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처절한 Windows 7 베타 설치기와 사건들

by 돌이아빠 2009. 2. 10.

Contents


    Windows 7 베타가 나온지도 꽤 되었습니다. 근데 며칠전에야 설치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물론 집에 있는 데스크탑에 설치를 했습니다.

    그런데 곳곳에서 사건이 터졌습니다.

    사실 Windows 7 베타를 설치해볼 생각은 전혀 없었습니다. 그런데 집에 있는 한 5년 정도 된 데스크탑이 한번쯤 밀어줘야 할때가 왔습니다. 그래서 평소대로 Windows XP 설치 시디를 넣고 설치를 시도 했으나 설치 중간에 재부팅되버리는 겁니다.
    그래서 CD가 이상이 있나 싶어 급히 CD를 새로 굽고 다시 설치를 시도해 봤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중간에서 멈춰버리는 겁니다.
    급기야 어둠의 경로로 구해 놓은 모든 Windows XP 설치 이미지를 이용해서 두장의 XP 시디를 더 구웠습니다.
    결과는??? 안되는 겁니다 ㅡ.ㅡ;;;;;;;;; 대여섯번을 해봐도 동일한 결과에 좌절 하고 있다가!!!
    어둠에서 한줄기 빛처럼 아! Windows 7 베타가 있었지!!! 하는 생각에 회사에서 DVD를 구해왔습니다.(물론 그 다음날요)

    그!런!데!!!!! 이런 ort. 집에 있는 데스크탑에는 DVD ROM이 없는 겁니다!!! 이런 ㅠ.ㅠ
    어쩔 수 없이 데스크탑에서 Windows 7 베타를 다운로드 받아서(그나마 100M 광랜이라 그런지 5분 정도 걸린듯 합니다.)
    설치를 하려고 가상 CD 프로그램을 찾아봤는데 이런 없는겁니다 ㅡ.ㅡ;

    데몬 다운 받아서 설치하고 재부팅하고 드디어 설치를 시작했습니다. 다른 분들 사용 후기 등을 보면 설치하는데 그리 오래 걸리지 않는다고 하시던데 한 1시간 가까이 걸려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런데!!! 다른건 다 괜찮은데 그래픽 카드를 인식을 못하는 겁니다.
    그래서 급하게 ATI 사이트를 가봤더니 제가 사용하고 있던 모델은 Vista용 드라이버가 없는겁니다 ㅡ.ㅡ;;
    이런..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XP용 다운 받아 설치해 보았으나 실패.
    두어번의 시행착오 끝에 조금은 다른 방법으로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완료! 우왕! 깔끔해진 화면에 기분이 좋아지더군요.
    그리고는 이것저것 조금 둘러봤는데 글쎄 시스템 정보를 보니 메모리가 512메가 밖에 안되는 겁니다 ㅡ.ㅡ;;;
    이런 정말 잘 돌아갈까? 싶더군요. 그래도 설치가 되었다는 생각에 기쁜 마음으로 시작 -> shutdown을 시키고 평소 습관대로 모니터를 껐습니다.
    그런데 그런데!!! 이놈의 컴퓨터가 안꺼지는 겁니다!!! 계속 재부팅이 되고 있는거 아니겠습니까?!(컴터가 옛날거라 팬 돌아가는 소리가 장난이 아니라죠 ㅡ.ㅡ)
    그래서 다시 모니터를 켜고 시작 -> Shutdown을 시켰습니다. 그런데!!!(그런데 참 많이 나오네요 ㅡ.ㅡ) 이놈의 그래픽 카드 때문에 종료중 블루스크린이 뜨면서 재부팅이 되고 있는 겁니다.
    그렇습니다. 이 그래픽 카드 못쓰게 되는 겁니다 ㅠ.ㅠ

    울며 겨자먹기로 중고사이트에서 visita 드라이버 지원되면서 AGP 인터페이스를 쓰는 그래픽 카드 중고를 눈물을 머금고 거금! "28,000"원에 구입을 했습니다.

    며칠이 지나 택배로 떵그라니 카드만 도착했더군요. 그래서 부랴 부랴 컴퓨터 뜯어서 교체를 했습니다. 우왕! 굿!!!
    굿! 굿! 하고 잇는데 아무래도 512메가에 너무 옛날 컴터인지 느리긴 하더군요 ㅡ.ㅡ;;;
    그래도 HDD 용량이라도 키워볼 속셈으로 사용하지 않는 C: 드라이브(XP 설치되어 있는 상태에서 D: 드라이브에 Windows 7을 설치했다죠)를 포맷하자! 하면서 포맷을 시켰습니다. 이런........오류가 나는 겁니다. 그러면서 C: 드라이브가 인식이 안되더군요. 부랴 부랴 재부팅을 했습니다.

    그.런.데.

    그.런.데.


    먹통이 되어버렸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부팅에 관련된 모든 파일들에 C: 드라이브에 들어 있을건데 이 녀석을 포맷하라고 했더니 오류가 발생하면서 HDD 자체가 이상해져 버림과 동시에 붙이이 안되는 겁니다.
    그 검은 화면에 A read Fail retry 뭐 어쩌고 이런 90년대에나 봤던 그 메시지만 덩그라니 뜨더군요...

    결국! 컴퓨터 폐기!!!!를 결정하고 새로 구입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ㅠ.ㅠ

    바로 요런 사양으로요(AMD 계열은 처음이라 ㅡ.ㅡ)

    컴퓨터 견적

    새로 구입할 AMD 견적


    도움 주신 DanielKang님 감사합니다!!!

    여러분 이런 삽질 하지 마세요. 정신 건강에 해롭습니다.!!! 아 며칠간 삽질한 생각을 하면 ㅡ.ㅡ;;;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