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유원지 - 장흥아트파크 다녀왔습니다.

2009년 5월 1일) 용돌이 세상의 빛을 본지 1133일째 되는 날

장흥아트파크

장흥아트파크에서 - 멋지게 뛰어 가는거야! 저 넓은 세상으로^^!

장흥유원지 두리랜드에서 재미있게 놀고 나서 방문한 곳은 장흥유원지에 있는 토탈미술관(나중에 알고 보니 장흥 토탈미술관장흥 아트파크로 새단장을 한 것이더군요)입니다.
처음 장흥유원지로 목적지로 정하고 네비에 목적지로 찍은 곳이 바로 장흥 토탈미술관이었습니다.(아내가 이름을 알려줬습니다. 그리고 장흥을 떠올린건 아내였다고 정정해달라고 합니다. 정정합니다 >.<)

장흥 토탈미술관을 네비에 찍고 출발을 했습니다. 그저 네비가 가라는 곳으로 열심히 갔습니다.
정녕 네비가 시키는대로 열심히 갔을 뿐입니다. ㅡ.ㅡ 근데 대로에서 벗어난 곳으로 유도를 합니다. 그래도 의심 없이 믿고 갔습니다. 그 이유는 그곳에 주차장이라도 있는줄 알았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도착한 곳은 건물 뒷길 막다른 길이었습니다 >.< 이럴수가!!!!! 아무리 전문 네비가 아니더라도 이런 곳으로 유도를 하다니 ㅠ.ㅠ

아무튼 가고자 했던 장흥 토탈미술관은 찾지를 못하고 들어간 곳이 바로 장흥 아트파크였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장흥 토탈미술관이 새단장을 하고나서 장흥 아트파크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오픈한것이었습니다.)


장흥 아트파크 입장료는 어린이(36개월 이상 ~ 초등학생)는 5천원, 대인(중학생 이상 ~ 64세)은 7천원 그 외는 무료였습니다. 용돌이는 무료로(죄송 ㅠ.ㅠ37개월인데) 들어갔습니다.(다만 인터넷으로 회원가입한 사용자의 경우는 특별할인으로 2천원씩 할인이 가능하더군요. 물론! 모르고 갔으므로 7천원 다 내고 들어갔답니다 >.<)


입장권을 끊자마자 눈에 띈 전시는 바로! 아티스트와 장난감 이라는 전시였습니다.

장흥아트파크

장흥아트파크에서 보지 못해 아쉬운 전시 - 아티스트와 장난감!

마침 방문한 날이 5월 1일 바로 아티스트와 장난감 전시가 시작하는 날이었습니다. 그런데 5월 1일부터였음에도 불구하고 아티스트와 장난감 전시를 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항의를 할 수도 있었으나 순진(?)하고 번잡스러운것을 싫어하고 이해심도 너무 많은 저희 부부는(그래 첫날이라 준비하느라 그럴거야 라고 그냥 넘어갔습니다. ㅠ.ㅠ 용돌이 좋아했을텐데)

장흥아트파크

LOVE!

장흥아트파크

모자상 - 용돌이와 엄마?

장흥아트파크

이것은 제목이 생각 안나네요 >.<



그래도 나름 만족스러운 장흥아트파크였습니다. 실외에다 사람도 많지 않아 용돌이가 뛰어 놀기에도 좋았고, 미끄럼틀, 그네, 처음보는 그물 놀이기구, 하마 벤치 등도 있어서 심심하지도 않았구요. 그리고 밖에서 놀다 심심하면 실내에서 진행중인 몇몇 전시회도 볼 수 있어서 나름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장흥아트파크

돌로 만든 하마는 내친구!

장흥아트파크

모자도 귀엽게 씌워주고!

장흥아트파크

꼭꼭 숨어라~

장흥아트파크

입안에 넣으면 "앙!" 해요?

장흥아트파크

하마들과 용돌이



특히나 야외에 있는 트로이 목마를 본딴 미끄럼틀, 애벌레 흔들판(이름이 정확치 않네요), 나무로 만들어진 기린 그네, 하마 벤치는 용돌이가 참 좋아하더군요.

장흥아트파크

B'bob 야외 놀이기구

장흥아트파크

흔들 애벌레(?)

장흥아트파크

트로이 목마를 닮은 미끄럼틀


마지막으로 장흥 아트파크에서 용돌이를 위해 아내가 큰맘 먹고 표를 끊어준 유료 놀이터 공간이 있었으니 바로 "에어포켓 텍스타일 놀이터"였습니다.
장흥아트파크

에어포켓


이곳은 일본계 캐나다 작가인 토시코 맥아담의 설치 작품으로서(그물을 모두 손으로 짰기 때문에 그물 제작 기간만 1년 이상 걸렸다고 하네요) 자유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어린이를 위한 놀이공간이라고 합니다.

