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는 사진, 이미지 관련 프로그램 소개

by 돌이아빠 2009. 3. 12.

Contents

    손가락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 많은 분들이 사진을 올리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육아일기나 IT 관련 포스팅 시에 이미지 혹은 사진을 올리고 있는데요, 이때 사용하는 유용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번 포스트는 단순히 소개만 드리고 필요한 경우 별도 포스팅을 통해 리뷰 형식으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되도록이면 Freeware 위주로 정리하려 합니다.)




      이미지, 사진 편집 프로그램

    GIMP
    역시 뭐니 뭐니 해도 GIMP가 아닐까 합니다.
    GIMP는 여러 플랫폼(운영체제)에서 사용 가능한 무료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값비싼 Adobe Photoshop을 사용하시는데요(어떤 경로로 사용하시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GIMP는 포토샵에서 할 수 있는 대부분의 기능을 지원하므로 GIMP를 이용하시면 어떨까 합니다.

    GIMP 홈페이지: http://www.gimp.org/
    GIMP 코리아: http://gimp.kr/



      이미지, 사진 등에 간편하게 액자효과를 줄 수 있는 프로그램

    photoWORKS
    바로 photoWORKS입니다. 필넷님을 통해 소개 받아 제가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진에 액자 효과 뿐 아니라 크기까지 바로 조정해 줄수 있고, signature 등도 적용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액자 종류도 많고 직접 만들어서 적용할 수도 있는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Filter(Blur, Sharpen, Emboss), Color(Auto Level, Auto Contrast, Negative, GrayScale, Brightness, Contrast), Rotate 효과까지 한번에 줄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Frame(액자): 사진에 액자 효과를 주는 기능
    Resize: 사진 크기를 조절하는 기능
    Signature: 사진에 서명 넣는 기능(텍스트, 이미지)
    Effect: 사진에 효과를 주는 기능

    저는 이 프로그램을 사진에 액자 효과 주면서 크기까지 조절하는 기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photoWORKS 리뷰 보러 가기: 2009/03/30 - [IT 이야기] - photoWORKS v1.5 - 간편하게 사진에 효과주기




      이미지 혹은 사진 회전 전용 프로그램

    메뉴 팝업
    별도로 포스팅을 했었던 프로그램입니다. 바로 JPEG Lossless Rotator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2008/12/17 - [IT 이야기] - JPEG Lossless Rotator :: 손실 없이 JPEG 이미지를 회전시켜보자.

    프로그램 설치시 shell 에 연동한다는 부분이 있는데 그건 바로 이미지나 사진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렀을 때 뜨는 팝업 메뉴에 오른쪽으로 혹은 왼쪽으로 회전시키는 메뉴가 연동이 된다는 것입니다. 즉 사진 회전을 위해서 굳이 JPEG Lossless Rotator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photoWORKS에서도 제공이 되지만^^ shell 명령으로 바로 하는 기능이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강추 무료 프로그램중 하나입니다.

    홈페이지: http://www.annystudio.com/software/jpeglosslessrotator/



      이미지 혹은 사진 관리 프로그램

    가장 추천하는 프로그램은 Windows Live 사진 갤러리 프로그램입니다.

    Windows Live 사진 갤러리

    왼쪽 메뉴에 보시면 이미지나 사진들이 있는 폴더를 지정, 추가, 삭제 등의 작업을 할 수 있고, 날짜에 따라서 구분해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뭐니 뭐니 해도 좋은 기능은 인물의 얼굴을 인식해서 인물 태그를 추가하여 관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이 기능은 최근 업데이트 버전부터 제공되고 있습니다.)

    Windows Live 홈페이지: http://home.live.com/



      마치며

    여기서 소개해 드린 프로그램은 모두 Freeware 입니다. 그리고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도움이 많이 되고 있는 이미지, 사진 관련 프로그램이지요^^

    이외에 화면 캡쳐 프로그램의 경우는 무료 프로그램이 아니라서 여기서 소개는 제외 하였습니다.

    이 프로그램들은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께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은 아니고 사진이나 이미지를 자주 다루시는 경우에 유용한 프로그램들이 아닐까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나요?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