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일기

육아일기 46개월 아이가 만든 눈사람과 손 모형

by 돌이아빠 2010. 5. 17.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어린이 집에서 만들어 온 것인지 아니면 이 근래 다니기 시작한 요미요미에서 만들어온것인지는 정확히 잘 모르겠다.
    (여보.! 내 기억을 되살려줘!!!요)

    스티로폼 공으로 눈사람을 만들고, 석고로 자신의 손 모양을 만들어 가져왔다.

    엄마, 아빠는 아이의 작품에 입에 침이 마르도록 칭찬하기 바쁘고(그렇다, 아이가 뭔가를 만들었거나 그렸거나 하는 직접 뭔가를 해냈을 때는 입에 침이 마르도록 칭찬해 주는 것이 좋다.)

    용돌이 녀석은 으쓱~ 하며 자신의 실력을 뽐낸다. 이 두 녀석은 아직도 우리집에 장식되어 있고, 아마 용돌이 녀석이 직접 치워버리지 않는 한은 계속 장식되어 있으리라 생각된다.

    용돌이 석고로 만든 손

    선생님의 도움으로 만들었을 용돌이의 귀여운 손!

    용돌이가 만들어온 눈사람

    눈사람에 눈도 있고, 팔도 있고, 추울까봐 목도리도 해 줬나 보다.

    아이가 직접 만든 작품

    요렇게 예쁘게 장식을 해 뒀다.

    부모들은 아이가 만들어 낸 많은 작품들에 열광을 하고 기뻐하고 칭찬을 한다. 어찌보면 이게 뭐 그렇게 잘 만든거라고 라거나 너무 오버하지 않나? 싶을 정도의 리액션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아이의 입장에서 봤을 때는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리액션일 수 있겠고, 칭찬을 받고 격려를 받음으로써 자신감을 더 가질 수 있을 것이고, 또한 자기 나름대로 뿌듯함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혼내는 것도, 칭찬하는 것도 참 쉽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아이의 이런 눈에 보이는 작품에만 칭찬을 하는 것 보다는 아이의 작은 성공, 아이의 작은 노력 등에 더 귀를 기울이고 눈을 맞춰주는 것이 더 중요하리라 생각은 든다.

    그래도! 용돌아 참 잘했어요^^!

    [2010년 1월 25일:: 용돌이 세상의 빛을 본지 1402일째 되는날.]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 아이 성장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