장흥아트파크 - 에어포켓 텍스타일 놀이터

에어포켓 텍스타일 놀이터를 바라보며...


용돌이에게도 체험을 시켜줬는데 용돌이에게는 아직 무리였는지 평소 보여준 용돌이의 행동처럼 여기서도 구멍을 타고 올라가거나 공에 매달리기는 커녕 밑에서 숨기 놀이, 눕기 놀이만 하더군요. 그래도 가을이나 내년쯤 다시 가보면 더 잘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장흥아트파크

에어포켓 텍스타일 놀이터에서..

장흥아트파크

놀이 시간을 기다리며...

장흥아트파크

용돌이의 텍스타일 놀이터 즐기는법



이곳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장흥유원지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아서인지 아이와 함께 하기에 괜찮은 추천할 만한 장소입니다.
서울에서 멀지도 않고(서울 어디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놀거리, 관람거리, 먹거리도 괜찮은 토탈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해 가고 있는 추천할만한 가족나들이 장소입니다.

장흥아트파크

네모 속의 호기심 가득한 용돌이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 아이 성장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 장흥아트파크
도움말 Daum 지도





신난제이유2009
2009.05.05 10:05 신고
색색깔은 아이들 발달에 좋다고 하던데 말이죠.
간만에 용돌군 얼굴을 보니, 정말 눈물이 납니다 ㅠ.ㅠ
이제 창을 2개를 띄워놓고 느긋하게 댓글을 써야겠어요!

돌이아빠
2009.05.05 23:12 신고
엇 제이유님 로딩 문제는 어떻게 해결이 되신건가요? 에효. 본의 아니게 불편을 드린듯 해서 죄송하네요.
JUYONG PAPA
2009.05.05 10:29 신고
나들이장소에 손색이 없는 곳이군요.

어린이날 용현이와 재밌게 보내세요. ^^

돌이아빠
2009.05.05 23:12 신고
주용 아버님 어린이날 즐겁게 보내셨나요? 저희는 그냥 집에 있었습니다. 다행이 용돌이 장염 초기 증상은 씻은 듯이 나았는데 그냥 집에 있기로 해서^^
드자이너김군
2009.05.05 15:23 신고
장흥유원지 예전에는 정말 아무것도 없었는데.. 많은것이 생겼어요. 정말 좋은것 같아요.
낮에는 유원지나 아트파크에서 놀고 밤이 되면 천문대에 올라 별자리 구경하고..^^
용돌이는 너무 좋겠어요~

돌이아빠
2009.05.05 23:13 신고
좋은 스케줄인데요? 거기다 저녁은 스파케티와 피자를 맛있게 하는 집이 있는데(이번에 갔을 때 못찾았습니다. ㅠ.ㅠ) 거기서 저녁을 먹고 밤이 되면 천문대로 올라가면 되는거군요! 오홍~
인디아나밥스
2009.05.05 17:05 신고
오늘이 어린이날이라 용돌군 자상한 돌이아빠님과 돌이엄마님하고
맛있는거 많이 먹고 재밌게 놀아겠죠?^^ 앞으로도 쑥쑥 건강하게 자라요~!!ㅎㅎ

돌이아빠
2009.05.05 23:15 신고
그냥 집에서 평소 주말처럼 보냈습니다. ㅎㅎㅎ 그전에 연휴 기간 동안 이곳 저곳 방문하기도 해서 컨디션 조절 차원에서 ㅋㅋㅋ 감사합니다^^!
kuri
2009.05.05 21:40 신고
오늘 오후 3시에 불끈해서 여기 가보려고 하다가 그냥 꾹 눌러 참았어요.ㅎ
담에 꼭 가봐야할곳에 올려놓았네요.

