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19일) 용돌이 세상의 빛을 본지 1212일째 되는 날

용돌이는 아이스크림을 좋아한다.
언제 처음 아이스크림 맛을 봤는지는 모르겠지만 용돌이는 아이스크림을 정말 좋아한다.
(그나저나 시판되는 아이스크림 전문점의 아이스크림에 규정치를 훨씬 웃도는 대장균이며 식중독균이 검출되었다고 하는데 자고로 먹는 걸로 장난치면 안되는데 말이다.

사실 아이를 키우면서 아이스크림, 과자, 사탕, 껌 등의 맛을 되도록이면 늦게 알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대부분의 부모들은 할것이라 생각된다.
이런걸 많이 먹으면 당연히 밥을 잘 안 먹게 될것이고 그렇게 된다면 발육 등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또한 치아 건강에도 악영향을 줄 수 밖에 없을테고 집안 가계에도 영향 아닌 영향을 줄 수 밖에 없다

그런데, 용돌이는 이미 이 녀석들의 맛을 알아버렸다.

껌의 경우는 용돌이가 더 어렸을 적에 턱 근육 발달을 위해 소아과 의사의 처방(사실 처방까지는 아니고 권장해 줘서)을 받고 껌을 씹게 해줬다. 지금도 심심하면 껌을 찾는다 >.<

사탕은 뭐 어쩔 수 없는 선택인데 그리 많이 먹지는 않는다. 거기다 일반 사탕은잘 먹질 않고 홍삼사탕을 무지 좋아하는 편이다.
아마도 할아버지께서 종종 손에 건네주기 때문이기도 하고 홍삼을 더 어렸을 적에 많이 허약(?)해서 몇번 먹였던 기억 때문일 수도 있으리라 생각된다.

또한 과자는 엄마의 노력(?)으로 대량 생산 과자는 그닥 먹이질 않는 편이다. 그리고 맛도 별로 보지 못했고, 주로 용돌이에게 주는 과자 - 그렇다고 자주 주지도 않는다 - 는 한살림의 유기농 과자, XXX 마트의 뻥튀기 정도라고 할까?

그러나! 아이스크림만은 어쩔 수 없었나 보다. 아이스크림 정말 좋아한다. 아니 원래는 얼음부터 좋아했다. 홍삼을 먹여서일까? 열이나 땀이 좀 많은 편인 용돌이는 그만큼 얼음을 좋아한다. 과자 먹듯이 얼음을 아삭 아삭 씹어 먹으니 말이다.

그래서일까? 아이스크림 정말 좋아한다. 거의 아이스크림 매니아 수준? 까지는 아니지만 아이스크림을 좋아한다.
함께 외출할 때 어떤 경우에는 아이스크림 가게를 그냥 못 지나치는 적도 있었고, 또 어떤 적은 엄마에게 어디 갔다가 아이스크림 가게 가자아~ 라고 너무나도 천진난만하고 귀엽게 이야기를 한다.

용돌이

큼지막한 녹차 아이스크림 >.<

용돌이

이번엔 알갱이 아이스크림!

용돌이

동물원에서 엄마에게~

용돌이

이번에도 알갱이 아이스크림!

용돌이

어쩜 저리도 맛나게 드시는지

용돌이

이번엔 초코맛이로구나!

용돌이

용돌아 입 찢어질라 >.<


아이스크림. 난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나이도 별로 안됐는데 이가 시리기도 하고 너무 단맛이 싫기도 하기 때문이다.
근데 용돌이는 아이스크림을 참 좋아한다. 그런 의미에서 "2009/07/20 - 만들어 먹는 재미 골라 먹는 재미 샤베트 틀" 글의 샤베트 틀은 좋은 선물이었다.

그래도 용돌아! 너무 많이 먹지는 말아라~ 그리고 엄마 아빠 말좀 잘 들어줬으면 좋겠다 >.<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 아이 성장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sky~
2009.07.21 09:41 신고
뭐어 아이들은 단거 좋아하잖아요 ^^

돌이아빠
2009.07.22 23:06 신고
히힛 그쵸 뭐 ㅋㅋㅋ
동백한의원
2009.07.21 09:55 신고
저도 아이스크림 무척 좋아하는데
찬 음식을 많이 먹었더니 배에 가스가 많이 찼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자제하고 있습니다.
ㅜㅜ

돌이아빠
2009.07.22 23:07 신고
헛 찬 음식 많이 먹으면 배에 가스가 차나요 ㅡ.ㅡ? 우잉
전 얼음과자는 안좋아해서리 흐..

건강이 최고!
세미예
2009.07.21 10:51 신고
용돌아 차가운거 너무 좋아하면 안돼. 알겠니.
그래도 잘 먹는 것을 보니 보기 좋아요.
오늘도 재밌게 보내요.

