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애플 아이폰(아이팟) 추천 무료 어플 - 우편번호 검색(koZipCode)

by 돌이아빠 2010. 1. 11.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한국에서라면 정말 유용할 아이폰(아이팟)용 추천 무료 어플 중 하나인 우편번호 검색용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영어 버전도 제공하므로 전 세계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아이폰(아이팟)용 추천 어플입니다. 우편번호 사실 쓸 일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은행이나 관공서 같은 곳에 가서 서류를 작성해야 하는 경우 우편번호를 가끔 적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편지 등을 보낼때 우체국에서도 손쉽게 찾을 수 있으니 유용하겠죠?

    AppStore에서 현재 무료료 배포중입니다.

    아이폰(아이팟) 무료 어플 우편번호 검색

    우편번호

    Category: Utilities
    Released: Nov. 17, 2008
    Version: 1.0 (1.2 MB)
    Link: http://itunes.apple.com/kr/app/kozipcode/id296509717?mt=8
    Languages: English, Korean
    Seller: JIN HEE PARK
    Rated: 4+
    Requirements: Compatible with iPhone and iPod touch.
                            Requires iPhone OS 2.0 or later.


    정말 필수 다운로드 아이폰(아이팟)용 무료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물론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가끔씩 우편 번호를 알아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럴때 찬란한 빛을 발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아이폰(아이팟)용 무료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인터넷 연결도 필요 없고 stand-alone 형태로 동작하는 아주 심플하지만 유용한 무료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아이폰(아이팟)용 무료 어플인 KoZipCode는 사용법도 아주 단순합니다.

    아이폰(아이팟) 무료 어플리케이션 - KoZipCode

    KoZipCode 실행시 보여지는 첫 화면입니다.

    아이폰(아이팟) 무료 어플리케이션 - KoZipCode

    검색어를 입력하는 익숙한 인터페이스 입니다.



    검색어를 입력하면 해당 검색어가 포함된 모든 리스트가 보여지는 아주 단순한 인터페이스 입니다.

    아이폰(아이팟) 무료 어플리케이션 - KoZipCode

    서초 라는 검색어 입력시 나온 결과 화면입니다.

    아이폰(아이팟) 무료 어플리케이션 - KoZipCode

    삼성동 이라는 더 구체적인 검색어 입력시 나온 결과 화면입니다.


    이와 같이 검색어 입력 -> 결과 리스트 형태의 단순하면서도 유용한 아이폰(아이팟)용 무료 어플리케이션 KoZipCode 입니다.

    아쉬운 점

    - 일반 웹에서처럼 사용자를 고려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시도선택 -> 구선택 -> 그 다음 입력의 인터페이스도 나빠보이지 않는데 리스트가 너무 길어지다보니 찾는데 쉽지가 않더군요.
    - 업데이트에 대한 고민입니다. 행정구역이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개편이 되는데 그럴때는 어플리케이션을 통째로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그래도! 꼭 필요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임에 틀림 없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윈도우폰에 대한 더 많은 이야기와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앱스토리[바로가기]를 방문해 보세요. 커뮤니티 뿐 아니라 앱이나 스마트폰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 나누실 수 있습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