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정보

냉장고 나라 코코몽 - EBS 추천 유아 컨텐츠

by 돌이아빠 2009. 6. 5.

Contents

    냉장고 나라 코코몽

    - 38개월 아이의 원츄 애니메이션

    냉장고 나라 코코몽
    자료 출처 [http://www.ebs.co.kr]

    집에 있는 냉장고 문을 열면 흔히 볼 수 있는 채소들이 신비의 얼음물고기에 의해서 저마다 각기 다른 생명력을 가진 동물(

    오이는 악어로, 홍당무는 당나귀로, 무와 버섯은 하마로, 완두콩은 돼지로 파는 닭으로 등)캐릭터로 새롭게 태어났다.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시지는 우리의 주인공 원숭이 코코몽으로, 계란은 예쁜 토끼 아로미로 변신해서 우리에게 다가온다.
    아니 정확하게는 우리 아이들에게 다가온다.

    하늘에는 귤햇님과 수박달님이 떠 있고 냉장고 안에서 볼 수 있는 여러가지 모습들이 펼쳐져 있다.

    11명의 캐릭터들은 저마다의 특성을 가지고 이 신비한 공간에서 즐겁게 뛰어놀며 싸우지않고 친하게 지내는 방법과 친구의 소중함에 대하여 깨닫게 된다.

    더보기
    냉장고 나라 코코몽 캐릭터
    자료 출처: [http://www.ebs.co.kr]

    냉장고 나라 코코몽은 용돌이가 요즘들어 좋아하게 된 애니메이션이다. 첫 애니메이션은 그 유명한

    뽀롱 뽀롱 뽀로로

    였고 요즘은 관심이 코코몽에 많이 쏠려 있는 상태이다. 그리고 가끔은

    깨미랑 부카채카

    도 가끔씩 보고 있고, 또한 신기한 스클버스도 즐겨 보고 있다. 이 중간에는 토마스와 친구들이 있었으나 요즘은 좀 시들해진 분위기다.

    냉장고 나라 코코몽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악인이 없다. 그저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며 - 때로는 다투기도 하지만 - 늘 재밌는 사건들이 있고 즐거움이 있을 따름이다. 그리고 EBS 답게 교육적인 내용들을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자연스럽게 녹여놓고 있다.

    냉장고 나라 코코몽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우리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야채들과 소시지, 계란, 도토리 등이다. 아이들은 이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야채 - 아이들이 야채를 그닥 좋아하지 않는다는건 주지의 사실이다 - 와 친숙해질 수도 있고, 그 내용 또한 교육적이므로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 할 수 있겠다.

    TV를 집에서 없애는 부모들도 많지만 난 그 부분에서는 그닥 찬성하지 않는다. 조절해서 보여줄 수 있다면 이런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서 좀다 다양한 간접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고, 또한 교육적인 내용을 통해 어느정도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또한! 부모 입장에서 EBS의 훌륭한 컨텐츠들은 더할 나위 없는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있다. 60분 부모, 아기 성장 보고서, 다큐 프라임 등등 정말 좋은 컨텐츠들이 EBS를 통해 방송이 되고 있다.

    그렇다고 TV가 마냥 좋다는 것은 아니며 부모가 적절하게 조절을 할 수 있어야 한다. 나는 앞으로도 TV를 이용하여 아이의 영어 교육, 자연 다큐멘타리 등을 통한 간접 학습 그리고 부모를 위한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아이의 육아에 참고할 것이다.
    (물론 이렇게 이야기하면 아내한테 혼난다 >.< 난 거의 보지 못하기 때문이기도 하며, 아내가 틀어주면 열심히 옆에서 지켜보긴 한다)

    냉장고 나라 코코몽

    뽀롱 뽀롱 뽀로로

    ,

    깨미랑 부카채카

    등과 함께 아이들이 보기에 큰 부담이 없는 괜찮은 애니메이션이다.

    이 모든 애니메이션은 실시간 방송이 아닌 메가TV(지금은 QOOK TV로 바꼈다)의 EBS VOD 서비스 - 물론 무료다! - 로 보여주고 있다.

    [냉장고 나라 코코몽 편성 정보]

    본방송: 매주 목, 금요일 오전 9시 45분
    재방송: 매주 목, 금요일 오후 2시 05분
    [관련 글타래]

    2009/03/24 - 깨미와 부카채카 - EBS의 유아를 위한 교육 애니메이션
    2008/12/08 - 육아와 부부생활에 도움되는 EBS 다큐프라임
    2008/07/14 - 감기와 항생제 그리고 EBS 다큐프라임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 아이 성장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