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생명의 먹을거리 나눔 - 한살림을 아시나요?

by 돌이아빠 2009. 3. 23.

Contents

    한살림을 아시나요? 한살림은 조합 형태로 운영되는 친환경 먹거리를 산지로부터 직접(?) 구입할 수 있는 곳입니다. 먹거리 말들이 참 많습니다. 멜라민 파동, 유해성분, 발암물질 등등등.

    한살림은 이런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내 아이들을 내 가족을 지킬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저희집도 한살림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한살림에서 판매하는 물품은 가격이 다소 비쌀 수도 있고, 다소 쌀수도 있고. 그때 그때 다릅니다. 그리고 야채나 과일 같은 것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고, 과자, 국수, 화장품 등등 아주 다양한 품목을 구비하고 있고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용돌이의 과자(까까)는 거의 한살림에서 사줍니다. 이 중에서 용돌이가 가장 좋아하는 아이템은 카라멜입니다.
    요즘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마이쮸에 꽂혀서 이걸 가끔 사주긴 합니다만. 되도록이면 시중에서 판매하는 과자는 사주지 않으려고 하고 있습니다.(빼빼로는 용돌이가 워낙에 좋아해서 ㅡ.ㅡ)

    한살림에 대해서 제가 장황하게 설명하는 것보다는 한살림 홈페이지에 있는 관련 내용을 추가하는 것으로 대신할까 합니다.

    한살림
    한살림
    한살림

    [출처: 한살림 홈페이지:: http://www.hansalim.or.kr/]


    한살림은 회원 가입이 필요하며, 조합원으로서의 활동하는 형태로 운영됩니다. 오프라인 지역 매장과 온라인 매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생산자는 실명제 입니다. 믿고 사용하자! 가 되겠습니다.

    다음은 한살림 이용방법입니다. (역시 퍼왔습니다 ㅡ.ㅡ)

    한살림

    한살림 이용안내 [출처: http://www.hansalim.or.kr/]


    포장은 깔끔하지 못합니다. 겉보기에 화려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내실있는 참여하는 생활 운동 "한살림" 과 함께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