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퍼시스 메쉬의자> 퍼시스 ITIS3 리뷰 2편 메쉬의자 VS. 듀오백의자

by 돌이아빠 2009. 8. 2.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퍼시스 메쉬의자> 퍼시스 ITIS3 리뷰 2편 메쉬의자 VS. 듀오백의자

    글에서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모델의 이런 저런 모습을 살펴보았다.
    이번 글에서는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모델을 실제 사용해본 소감과 더불어 집에서 그리고 회사에서 사용중인 듀오백 의자(메쉬 재질은 아니며 두 가지 제품은 모델이 다르다)와 비교를 해보고자 한다.

    FURSYS Mesh Chair

    용돌이의 작업장(?)이 되어 버렸습니다 &gt;.&lt;

    FURSYS Mesh Chair

    용돌아 IT는 안된다!!!!


    1.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와 듀오백 의자의 외관 비교

    설치된 모습을 보면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모델이 듀오백 의자보다 더 큽니다. 키나 덩치라고 해야 하나요 아무튼 전체적인 크기는 퍼시스 메쉬 의자가 상대적으로 큽니다. 듀오백 의자에 목 받힘이 없어서이기도 하지만 전체적인 크기는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모델이 듀오백 의자에 비해 더 큽니다.

    FURSYS Mesh Chair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의 전체적인 모습

    DUOBACK chair

    듀오백 의자의 전체적인 모습



    그리고 무게는 직접 밀어보고 들어보고 했는데 재질이 메쉬라서인지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모델이 듀오백 의자에 비해 무게가 덜 나가는 듯 합니다.(이건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듀오백 의자와 비교를 해봐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리고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역시나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모델이 듀오백 의자에 비해 속된 말로 더 있어 보입니다.
    전체적인 색상도 색상이지만 각이 져 있는 모습이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모델이 더 좋아 보입니다.

    2.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와 듀오백 의자의 각 부위별 비교

    > 목받힘

    직접적인 사진 비교는 없는데요.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모델의 경우 목받힘을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고 목받힘 자체가 앞 뒤로 움직이도록 되어 있습니다. 듀오백 의자(회사에 있는)의 경우 목받힘은 위 아래로 움직일 수는 있으나 고정 나사를 통해 고정하는 형태입니다. 그리고 목 받힘 자체도 움직이긴 하지만 머리를 때면 바로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FURSYS Mesh Chair ITIS3 and DUOBACK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모델과 듀오백 의자의 비교 사진

    그리고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모델의 등판이 높아서인지, 아니면 제가 키가 작아서인지는 모르겠지만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모델의 목받힘을 가장 낮게 해놔도 조금 많이 불편합니다. 그에 반해 듀오백 의자는 목 받힘을 하더라도 큰 무리가 없고 더 편안한 느낌입니다. 물론 크기도 더 낮게 조절 할 수 있구요


    > 등판과 좌판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의 등판과 좌판은 모두 메쉬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여름에도 시원하고 겨울에도 실내에서 사용하므로 통기성이나 항균성에서는 더 뛰어나 보입니다. 집진드기 등이 서식할만한 공간이 거의 없기 때문이지요. 그에 반해 듀오백 의자는 전통적인 쿠션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푹신 푹신 느낌 보다는 조금은 딱딱한 느낌입니다.

    FURSYS Mesh Chair ITIS3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모델의 등판

    DUOBACK Chair

    듀오백 의자의 등판


    등판의 경우는 개인적인 성향이 있을 듯 한데요. 통기성이나 항균성 등을 제외한다면 안락함이나 등과 허리를 받혀주는 느낌 등에서는 듀오백의자가 더 좋아 보입니다.(전적으로 제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다만 좌판의 경우 제가 주로 좌판에 다리 두개를 올리는 스타일인지라 좌판의 크기가 더 큰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모델이 조금 더 좋아보입니다.

    정리하면 통기성, 항균성 등에서는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모델의 압승이지만 안락함과 받혀주는 느낌 등은 듀오백 의자가 조금 더 좋아 보입니다.

    > 의자 다리 부분

    다리 부분은 제가 개인적으로 평평한 것을 좋아하긴 하지만  외관상이나 안전성을 봤을 때는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모델이 조금 더 낫지 싶습니다. 듀오백 의자의 경우는 상당히 무식해 보인다고 할까요? 너무 큽니다. 그래서 의자 위치를 옮기기 위해 움직이다 발 등을 다치는 경우도 꽤 됩니다.

    FURSYS Mesh Chair ITIS3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의 의자 다리 부분

    DUOBACK Chair

    듀오백 의자의 의자 다리 부분


    다만 제 스타일 상 의자 다리 위에 발을 걸치고 있는 경우가 꽤 되는데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모델은 경사가 있어 미끄러지는게 조금 아쉽습니다.

    > 팔 받힘

    팔 받힘은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팔걸이라고도 하겠지요? 정확한 용어는 모르겠지만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모델은 네모난 스타일이고 팔걸이 자체를 옆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부분이 조금 도드라진 형태입니다. 그에 반해 듀오백 의자는 둥근 스타일에 안쪽으로 약간 기울어져 있는 형태입니다. 편하다 불편하다를 떠나서 팔걸이 자체가 조금씩 오므라들었다가 퍼졌다가를 조정할 수 있는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모델이 조금 낫지 싶습니다.

    FURSYS Mesh Chair ITIS3 and DUOBACK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모델과 듀오백 의자의 팔걸이 비교


    3. 총론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모델이 더 좋아보입니다. 그리고 메쉬라는 소재 자체로 고급스럽고 통기성, 항균성 등에서는 높은 점수를 줄 수 있겠습니다. 다만 세부적인 기능적인 부분들을 고려해 봤을 때 듀오백 의자에는 조금 못 미치지 않나 싶습니다. 뭐 그렇다고 퍼시스 메쉬 의자 ITIS3 모델이 형편 없는 제품이라거나 정말 불편한 모델이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듀오백에 길들여져셔인지 아직은 조금 낯설다고 할까요? 그렇지만 듀오백 의자에 비해 신소재인 메쉬 소재를 사용해서 가격대가 40만원대 인것을 고려한다면 선뜻 집에 들여놓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다만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면 조금 다를 수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