돌이아빠
2009.05.05 23:15 신고
헛! 잘 참으셨어요. 그래도 오늘 날도 좋고 어린이 날이라 3시에 출발하셨으면 좀 늦기도 하고 차도 밀렸을 듯 해요^^

오늘 하루 즐겁게 보내셨나요?
쭌's
2009.05.05 22:04 신고
아이들이 정말 신나해 할 만한 장소네요 ^^

돌이아빠
2009.05.05 23:15 신고
네~ 맞습니다^^ 즐거운 장소입니다!
ageratum
2009.05.06 01:22 신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곳 같네요..^^

돌이아빠
2009.05.06 07:51 신고
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곳입니다. 그리고 산책도 할 수 있꼬^^!
필넷
2009.05.06 09:16 신고
작년 여름 즈음에 장흥아트파크에서 '눈사람의 상상나라' 라는 기획전에 다녀온 적이 있었죠.
입장료도 비싸고... 입장에서도 또 따로 표를 끊어야 하는 놀이터하며, 전 별로 라고 생각했었는데.. ^^;

물론 아이가 좋아하기는 했었지만요. ^^

돌이아빠
2009.05.06 22:25 신고
흠..입장료가 7천원 회원가입하면 5천원 특별 기획전이나 놀이터는 따로 표를 끊어야 하니 싼 가격은 아니네요 >.<
그래도 이정도면 그리 비싼 가격도 아닌듯 합니다. 아이도 좋아하구요.
가마솥 누룽지
2009.05.06 13:37 신고
올 ~ 용돌이 에어포켓 텍스타일 쳐다보고 있는 사진 너무 예술이네요~~
신기한 디자인의 조형물.. 애들이 꽤 좋아할것 같아요.. 꼭 기억해 둬야지.ㅋㅋ

돌이아빠
2009.05.06 22:26 신고
그쵸 그쵸? 저도 이 사진 너무 너무 맘에 들어요. 히힛
입장료를 할인 받는 방법도 꼭! 기억하세용.~
Gumsil
2009.05.06 14:22 신고
안 그래도 요즘 나들이 장소 고갈 상태인데 함 가봐야겠네요.. 다인양 그네 넘 좋아해서 그네 보고 아싸..했네요..ㅋㅋ

돌이아빠
2009.05.06 22:27 신고
저도 서울근교 나들이 장소좀 물색을 더 해 봐야겠어용. 에효. ㅎㅎㅎ 그네 근데 일반 그네가 아니라서 조금은 불편하기도 하고 위험할수도. 평평한 나무라서 앉아서 줄을 잘 잡고 있어야 하겠더라구요.
MindEater™
2009.05.06 23:16 신고
에어포켓을 바라보고 있는 용돌군 ㅎㅎ 엄청 귀엽습니다.

돌이아빠
2009.05.07 08:15 신고
^^ 사진 괜찮은가요? 히힛 저는 나름 만족스러운데 똑딱이로 찍었어도 말이죵
함차맘
2009.05.07 10:42
대구에는 왜 저런곳이 없을까요. ㅠ 지방에사는서러움,, 돌이는 에어포켓텍스타일놀이터를보며 무슨생각을 하고있었는지 궁금해지네요,, 사진,,참 잘나왔네요 이뻐요,, 모자상보고 얼마나 웃었는지 ㅋㅋ

돌이아빠
2009.05.07 22:27 신고
잘 찾아보심 있지 않을까요? 흐...
그쵸 사진 참 잘 나왔죠? 제가 찍어놓고도 우와!~~ 놀랬답니다. ㅎㅎㅎ
비프리박
2009.05.16 22:18 신고
장흥아트파크라... 장흥조각공원과는 다른 곳이군요?
조각도 아트의 한 분파이니, 장흥아트파크에 장흥조각공원이 속하기도 할 것 같습니다만. 크흐.
진작에 본 글, 트랙백을, 제 포스팅까지 미뤘습니다.
오늘 포스팅하고 오늘 트랙백 쏩니다. ^^
이게 불과 열흘전 포스트인데 최신 포스트는 이미 19개가 앞서있군요.
하루에 몇개씩 포스팅 하신 건가... ^^a

트랙bag 놓고 갑니다. ^^

돌이아빠
2009.05.20 15:03 신고
앗 이런 비프리박님 댓글을 이제야 봤습니다 >.< 용서를!!!
장흥조각공원과는 다른 곳일 겁니다. 아니면 같은 곳인데 이름이 바뀐 것일수도 ㅡ.ㅡㅡ;;;

하루에 포스팅은 음....토.일요일은 특별한 일이 아니면 없고. 2개 정도 인듯 합니다 흐...
비프리박
2009.05.20 17:01 신고
흠흠. 못 보신 것 같았습니다.
영원히 묻히면 어쩌나 했는데, 찾아내셨군요.
용서까진요. ^^;
답 트랙백은 언제 쏘실 겝니깟...! (이젠 트랙백을 마구 요구하고... 크흐.)
돌이아빠
2009.05.20 17:53 신고
냐하하하하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