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9일 러빙이님(러빙이님은 현재 블로그 운영을 잠시 접고 수험생으로서 최선을 다하고 계시답니다^^)의 초대장을 받아 어리버리하게 블로그라는 것을 처음(면밀하게 따지면 네이버 블로그를 2005년? 정도에 잠시 운영을 했으므로 두번째)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애초 블로그 개설의 목적은 한 아이의 아빠로서 온라인에 아이와 함께 했던 즐거운 추억들, 그리고 다양한 기억들과 함께 IT와 관련된 내용과 더불어 사는 이야기를 정리해보자는 취지였습니다.

그렇게 시작한 티스토리의 용돌이 이야기 블로그가 어느덧 1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지난 1년을 돌이켜보면 많은 일들이 있었고, 많은 고마운 분들과의 온라인상의 만남과 소통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한해였습니다.

첫 포스트는 그 당시에 이미 오래전(?) 과거의 일이었지만 용돌이의 탄생이라는 글 - 2008/07/09 - 2006년 3월 25일 축! 탄생 - 부터 시작하여 지금의 1주년 기념(?) 포스팅에 이르게 되었네요.

지금까지 할 수 있었던 데에는 역시나 사랑하는 아내와 용돌이의 힘이 가장 크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또한 소중한 이웃분들의 따스한 격려와 관심도 지난 1년간의 큰 힘이 되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1주년 이벤트도 하시고 하는데 저는 그냥 조용히 기념 포스팅으로 마무리를 할까 합니다.
앞으로도 용돌이 이야기 많은 격려와 관심 부탁드리며 이만 줄일까 합니다.

용돌이

지난 1년간의 따스한 격려와 사랑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에게 블로그는 무엇입니까?]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전 댓글 더보기
정기
2009.07.10 10:22
1주년이 되셨군요~
블로그와 함께 용돌이도 무럭무럭자라고 있고
블로그도 날로 번창해 가는군요 ^^
축하드립니다.~~~

돌이아빠
2009.07.10 13:40 신고
넵 이제 겨우(?) 1년이 되었습니다.
근데 한 10년은 지난듯 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정기님과 같은 소중한 이웃분들 덕분입니다^^~
예스비™
2009.07.10 10:48 신고
정말 정맣 축하 드립니다~
용돌이가 잘 자라고 있군요~
용돌이가 얼릉 커서 아빠와 같이 블로깅을 하는 날이 왓으면 하네요~
용돌이 화이팅~!!

돌이아빠
2009.07.10 13:41 신고
네~ 예스비님 용돌이 잘 자라고 있답니다 히힛
저랑 같이 블로깅을 할라나요? ㅋㅋㅋ 재미는 있겠어요. ㅎㅎ
최적전산
2009.07.10 10:54 신고
축하드려요^^
1년동안 좋은 글, 좋은모습 보여주신거
앞으로도 100년동안 더 쭈욱 보여주세요~
감시하러 자주 방문해야겠습니다 ㅋㅋ

좋은 하루 되세요!

돌이아빠
2009.07.10 13:43 신고
최적전산님 감사합니다~
올해 기아 가을에 야구해야 할텐데 말이죠^^!

네 앞으로도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저도 자주 찾아뵙겠씁니다^^!
월드뷰
2009.07.10 11:09
축하축하드려요~~~1년간 고생많으셨구요~~ 앞으로도 쭈욱 나날이 발전하는 블로거가 되시리라 믿어의심치 않습니다~~ 다시 한번 축하드려요~~

돌이아빠
2009.07.10 13:43 신고
월드뷰님 감사합니다~ 벌써 1년이 되었네요.
월드뷰님도 함께 나날이 발전해가요^^! 감사합니당
은파리
2009.07.10 11:32 신고
1년동안 좋은 모습을 보여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블로그 1주년 진심으로 축하드리면서 앞으로도 10년 20년 그 이상
우리들 곁에서 좋은 이웃으로 함께 하길 바랍니다.
축하 드립니다.

돌이아빠
2009.07.10 13:45 신고
감사합니다 은파리님. 너무 과한 칭찬에 몸둘바를 모르겠네요. 은파리님께서도 항상 함께 해주셨으면 합니다.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머니야 머니야
2009.07.10 11:57 신고
아유~ 블로그 선배님...벌써 한돌되셨군요^^ 아이에게 1년이란 세월은 무척이나 크게 변화되는 시기인것 같은데...사진으로 다잘 모아두셨을테니..나중에..돌이가보면...자랑스러워할것 같네요^^
앞으로도 오래도록 좋은글과사진 많이 보여주세요~!

돌이아빠
2009.07.10 13:46 신고
감사합니다 머니야님 선배라니요 ㅎㅎㅎ

지난 1년간의 기록들을 돌이켜보며 반성도 하고 추억도 하며 또 다른 1년을 준비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머니야님께서도 오래도록 좋은글 좋은 정보 부탁드리겠씁니다~
색연필
2009.07.10 14:12
축하드립니다...아빠의 육아일기는 저는 처음봐서 새로웠습니다. 갑자기 날시가 많이 더워졌네요! 더위 조심하고 용돌이도 올 여름 건강하게 나길 바랍니다 ^^

돌이아빠
2009.07.10 20:10 신고
색연필님 감사합니다^^!
아빠의 육아일기 처음이신가요? 우앙 티스토리에만도 제가 아는 육아일기 쓰시는 아버님들 정말 많답니다^^!

