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도대체 그 동안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 10점
이호백 글 그림/재미마주

추천 연령: 만 2세 이상

토끼가 주인공인 도대체 그동안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는 재미난 상상력이 돋보이는 그림책입니다.
요즘 한 아이 가정도 늘고 소득 수준도 늘어나면서 집안에서 애완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많아졌습니다.
도대체 그동안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는 가족들이 모두 집을 비운 사이에 애완동물로 키우고 있는 토끼가 빈 집 안으로 들어와 그동안 해 보고 싶었던 일들을 마음껏 해본다는 내용입니다.

엄마 화장품(립스틱)도 발라보고, 과자를 먹으며 보고 싶었던 만화영화도 보고, 부모님이 준비해 주신 한복도 입어보고, 아빠의 서재에 들어가 무슨 책인지 들춰도 보고 피아노도 쳐보고, 그리고 아이의 방에 들어가 장난감도 가지고 놀고~
신나게 인라인스케이트(책에서는 롤러브레이드라고 표현을 하고 있는데 롤러브레이드는 인라인스케이트 제조회사중 하나의 상표입니다.)도 재미나게 탑니다.

그러다 문득, 침대에서 잠이 들어 아침 햇살을 받으며 깨어나 가족들이 돌아오기 전에 다시 자신의 자리로 조용히 돌아가는 것으로 이야기는 끝이납니다.

유아추천도서 - 도대체 그동안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과자를 먹으며 보고 싶었던 만화영화를 즐기는 토끼.


도대체 그동안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이 책을 읽는 독자라면 잘 알고 있겠죠^^~
하지만 집에 돌아온 가족들은? 과자봉지는 버려져 있고, 화장품도 제자리에 없고, 인라인스케이트도 방으로 나와 있는 등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상상이나 할 수 있을까요?

이 모든 행동이 집에서 기르는 "토끼"가 했다는 사실을!

아이들은 집에서 하고 싶지만 할 수 없는 일들이 참 많습니다. 엄마 화장품(립스틱)은 바르면 안되고, 자기 마음대로 과자를 꺼내 먹으며 만화영화를 실컷 볼 수도 없으며, 아빠 서재에 들어가 마음대로 책을 꺼내보면 혼이 날 뿐더러, 집안에서 인라인스케이트? 꿈도 못꾸겠죠? 하지만 상상 속에서는 이 모든 것들이 가능합니다.

물론 도대체 그동안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에서는 이 모든 일을 토끼가 저질렀지요!

토끼가 머문 곳에 귀여운 토끼똥을 발견하는 것도 이 책의 소소한 재미 중 하나랍니다.

도대체 그도안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는 우리나라 그림책 중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우수한 그림책으로 선정된 작품 중 하나입니다.
국내 그림책 작가중 한명인 이호백 작가의 대표작 중 하나입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 아이 성장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