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살림을 아시나요? 한살림은 조합 형태로 운영되는 친환경 먹거리를 산지로부터 직접(?) 구입할 수 있는 곳입니다. 먹거리 말들이 참 많습니다. 멜라민 파동, 유해성분, 발암물질 등등등.

한살림은 이런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내 아이들을 내 가족을 지킬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저희집도 한살림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한살림에서 판매하는 물품은 가격이 다소 비쌀 수도 있고, 다소 쌀수도 있고. 그때 그때 다릅니다. 그리고 야채나 과일 같은 것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고, 과자, 국수, 화장품 등등 아주 다양한 품목을 구비하고 있고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용돌이의 과자(까까)는 거의 한살림에서 사줍니다. 이 중에서 용돌이가 가장 좋아하는 아이템은 카라멜입니다.
요즘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마이쮸에 꽂혀서 이걸 가끔 사주긴 합니다만. 되도록이면 시중에서 판매하는 과자는 사주지 않으려고 하고 있습니다.(빼빼로는 용돌이가 워낙에 좋아해서 ㅡ.ㅡ)

한살림에 대해서 제가 장황하게 설명하는 것보다는 한살림 홈페이지에 있는 관련 내용을 추가하는 것으로 대신할까 합니다.

한살림
한살림
한살림

[출처: 한살림 홈페이지:: http://www.hansalim.or.kr/]


한살림은 회원 가입이 필요하며, 조합원으로서의 활동하는 형태로 운영됩니다. 오프라인 지역 매장과 온라인 매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생산자는 실명제 입니다. 믿고 사용하자! 가 되겠습니다.

다음은 한살림 이용방법입니다. (역시 퍼왔습니다 ㅡ.ㅡ)

한살림

한살림 이용안내 [출처: http://www.hansalim.or.kr/]


포장은 깔끔하지 못합니다. 겉보기에 화려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내실있는 참여하는 생활 운동 "한살림" 과 함께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ludensk
2009.03.23 14:33 신고
흐음 대충 살펴보았는데 유전자재조합 식품도 없는 것 같네요ㅎㅎ
좋은곳 소개해주셨네요~

돌이아빠
2009.03.23 21:31 신고
유전자재조합 식품도 없을뿐더러 몸에 좋지 않은 식품첨가물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거의라고 이야기한건 제가 모든 상품을 확인하지 못했기에 ㅎㅎ)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월드뷰
2009.03.23 14:59 신고
글쵸 요즘 먹을거리가 참 문제네요...울 민이도 마이쮸 조아라해서 치과에서 줬더니만 원장님께서
주지 말라고 하더군요, 이 썩는다구요ㅋㅋ
우리아이들에게 먹을거리만큼은 안심하고 먹일 수 있음 좋겠습니다~~

돌이아빠
2009.03.23 21:32 신고
흠흠. 마이쮸 대신에 그냥 한살림표 캐러멜이나 줘야겠습니다 >.< 그렇다고 자주 먹는건 아닌데. 흠흠. 먹거리 참 고민이에요. 아예 안사줄수도 없구요.
날아라뽀
2009.03.23 17:59 신고
먹을것 때문에 항상 문제인데.. 저런곳도 있군요.^^
좋은 정보 ㄳ합니다.^^

돌이아빠
2009.03.23 21:30 신고
먹을것 정말 문제이지요. 이런곳이 있다는걸 저도 결혼 전에는 몰랐다죠. 역시 결혼을 하고 나니 이런 저런 정보도 얻게되고 관심도 갖게 되네요.
PLUSTWO
2009.03.23 19:08 신고
믿음을 바탕으로 신뢰할수 있는 좋은 사이트이군요...
한번 둘러봐야겠습니다...

돌이아빠
2009.03.23 21:29 신고
네 저희도 모든걸 이곳에서 구입하는건 아니지만,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은 아직 이용해 보지 않았고, 주로 집 근처에 있는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동화사랑
2009.03.24 02:04 신고
벌써 몇년전인가요?^^ 학창시절 YWCA에서 주관하는 유기농농산물 직거래하는 곳에서 잠깐 아르바이트처럼 한적이 있었는데 혹 한살림이 연관있지않나요? 여하튼, 그곳에서 농약을 뿌리지않고 순수하게 자연으로만 키운 당근밭에 가봤는데, 보드랗게 와닿은 흙의 감촉을 잊을수가 없네요. 먹거리가 건강한 세상, 바로 건강한 사회가 되겠죠?^^

돌이아빠
2009.03.24 08:05 신고
한살림(운동)이 YWCA와 관련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제가 보기엔 믿을 수 있는 먹거리들을 제공해 주는 좋은 곳이라는 정도 밖에. 그리고 실제 이용해 봤을 때도 나름 괜찮아서 소개를 드렸습니다.

동화사랑님 말씀처럼 먹거리가 건강한 세상이 바로 건강한 사회겠지요^^ 먹거리가 건강해야 사회 구성원이 건강할테니까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온누리
2009.03.24 06:27 신고
좋은 곳이네요
이런 곳이 많아져야 먹거리를 안심할 수 있는데
요즈음은 너무나 많은 곳이 없다고 하고
알고보면 이상한 곳도 있다고 하드만요
좋은 곳 소개 고맙습니다

돌이아빠
2009.03.24 08:27 신고
네 온누리님 말씀처럼 이런 곳이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농산물의 경우 특히나 중간 상인들만 배가 부르는 경우가 많은데 판매자와 소비자를 한단계만에 직접 연결해주는 점과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구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참 좋은 곳이란 생각입니다.

먹거리로 장난치면 안되는건데 말이죠^^

오늘 하루도 힘차게 행복하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