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Defrag
2008/12/01 - [IT 이야기] - 성능좋은 무료 디스크 조각 모음 프로그램 SmartDefrag 포스트를 통해 소개해 드렸던 IObit 의 SmartDefrag가 1.03 버전에서 1월 14일자로 1.10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몇가지 버그 수정과 함께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1. 프로그램 주요정보

프로그램명: IObit SmartDefrag
프로그램 버전: 1.10
지원운영체제: Windows 2000, XP, Vista and Windows 7
제작사: IObit
라이센스: Freeware (무료)
설치언어: 영어
한글지원여부: 지원
다운로드 위치: IObit SmartDefrag 다운로드

2. 프로그램 변경 내역

SmartDefrag

Smart Defrag 1.03 버전 메인 화면


SmartDefrag

SmartDefrag 1.10 메인 화면


기부라는 메뉴 대신 Speed up PC! 라는 메뉴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 메뉴를 누르면 IObit 홈페이지의 Advanced WindowsCare 3.0 Free 버전에 대한 웹 페이지가 브라우저를 통해 보여지게 됩니다.

주요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10 (Jan 14, 2009)

+ Improved disk map and color legend
: 하단 부분의 네모난 사각형 모양의 disk map과 하단의 각 사각형 모양의 색상에 대한 범례가 더 다양해졌습니다.

+ Added "Fast Optimize"
: 해석하면 "빠른 최적화" 정도의 메뉴인데 프로그램 상에서 해당 기능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 기존에는 조각모음, 조각모음/최적화 정도만 지원했던 것이 Deep Optimize 라는 기능이 추가된 것으로 보입니다.되었습니다.

+ Fully supported Windows XP/Vista 64bit edition
: Windows XP/Vista 64bit 에디션도 완벽하게 지원한다는군요.

* Fixed general bugs
: 일반적인 버그들이 수정되었다고 하는데 상세 내역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이전 댓글 더보기
시골친척집
2009.01.20 22:48 신고
블로그의 메인 화면이 달라졌네요~~^^

블로그에는 컴에 관한 많은 정보가 있건만
요즘은 그 정보들은 찬찬히 둘러볼 여유가 없는 아쉬움..

돌이아빠
2009.01.21 08:27 신고
핫 네! 블로그 스킨을 확 바꿨습니다~ 괜찮지요잉?

언젠가는 시간이 나시겄저요~ 무리하지 마시공.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Sakai
2009.01.20 23:23 신고
업데이트 하셨군요!트랙백 하나 놓고 갑니다.

돌이아빠
2009.01.21 08:28 신고
네~ sakai님 잘 받았습니다~~~~
누마루
2009.01.21 03:20 신고
원래 Ultimate Defrag를 쓰다가
Smart Defrag 한번 쓰고는
Ultimate Defrag 날려 버리곤 Smart Defrag만 쓰고 있답니다.

돌이아빠
2009.01.21 08:28 신고
Ultimate Defrag라 처음 듣네요. 흐...
Smart Defrag 무료이면서도 좋은 성능과 속도를 보여주는 괜찮은 프로그램입니다.^^ 저도 이것만 쓰고 있다지요~
온누리
2009.01.21 08:10 신고
이걸 사용해 보아야겠네요
하지만 지가 워낙 컴맹인지라
찬찬히 배워야지^^ 좋은 날 되시구요

돌이아빠
2009.01.21 08:30 신고
그냥 다운 받아서 설치하고 실행만 하면 됩니다~
메뉴도 한글로 되어 있으니 쉽게 사용 가능하실듯 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Bong G.
2009.01.21 10:08 신고
안녕하세요!
지난번 한번 방문하였다가 오늘 구석 구석 돌아보는데
도움 받을 유익한 정보와 글이 많군요.
미처 몰라뵙고.. ㅎㅎㅎ
자주 들리겠습니다^^*

돌이아빠
2009.01.21 18:12 신고
안녕하세요 Bong G님. 방문 감사합니다.~
앗 도움 되실만한 글이 있으신가요? 이거 다행입니다.~
저도 자주 찾아뵙겠습니다^^!
한국대장
2009.01.21 10:34 신고
왠지 무료라는 말에 깔아 보고 싶은 충동이 막 일어나는군효 ㅎㅎㅎ

돌이아빠
2009.01.21 18:14 신고
무료에 한글 지원. 그리고 속도도 쓸만하고^^ 후훗
탐진강
2009.01.21 11:00
좋은 정보를 많이 올려주시네요.
한번 사용해봐야 겠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돌이아빠
2009.01.21 18:15 신고
좋은 정보가 되었나디^^ 포스팅한 보람(?)이 있네요 후훗.
네 무료니까 부담 없이~ 한번 사용해 보셔요
하늘다래
2009.01.21 11:08 신고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조각 모음을
켜놓고 자는 습관이 10년가까이 들어있어서
바꾸기가 쉽지 않군요;
ㅎㅎㅎㅎ;;;

이런 프로그램은
속도면에서 빠른 것 말고
또다른 큰 장점이 뭔지 궁금해요^^

돌이아빠
2009.01.21 11:16 신고
동일한 댓글이 있어서 한개는 삭제하였습니다.^^;

큰 장점이 뭐냐...일단 전기세 절약이 있겠군요. 크...
아시는것처럼 기본 조각 모음은 시간이 아주 오래걸립니다.
이런 시간이 많이 단축되는 부분이 있구요. 인터페이스에서 스케줄링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즉 예약이 가능하다는 부분이 있지요.