네 말씀대로 건강 조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색연필님도 항상 건강하세용^^!
용직아빠
2009.07.10 14:22 신고
애지중지,고이고이,금지옥엽 올린 사연들을 포스팅한지
1주년이 되신것을 육아타운 가족들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용돌이가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는 이야기들을 전해주시길 바랍니다!

돌이아빠
2009.07.10 20:15 신고
감사합니다 꾸벅^^
항상 좋은 말씀들과 조언 그리고 격려 늘 많은 힘이 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후파파
2009.07.10 15:06 신고
용돌이 블로그가 1주년이 되었군요...
돌이아빠님을 늦게 알게 되었지만 앞으로도 열심히 응원할테니
오래오래 장수 블로그가 되길 기대합니다...화이팅!!

돌이아빠
2009.07.10 20:22 신고
유령아빠님 감사합니다.
저도 늘 유령아빠님 응원하겠습니다.
늘 함께할 수 있는 블로그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백마탄 초인™
2009.07.11 01:01 신고
1주년, 베리 추카 합니당!!

이벵 함 하시지 그러셨쎄여,,,?
책 받은거 오데 쓰실라꼬,,,하하

돌이아빠
2009.07.13 07:36 신고
초인님 감사합니다^^ 히힛
이벤트는 움....흐...책은 나중에 적당한 기회에 따로 모아서 기부하려고요 ㅋㅋㅋ
JUYONG PAPA
2009.07.11 10:52 신고
알게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년이라는 기간이 훌쩍 지나가버렸네요.
시간 참 빠릅니다. 그쵸 ^^?
앞으로도 용돌이의 건강한 모습 이쁘게 많이 담으시구요...

1주년 축하드립니다.

돌이아빠
2009.07.13 07:45 신고
그러게요. 정말 1년이라는 시간이 참 빠르게 흘러갔습니다.
블로그 시작한지 주용이의 모습을 보기 시작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말이죠. 앞으로도 좋은 모습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mino
2009.07.11 13:58
용돌이님 1주년 축하드려요.^^ 앞으로도 용돌이 이야기 기대하면서 계속 들어올게요!!!

돌이아빠
2009.07.13 07:46 신고
WMINO님 감사합니다^^ 히힛~
ginu
2009.07.11 16:31
1주년 축하드려요! ㅅㅅ

돌이아빠
2009.07.13 07:46 신고
ginu님 감사합니다^^~
소인배닷컴
2009.07.11 17:17 신고
헑. 1주년이군요. . . 축하드립니다. +_+;
의외로 얼마 안되었네요. -.-;

돌이아빠
2009.07.13 07:47 신고
하핫 네 1년이 되었습니다~
의외로 얼마 안됐나요 >.< ㅋㅋㅋㅋㅋ
이름이동기
2009.07.12 00:10 신고
1년 축하드립니다 ~ ~ ㅋㅋㅋㅋㅋ
1년동안 꾸준한 글도 올려주시고 ^ㅡ^ ㅋㅋㅋ

돌이아빠
2009.07.13 07:51 신고
이름이동기님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은빛
2009.07.13 11:59
와! 축하드립니다! 용돌이가 지난 1년동안 많이 자랐겠네요.
세 가족이 재밌게 지내는 모습을 앞으로도 기대하겠습니다! ^^

돌이아빠
2009.07.13 22:44 신고
앗! 감은빛님 감사합니다^^!
네~! 지난 1년 동안 참 많이 자란것 같아요. 또 1년이 지나면 어떤 모습일지 히힛

앞으로도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당^^!
무진군
2009.07.13 13:07 신고
늦게라도 축하 드립니다..
9일이면..모종의 사건으로 정신줄 놓았던 때라..ㅎㅎㅎ 이제서야 축하말씀을 드리네요..

돌이아빠
2009.07.13 22:45 신고
감사합니다!

무진군님을 정신줄 놓게 한 모종의 사건은 해결이 되셨나봐요!
축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쭈욱~!!!
MindEater™
2009.07.14 08:55 신고
늦었지만 저두 축하드립니다. ^^*
돌이아빠님의 블로그 공간은 용돌군의 역사로 자리매김을 한 느낌입니다~~

돌이아빠
2009.07.14 11:01 신고
MindEater님 감사합니다^^!

네 그렇게 되네요. ㅎㅎ 용돌이의 성장 기록의 공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쭈욱~!
레이먼
2009.07.14 10:01 신고
티스토리 블로그 2년차가 되시는군요.
짧은 경력에도 불구하고 장하십니다.
축하 드립니다.

돌이아빠
2009.07.14 11:03 신고
감사합니다^^! 너무 과한 칭찬이신듯 하여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세미예
2009.07.20 00:31
그러고 보니 우리집블로그보다 늦었네요. 그런데도 너무 잘 하셔요.
멋진 블로그 앞으로도 멋진 활약 기대할께요.
축하축하!

돌이아빠
2009.07.20 08:39 신고
핫 그런가요? 헤헷 너무 과찬이십니다~
세미예님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