 맞아요 특히나 무선 조정되는 자동차랑 헬리콥터는 >.<
선민아빠
2010.06.03 15:00
용돌이는 참 착하네요~~~ 장난감 하나에 만족하고 ㅋㅋ 울민이였더라면 난리났을꺼에요~~

돌이아빠
2010.06.04 09:45 신고
크 그런가요? 민이도 조금 더 자라면 ㅎㅎ
장대군
2010.06.03 16:03 신고
저도 아이가 좀 자라면 다녀올 수 있겠네요. ^^ 정보 감사합니다.

돌이아빠
2010.06.04 09:45 신고
모노피스님 좀 더 자라면? 그럼 벌써 탄생을????
장대군
2010.06.04 11:16 신고
뱃속에서 자라고 있어요. ^^;;
와이프가 입 덧 때문에 고생을 좀 하고 있습니다.
돌이아빠
2010.06.04 11:20 신고
아이쿠 입덧 때문에 고생을 하시는군요.
음 혹시라도 뭐 먹고 싶다는게 있음 잽싸게 사오시던가 아니면 만들어주시던가 해야 합니다.
제가 딱 한가지 잡채를 못 구해 줘서 평생 ㅡ.ㅡ;;; 얘기할것 같아요 ㅎㅎㅎ
티런
2010.06.03 16:20 신고
창신동 완구거리.아주 재밌을것 같네요~
용돌이 행복한 날!ㅎㅎ

돌이아빠
2010.06.04 09:46 신고
정말 재밌어용~ 장난감이 그리 많은건 저도 태어나서 처음 봤씁니다 ㅎㅎ
렉시벨
2010.06.04 06:00 신고
아~ 완구거리... 저런곳도 있네요^^

돌이아빠
2010.06.04 09:46 신고
글게요 정말 없는게 없더라는 ㅎㅎ
티비의 세상구경
2010.06.04 12:09 신고
구입할때 유용한 팁까지 잘 배우고 갑니다. ^^;;
저도 조카한테도 RC카 하나 사줘야겠네요!!

돌이아빠
2010.06.04 20:17 신고
오호! RC카 저도 어떻게 좀 >.<
아지아빠
2010.06.04 13:02
저두 집 근처라 나중에 꼭 한번 가보려구요^^ 팁 잘 봤습니다.^^

돌이아빠
2010.06.04 20:18 신고
아하 아지아빠님 댁이 근처로군요~ 나중에 꼭 가보세요~ 채은이가 좋아할겁니다^^!
바쁜아빠
2010.06.04 14:00
아주 오래전에 문구를 사러 자주 갔던 곳인데..
도매가로 살수 있어 무척 좋았죠. 오랜만에 보는 동네라 더 반가웠어요. ^^
용돌이도 역시 자동차를 제일 좋아하나봅니다. ㅎㅎㅎ

돌이아빠
2010.06.04 20:19 신고
아주 오래전에 가셨었나요? ㅎㅎ
요즘은 안가시나 봅니다~ 용돌이 자동차 너무 좋아합니다.
그런데 자동차에서 이젠 변신로봇 쪽으로 슬슬 눈을 돌리는 듯도 해요.
미자라지
2010.06.04 14:10 신고
지금이 한여름인데!!!
사진속 돌이는 아직도 오리털을...ㅋㅋㅋ
그나저나 돌이 정말 재밌었겠네요..ㅋ

돌이아빠
2010.06.04 20:20 신고
지금은 한여름이지만 게으른 아빠 덕분에 블로그 속에서 용돌이는 아직도 한겨울이라는 ㅠ.ㅠ
아빠공룡
2010.06.04 18:27 신고
저도 TV에서 몇번 보고 가봐야지했던 곳인데...
잊고 있었네요... 언제 한번 시간내서 가봐야겠네요...^^

돌이아빠
2010.06.04 20:20 신고
시간 되시면 꼭! 다녀와 보세요~
꽁보리밥
2010.06.05 17:48 신고
지방이다보니 동대문 구경할 여유도 없군요.
돌이 덕분에 완구거리와 헌책방, 동대문까지 구경하셨네요.
즐거운 주말 되겠습니다..ㅎㅎㅎ

돌이아빠
2010.06.07 06:39 신고
네~ 용돌이 녀석 덕분에 이곳 저곳 구경을 많이하게 되네요~
주말은 잘 보내셨는지요?
못된준코
2010.06.07 09:24 신고
예전 직장이....종로에 있어 창신동에 자주 갔었는데...ㅋ 어른이 되서도..
왜이렇게 갖고 싶던 장난감이 많던지...그 덕에...
조카들은 장난감을 많이 선물 받았지요. ㅋㅋ

돌이아빠
2010.06.08 07:30 신고
ㅎㅎㅎ 남자는 애나 어른이나 비슷한것 같아요 ㅋㅋ 장난감 좋잖아용~
역시 멋진 삼촌(?)!
오러
2010.06.08 08:13 신고
체육대회 같은거 준비할 때 몇번 들렀던 곳이군요~
아직도 잘 있나보네요..^^

돌이아빠
2010.06.08 10:09 신고
오호~ 체육대회 준비! 그런 물품도 있더라구요.~
여전한지는 제가 전에 가본적이 없어서 ㅎㅎ 근데 사람 많고 점포수도 많고 그렇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