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30일) 용돌이 세상의 빛을 본지 1162일째 되는 날

용돌이

한손엔 가위를, 다른 한손엔 종이를 잡고 진지하게 종이를 자르는 용돌이


용돌이가 종이를 가위로 오리는걸 오랫만에 관찰해 볼 기회였다.

예전에는 색종이 같은 걸 그저 마음 가는 대로 손 가는 대로 가위질을 했다면 이번에 관찰한 용돌이는 그 사이 많은 발전을 한 듯 하다. 가위를 잡고 있는 손가락 자세나 폼새는 어른 못지 않다.

그리고 또 한가지 중요한 부분은 자기가 원하는 부분을 어느정도 정확하게 가위로 오려낼 수 있다는 것이 아닐까 싶다.
특히, 종이에 네모난 모양이 있을 때 제법 비슷하게 네모난 모양으로 가위를 이용하여 오려낸다.

물론 용돌이가 사용한 가위는 어린이용 안전 가위다.한손으로 종이를 잡고, 다른 한손으로는 가위를 쥐고
선을 따라 오려내내고 자르기 힘들다고 판단하는 부분을 자르기 위해서 쓸모 없는 부분을 잘라내는 기술도 발휘한다.

그래서 자신이 원하는 모양을 그대로 잘라내고 아빠에게 자랑까지 한다.


오랫만에 발견한 용돌이의 성장 관찰 내용: 38개월 용돌이는 가위질을 어느 정도 능숙하게 한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 아이 성장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전 댓글 더보기
JUYONG PAPA
2009.06.10 10:56 신고
주용이도 가위 가지고 종이를 자르는데..아직은 그냥 저냥 불규칙하게 자르기만 하죠.
그거 치우느라 혼났네요. ^^;

돌이아빠
2009.06.12 13:49 신고
하하하 조금 지나면 주용이도 종이자르기 아주 잘할거 같은데요? 저도 예전엔 잘라놓은 종이 치우느라 힘들었답니다.
후후파파
2009.06.10 10:59 신고
오늘도 어김없이 도깨비 머리하고 있는 용돌이....ㅋ
가위질 정말 능숙하게 잘 하네요...^^

돌이아빠
2009.06.12 13:50 신고
ㅋㅋㅋ 네 도깨비 머리^^!
가끔 해달라고 하네요. 가위질도 어느새 저렇게 능숙하게 하더라구요.
드자이너김군
2009.06.10 11:02 신고
아하핫 저 도깨비 머리.. 너무 귀여워요..ㅎ
음.. 가위.. 참 위험하기도 한데... 아이들에겐 너무나 신기한 장난감일것 같아용

돌이아빠
2009.06.12 13:50 신고
네 그래서 어린이용 안전가위를 사용합니다.
일반 가위는 위험하니까요. 그리고 가위질 할때는 항상 보호자가 옆에서 지켜봐야죠^^!
PLUSTWO
2009.06.10 13:21 신고
용돌군 머리를 묶었네요..ㅎㅎ
나름 멎진데요..ㅋㅋ

돌이아빠
2009.06.12 13:50 신고
ㅋㅋㅋ 예쁘지 않나요? 가끔 저런다니까요 ㅎㅎㅎ
부지깽이
2009.06.10 13:23
머리 짧게 자른 여자 아이같애요. ^^
아이공, 예뻐라.

돌이아빠
2009.06.12 13:51 신고
그런가요? ㅋㅋㅋ 이쁘다는걸 아는지 가끔 묶어달라고 하더라구요. ㅋㅋ
하수
2009.06.10 13:59 신고
ㅎㅎㅎ 가위질이 아이 발달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안전가위로 자주자주 시켜주시와요~ ^^

돌이아빠
2009.06.12 13:56 신고
아 그렇군요! 오홍. 가위질도 발달에 많은 도움이 되는군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네! 안전가위로!!!
용직아빠
2009.06.10 14:06 신고
앗~ 오랜만에보는 용순이 모드^^
용돌이의 가위질하는 수준이 무척이나 능숙한데요!!
혹시 세계적인 재단사나 의상디자이어로 키워보심이 어떨까요 ㅎㅎㅎ

돌이아빠
2009.06.12 13:57 신고
히힛 오랫만에 보시는 용순이 모드^^!
그쵸? 저도 보고 놀랐습니다. 의상디자이너라 ㅎㅎㅎㅎ
월드뷰
2009.06.10 15:07
ㅋㅋㅋ 용순이 제대로 가위질하는군요~~~ 이거 가사실력이 탁월할 것 같은데요~~~ㅋㅋ

돌이아빠
2009.06.12 13:58 신고
나중에 기회가 되면 빨래 접는 모습도 함 올려보겠습니다. ㅎㅎㅎ
이름이동기
2009.06.10 16:05 신고
ㅋㅋㅋㅋㅋㅋ 머리 묶으니 다른 여자아이인줄 알았어요 ㅋㅋㅋㅋㅋㅋ

