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다음(Daum) 신지식 유익한 블로그 지식에 선정되다!~~

by 돌이아빠 2008. 8. 26.

Contents

    • Sharing this article

    ㅎㅎ 오늘 블로그 리퍼러 등을 살피다가 유입경로를 살펴보니 전에 볼 수 없었던 경로가 많이 눈에 띄었습니다.

    거기다 유입시 사용된 키워드도 처음 보는 키워드였습니다.
    즉, 제 블로그와 거의 연관관계가 없는 키워드 였지요.

    이상하게 생각해서 해당 링크를 들어가 봤지만, 다음에서 운영중인 신지식(제 블로그와는 전혀 상관 없는) 내용이었습니다.

    왜 이럴까 한참 고민하면서 웹 페이지를 둘러보다가 드디어!!! 그 이유를 알아냈습니다.

    제가 어제던가요? 어떤 블로거(기억하지 못해 정말 죄송합니다 ㅠ.ㅠ)님의 다음 신지식에 트랙백 답변을 걸어두면 트래픽이 늘어날거다 라는 내용의 포스트를 본 기억이 있어서 잠깐 쉬는 시간에 다음 신지식에 두개 정도 트랙백을 걸어뒀더랬습니다.

    그런데 그중 하나가!~~~ 아래 캡쳐한 이미지처럼 다음의 모든 신지식 내용의 오른쪽 부분에 있는 "놓치지 말자 유익한 정보" 중의 "블로그 지식" 부분에 2번째로 노출이 되어 있는 겁니다.
    즉, 모든 신지식 내용 화면의 오른쪽 부분에 매번 노출이 된다는 것이지요.

    선정 기준은 잘 모르겠는데 그래도 제 포스트가 이렇게 유익한 정보라니 나름 뿌듯하네요.

    그래서 트래픽이 많이는 아니고 ㅎㅎ 조금~ 늘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기념으로 캡쳐한 그림입니다.

    바로 2008/07/14 - [세상 사는 이야기/생활의 지혜?] - 명절 기차표 인터넷 예매 노하우 <- 이 포스트입니다.
    ㅎㅎ

    여러분들도 심심하실때 한번 트랙백 걸어보세요~

    윗 글에 다음 신지식이라는 이름으로 "블로그 지식 선정" 됐다는 댓글이 달렸네요 ㅎㅎㅎ

    [관련 포스트]
    2008/10/08 - [블로그] - 다음 신지식 9월 4주 우수 블로거 선정~!
    2008/08/27 - [블로그] - 다음 신지식에 트랙백을 걸어보자.
    •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