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알집 아직도? 알집 대신 7zip을 추천합니다.

by 돌이아빠 2009. 5. 19.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알집 아마도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을 것입니다. 압축 하면 알집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으니까요.
    하지만, 알집 문제가 많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아래 정리해 놓은 알집 관련 글들을 확인해 보세요. 알고 나면 알집 더이상 사용하지 못하실 것입니다.


    그럼 대안은?

    저는 알집의 대안으로 7zip을 강력 추천합니다. 7zip은 오픈소스 프로젝트로서 완전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그 성능 또한 뛰어납니다. 그리고 7zip 자체적으로 shell 확장 메뉴를 지원하므로 손쉽게 마우스 클릭 두번 정도로 손쉽게 압축을 해제 할 수 아주 훌륭한 압축 및 압축해제 프로그램입니다.

    7zip에 대하여

    7zip은 어디서든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정말 편리하고 강력한 압축 및 압축해제 유틸리티입니다.
    오픈소스 프로젝트로서 완전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또한 강력한 압축 성능을 자랑하여 백업 시에도 훌륭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쉘 메뉴 확장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탐색기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 메뉴를 통해 쉽게 압축/압축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7zip 홈페이지: http://www.7-zip.org/
    7zip 다운받기: http://www.7-zip.org/download.html

    7zip 사용하기

    7zip

    7zip Manager 화면

    7zip 메니저 화면입니다. 탐색기에서 실행을 시키면 위와 같은 매니저 화면이 실행됩니다. 참 심플합니다. 근데 사실 저는 이 화면을 본적이 별로 없습니다. 대부분의 압축 및 압축 해제 작업은 7zip에서 지원하는 쉘 확장 기능을 통해서 탐색기에서 바로 바로 실행하기 때문입니다.

    7zip

    7zip 압축하기

    압축하기를 선택했을 때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압축 파일 명, 압축파일 형식, 암호화 등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볼륨 나누기(분할 압축)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꼭 필요한 기능들만 쏙쏙 들어가 있는 모습입니다.

    7zip

    7zip 쉘 확장 메뉴

    7zip

    쉘 확장 메뉴의 상세 메뉴


    7zip의 탐색기 메뉴에서 바로 지원되는 메뉴 화면입니다.(쉘 확장 메뉴) 이 기능을 통해 윈도우 탐색기 상에서 손쉽게 압축이나 압축 해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7zip에서 지원하는 압축 포맷


    7zip

    7zip에서 지원하는 압축

    압축 작업을 지원하는 포맷은 그리 많지 않지만, 압축 해제 작업을 지원하는 포맷은 우리가 사용하는 대부분의 압축 포맷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문제많은 알집 이제 그만 쓰시고 똘똘한 7zip 한번 키워보시죠?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