돌이아빠
2009.07.22 23:08 신고
꼭 전하겠습니다~~~~
잘 지내시죵? 찾아뵙지도 못하고 죄송합니다 ㅠ.ㅠ
뭐가 그리 바쁜지 블로그에 글 올리기도 만만치 않네요 ㅡ.ㅡ;

2009.07.21 11:34
비밀댓글입니다

돌이아빠
2009.07.21 11:45 신고
offline 툴을 말씀하시는건 아니죠?
만약 offline 툴이라면 저도 잘 >.<

만약 온라인 메뉴를 말씀하신다면 우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데 말이죠...
월드뷰
2009.07.21 12:53
울민이도 벌써부터 아이스크림을 너무 좋아해요~~ 아이들은 다 비슷한가봐요~~~
용돌아~~~ 그래도 조금씩 먹구~~~엄마,아빠 말 잘듣고~~ㅋㅋㅋ

돌이아빠
2009.07.22 23:08 신고
흐. 역시! 아이스크림 원츄~!@!
네~~~~ 라고 대답을 해야 할텐데 말이죠
요즘 무조건 "싫어" 라는 대답을 입에 달고 삽니다 ㅠ.ㅠ
드자이너김군
2009.07.21 14:03 신고
역시 아이들 입맛은 단맛 인가 봅니다.^^
샤베트 틀 저도 탐나던데..ㅎ

돌이아빠
2009.07.22 23:09 신고
역시 그렇죠? 흐.
샤베트 틀 괜찮더라구요. 간단히 집에서 여러가지 재료로!
하늘다래
2009.07.21 15:10 신고
왜 용돌이가 부럽죠 ㅠ
저도 아이스크립 사먹어야겠다능 ㅠ
ㅎㅎㅎ;;

돌이아빠
2009.07.22 23:09 신고
흐..저도 용돌이가 가끔씩은 부럽답니다 >.<
엄마가 놀아주죠 아빠가 놀아주죠. 책도 읽어주죠 맛난것도 먹여주죠 ㅡ.ㅡ;;;
빛이드는창
2009.07.21 15:50
어릴땐 왜 그렇게 달콤한게 좋은지 모르겠어요
지금은 그렇게 단게 별로던데..ㅠㅠ

돌이아빠
2009.07.22 23:10 신고
하하 그러게요. 단맛 단맛. 음...저도 그러고보니 닷만 그닥 좋아하질 않네요. 자극적인 매콤, 달콤, 새콤한건 좋아하는데. 흐.
카루시파
2009.07.21 16:00 신고
요즘.. 저희집의 쮸도 아이스크림의 환상적인 맛에 포옥..빠지고 있습니다.

돌이아빠
2009.07.22 23:11 신고
하핫! 아이스크림의 그 시원하고 달달하고 달콤한 맛!!!!
까칠이
2009.07.21 18:58 신고
ㅎㅎ 용돌이 표정봐... 아이스크림 완젼 사랑하는 듯한 저 흐믓함...ㅋㅋ

돌이아빠
2009.07.22 23:12 신고
ㅋㅋㅋ 동하는 어떤가요?
백마탄 초인™
2009.07.22 01:38 신고
마이 먹꼬 배탈나는거 아입니콰?? 하하

돌이아빠
2009.07.22 23:12 신고
배탈 나지 말라고 좀 자제를 시키긴 합니다 흐...
뚱채어뭉
2009.07.22 10:51 신고
울은채도 아이스크림앞에선 이성을 잃고 말아요. 달달하고 시원하니 어찌 안좋아할수 있을까요~ 그래도 혹시나 탈날까 걱정되는 부모맘을 조금이라도 알아주면 좋으련만~~~

돌이아빠
2009.07.22 23:13 신고
제 말이요!!! 이 녀석들이 부모 마음을 100분지 1이라도 알까요? 아마 제 부모님도 그런 생각을 하셨겠죠 ㅡ.ㅡ?
Hue
2009.07.23 17:16
ㅎㅎㅎ 용돌아 배탈나지 않게 조심하렴!
아... 먹고싶다;;;

돌이아빠
2009.07.24 09:59 신고
네~~~ 그렇지 않아도 어젯밤에도 먹겠다는걸 말리느라 혼났습니다 >.< ㅋㅋ
4-story
2009.07.24 09:37 신고
참 맛나게도 먹네요.. 아침부터 침 넘어갑니다.
그래도, 너무 많이 먹음 탈 납니다.~~

돌이아빠
2009.07.24 09:59 신고
히힛 네~~~명심하겠습니다^^!
MindEater™
2009.07.24 12:23 신고
오랜만에 들리네요~ 용돌군 아이스크림 킬러군요~ 쿠쿠
전 수박바 킬러입니다. 하루에 4개까지 먹어본적이~~ 그래서 살쪘어요~~ ㅠㅠ

돌이아빠
2009.07.24 23:49 신고
MindEater님 잘 지내시죠잉?
저도 종종 찾아뵈야 하는데 흐...
수박바요? 4개면 좀 많은데 >.< 배탈나요~~~ㅋㅋㅋ
함차맘
2009.07.24 12:39
용돌아 아줌마 오랜만에 놀러왔단다, 정말 많이 컸다,, 우와,,, 얼굴형이 좀 길쭉해진것같아요 맞죠?
아이스크림 ,,사탕 안먹일수있음좋으련만,, ㅋㅋ 그래도 홍삼사탕좋아한다니,, 그게 어딘가요 울선우는 홍삼사탕주니 뱉어버리고 오로지 막대사탕이네요

돌이아빠
2009.07.24 23:50 신고
네 좀 길어졌습니다 >.<
제 얼굴이 좀 긴편이거든요. 안닮았음 하는 곳만 닮아가려고 해서 걱정입니다 ㅠ.ㅠ

막대사탕! ㅋ 그 맛을 알아버렸으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