돌이아빠
2009.06.12 13:58 신고
ㅎㅎㅎ 그쵸 그쵸? ㅋㅋㅋ
소인배닷컴
2009.06.10 16:22 신고
엄청나군요. . . ㅎㅎㅎㅎ
요거 용돌이 관찰일기 정도 되는건가요? ㅎㅎㅎ

돌이아빠
2009.06.12 13:58 신고
네! 맞습니다!! 관찰일기 ㅋㅋㅋ
키덜트맘
2009.06.10 17:22 신고
종이 오리기에 흠뻑 빠진 (여자)용돌군이 참으로 귀여워요:)

돌이아빠
2009.06.12 13:59 신고
히힛 가끔 용순이가 된다니까요. ㅋㅋㅋ
쭌's
2009.06.10 17:39
ㅎㅎㅎ 노란고무줄 맞죠? 이쁜고무줄도 많치만 노란고무줄만의 매력이~~~ㅎㅎ

돌이아빠
2009.06.12 13:59 신고
ㅎㅎㅎ 노란고무줄인가? 그건 아니구요. 네가지 색상 있는 고무줄입니다. 히힛
강팀장
2009.06.10 17:45 신고
오늘은 용돌이가... 이쁘게 머리를... 하하하...

저저 진지한 표정까지.. ^^

돌이아빠
2009.06.12 14:01 신고
히힛 이쁘게 머리를~하고 있습니다.
가끔 진지하게 자기 할 일도 하고. 많이 키웠다 싶어요.ㅋ
MindEater™
2009.06.10 18:38 신고
"EBS 아이의 사생활"을 본적이 있습니다.
비교적 정확한 가위질은 남자아이가 여자아이보다 완전 늦게 배우더라구요~ ^^;;

돌이아빠
2009.06.12 14:01 신고
아! 아이의 사생활!! 좋은 프로그램이죠~
여자아이들이 빠르긴 하죠. 말 트는 것도 더 빠르구요.
DanielKang
2009.06.10 23:17 신고
오늘도 용돌인 용순이 포스로? ㅋㅋ

돌이아빠
2009.06.12 14:02 신고
ㅋㅋㅋㅋ 이제 없어요 용순이 포스!
신난제이유2009
2009.06.10 23:54 신고
사과머리한 용돌군은 너무 귀여워요>ㅁ<

돌이아빠
2009.06.12 14:02 신고
사과머리? 앗 이거 도깨비 머린데 ㅋㅋㅋ
뚱채어뭉
2009.06.11 09:19 신고
머리좋아지는덴 가위질같은 손가락운동 아주좋죠!!!^^

돌이아빠
2009.06.12 14:03 신고
아항 그렇군요! 은채 가위질 잘 하나요??
대따오
2009.06.11 13:46
쮸 같은 경우는 어렸을때부터 할미가 사다준 유아용 가위를 많이 사용해서 그런지 능숙한 편이에요. 물론.. 똑같이 따라서 자르는것은 안 좋아하고 기분 내키는데로..^^
근데.. 아이 전용 가위라서 잘 안 잘려질 경우가 있는데 그럴땐..쭈우욱.. 손으로 찢어버리곤 흡족해 하더라구요..ㅡㅡ^

아마.. 조금 더 발전해야 할 것 같아요.

돌이아빠
2009.06.12 14:04 신고
아. 유아용 가위를 아주 어렸을적부터 사용했군요.
용돌이도 가위는 있었는데 왠지 위험해 보여서 주지 않았었는데 좀 일찍부터 줄걸 그랬어요.

쮸도 조만간 똑같이 따라서 자르는 것도 할껄요?
Hue
2009.06.11 14:25
용돌이 저 머리는 이제 고정인가요? ㅎㅎㅎㅎ

돌이아빠
2009.06.12 14:04 신고
아닙니다^^! ㅎㅎㅎㅎ
무진군
2009.06.16 17:39 신고
이야.. 가위질이 예술이네요..!!!

돌이아빠
2009.06.16 22:58 신고
그쵸? 저도 저렇게 가위질을 잘하는지 몰랐다니까요 ㅎㅎㅎ
정민이는 어떤가요?
무진군
2009.06.16 23:08 신고
한동안 집안 집기를 전부 커팅해서 난감했었는데..=ㅅ=;..
최근엔 흥미를 잃었는지.. 밖으로만 다닙니다.. 뭘하는지도 사실 몰라요..=ㅅ=;.(빵점 아빠.)
돌이아빠
2009.06.16 23:13 신고
어이쿠 말도 마세요.
얼마전에는 백화점 상품권을 갈기 갈기 잘라 놓을뻔! 했다는 >.<
무진군
2009.06.17 00:17 신고
제 맘이 다 철렁 합니다.
돌이아빠
2009.06.17 00:18 신고
다행히 끝 부분만 살짝 가위질을 하는 순간 아내가 놀래서 뺏었다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