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국내여행지추천 - 전라남도 순천 순천만, 갈대숲,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송광사, 낙안읍성 민속마을

by 돌이아빠 2010. 4. 21.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국내여행지추천 - 전라남도 순천 순천만, 갈대숲,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송광사, 낙안읍성 민속마을

    순천 관광 정보:http://tour.suncheon.go.kr/home/tour/

    전라남도 순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순천만의 갈대숲(갈대밭)이고 그 다음은 3대 명물(비사리구시[順天松廣寺-], 천자암 쌍향수[天子庵雙香樹](곱향나무), 능경난사[能見難思])로 유명한 송광사 입니다.

    순천만의 갈대숲(갈대밭) 은 넓이도 넓이지만, 2003년 습지보호구역으로 지정되면서 많은 철새들과 저서생물 등이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자연생태 보호 지역이고, 송광사는 3대 명물로도 유명하지만 최근 법정 스님의 다비식이 치러지면서 다시한번 유명세를 탄 곳이기도 합니다.

    이번 전라남도 순천 여행은 당일 일정(대신 출발지가 서울이 아닌 광주였다)으로 다녀왔습니다.

    송광사 -> 점심 식사 -> 순천만 -> 낙안읍성 민속마을을 돌아보는 일정이었고, 날씨도 좋아 기분좋은 여행이었습니다.
    한곳 한곳 모두 자세하게 소개하는 것은 별도 포스팅으로 돌리고 여기서는 사진과 함께 개략적인 정보를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1. 순천 송광사 [상세정보보기]

    순천 송광사는 승주 조계산에 위치해 있는 1,200여 년의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우리나라 3대 사찰중 하나인 고찰로서 많은 국보와 보물이 있는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 중 하나입니다.

    cfile28.uf@175028024BC3FD41A3A2C4.jpg

    광주에서 태어났지만 순천 송광사는 처음 방문해 는데, 정말 사찰도 아름답고 주변 풍광도 멋진 그런 곳이었습니다.
    규모도 꽤 되는 듯 하고 아무튼 남도 여행을 계획중이신 분이라면 꼭 추천하고 싶은 곳 중 하나입니다.

    순천 송광사에 대한 여행 후기: http://windlov2.tistory.com/750

    좀더 상세한 내용은 위 여행 후기를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순천 송광사 이용 요금(입장료/주차료)

    2.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갈대숲 [상세정보보기]

    순천만의 갈대숲은 더 이상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유명한 곳입니다. 더욱이 자연생태공원도 조성되어 있어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갈대숲 근처에 숙박할 수 있는 곳까지 마련하여 가족단위 여행객에게 하룻밤 정도 묵어갈 수 있는 좋은 장소라 할만합니다.

    cfile6.uf@114DE6034BC3FDF6C5E5E3.jpg

    특히! 순천만 갈대숲의 일몰은 아주 유명한 곳으로 많은 사진 애호가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순천만 자연생태관 이용 요금(입장료/주차료)

    3. 순천 낙안읍성 민속마을 [상세정보보기]

    지방에 있는 문화제 등에 대한 정보가 잘 없는 편이기도 한데, 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하지만 순천 낙안읍성 민속마을을 둘러보고는 아 정말 괜찮다 라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잘 알려지지 않아서인지 아니면 주중에 조금 늦은 시간에 방문해서인지 사람도 그닥 많지 않아 더 여유로운 관람 및 체험이 가능했습니다.

    cfile3.uf@12260C234BC3FE811474F7.jpg

    낙안읍성 민속마을은 옛날 조선 시대의 읍성을 그대로 표현해 두고 있습니다. 옛날 모습 그대로 재현해 놓은 모습이 이채로웠고, 마네킹 등을 이용해 재판을 받거나, 형틀에서 곤장을 맞는 모습을 재현해 놓은 모습은 익살스럽기까지 합니다.
    내부에 민속 공예품 등을 전시하고 있는 공간도 따로 운영되고 있고, 아버님과 함께 가서인지 아버님으로부터 다양한 해설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순천 낙안읍성 민속마을 이용 요금(입장료/주차료)

    4. 순천 방원공룡박물관 [상세정보보기]

    만약 순천으로 출발하기 전에 알았다면 꼭 방문해 봤을 곳입니다. 용돌이가 좋아하기 때문이지요.
    순천 방원공룡박물관은 폐교를 부부가 박물관으로 바꿔 개관한 곳으로 서대문자연사박물관 등과는 비교할 순 없겠지만 지방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공룡 박물관이 아닐까 싶습니다.

    방원공룡박물관은 평일에는 단체예약만 가능하고 개인 입장은 불가능합니다.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일반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추천하시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은 듯 합니다.

    순천 방원공룡박물관 이용 요금(입장료/주차료)

    5. 순천 드라마촬영장 [상세정보보기]

    에덴의동쪽 촬졍지로서 유명세를 탄 곳입니다. 최근에는 SBS 특별기획드라마인 "자이언트"를 이곳 순천드라마촬영장에서 촬영을 한다고 합니다. 이곳 순천 드라마 촬영장은 서울 달동네와 서울 변두리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놓은 곳입니다.

    cfile2.uf@174467024BC3FD3E8A642D.png

    순천 드라마촬영장 이용 요금(입장료/주차료)

    6. 선암사 [상세정보보기]

    선암사는 한국 불교 태고총림 조계총림으로서 백제성왕 7년(529년)에 선암사 비로암지에 아도화상께서 선암사를 창건하였고 사찰명을 해천사(海川寺)라 하고 산명을 청량산(淸凉山)이라 하였다 합니다. 그 뒤 도선국사께서 현 가람 위치에 절을 중창하고 1철불 2보탑 3부도를 세웠다고 합니다.
    이후 선암사는 대각국사 의천이 선암사의 대각암에 주석하면서 선암사를 중창하였으며 또한 천태종을 널리 전파하는 호남의 중심사찰이었다고 합니다.

    선암사는 가보질 못해서 더 이상의 정보는 없네요.

    순천 선암사 이용 요금(입장료/주차료)

    6. 전라남도 순천 추천 여행 코스

    광주에서 출발하여 당일 여행의 경우: 송광사 -> 점심 ->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 낙안 읍성
    서울에서 출발하여 당일 여행의 경우: 송광사(낙안 읍성) ->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1박 2일: 송광사 -> 낙안 읍성 -> 순천만 자연생태공원(1박) -> 드라마촬영장(방원공룡박물관) -> 선암사

    마지막으로 보성과 벌교가 근처에 있습니다. 벌교하면 꼬막! 유명하죠? 낙안읍성 근처에 벌교 꼬막 전문식당들이 많이 있답니다.^^

    [관련 글타래]

    2010/03/29 - 국내 여행지추천 - 경상북도 울진 대게, 민물고기생태체험관, 덕구온천, 불영계곡, 불영사, 드라마세트장
    2010/03/05 - 겨울 가족 여행 - 경상북도 울진, 강원도 강릉 다녀왔습니다.
    2010/01/06 - 42개월 가을 여행 - 전라남도 순천 송광사를 찾다.
    2009/12/04 - 가을여행 - 변산반도 채석강. 감탄사가 절로 나는 풍경들
    2009/08/06 - 안면도 가족 여행 - 백사장 해수욕장, 바람아래 해수욕장, 바람아래 솔 펜션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