그리고 또 한가지는 나름 최적화 라는 부분입니다.
이건 아마도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좀더 가까운 곳에 배치함으로서 디스크에서 데이터를 읽어들이는데 좀더 디스크 암이 좀더 적게 움직이도록 하는게 아닐까 합니다.

근데 막상 하늘다래님이 말씀하신 큰 장점이 뭐냐! 라는 질문에는 특별히 드릴말씀이 없네요 흐....
소인배닷컴
2009.01.21 11:28 신고
깔끔하게 생겼네요. . . +_+

돌이아빠
2009.01.21 18:16 신고
그쵸? 오호 그러고보니 마속님 파비콘인지 블로그 아이콘인지가 바꼈네요? 오호 깔끔한데요?
소인배닷컴
2009.01.21 21:32 신고
네. . . 자세히 보시면 팔레스타인에 평화를!! 이라는 글씨가 보일까요? -.-;;;; 그 그림을 바로 파비콘으로 바꾼거랍니다. -.-;;;
돌이아빠
2009.01.21 22:34 신고
아 이렇게 말씀하시니 어떤 아이콘인지 생각이 나는거 같아요. 빨간 바탕에 비둘기던가? 새 비슷한 녀석 있는 그 아이콘!!! 오호 세상에 늘 관심을 가져주시는 마속님! 멋쟁이!~~~
명이~♬
2009.01.21 12:35 신고
저도 함 돌려야겠습니다~ +_+
컴퓨터가 요즘 노래를...해요....ㅠ_ㅠ 털썩..;

돌이아빠
2009.01.21 18:16 신고
ㅎㅎㅎ 노래를 부르나요? 무슨 노래일까요? 이거 함 돌리시고 빠른 노래 함 들려달라고 하셔요~ ㅋㅋ
Gumsil
2009.01.21 13:04 신고
조각모음을 왜 하는지도 모르는 이 컴맹 아줌마..ㅋㅋㅋ 그런데 IT업계에서 벌써 7년째 밥 벌어 먹고 사니 참 신기 하죠??ㅋㅋ

돌이아빠
2009.01.21 18:18 신고
헛 뭐 굳이 안해도 ㅡ.ㅡ;;;
IT업계에서 일한다고 이런거 알아야 하는 법도 없고. 어찌보면 모르는분들이 태반일건데요 뭘. ㅋㅋㅋ
Griffith
2009.01.21 14:34 신고
ㅎㅎㅎ 유익한 소개로 많이 도움을 받네요...전에 쓰던 유료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이 만기가 되어서 삭제하고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조각모음을 사용하다 뭔가 2% 부족함을 느끼고 있었는데 잘 쓰겠습니다요~^^

돌이아빠
2009.01.21 18:19 신고
오홋 Griffith님 도움이 되셨다니 저 또한 즐겁습니다.^^
근데 유료 프로그램을 쓰셨었군요. 오호.. 이 녀석도 무료지만 괜찮아! 뭐 이런 정도^^ 입니다~
즐거운하루이야기
2009.01.21 17:49 신고
버전업된것도 올려 놓으시고 부지런하시네요 ^^ 전 귀찬니즘에 빠져 살아요 ^^ 엮은글 살포시 쏘고 갑니다

돌이아빠
2009.01.21 18:19 신고
ㅎㅎ 우연히 실행시켰다가 업데이트 한번 눌렀더니 업데이트 되었더라구요. 부지런한건 아니구요 흐..
아디오스(adios)
2009.01.21 19:23 신고
오.. 예약도 되는군요 ^^
안그래도 필요한거였는데 여기서 딱 발견해버리네요 ㅋㅋ

돌이아빠
2009.01.21 22:12 신고
오옷! Adios님! 예약도 된답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기뻐용! 우왓!~~~~
무진군
2009.01.22 20:34 신고
모양새가 굉장히 깔끔하네요 저도 한번 사용해 봐야 겠습니다..^^

돌이아빠
2009.01.22 21:06 신고
네^^! 꼭 써보세요~ 괜찮습니다!
LieBe
2009.01.22 22:20 신고
이 프로그램...강추 중 하나죠...lol

돌이아빠
2009.01.22 22:30 신고
네! IObit 에서 만든 프로그램 중 이녀석하고 Advanced WindowsCare! 이 두녀석은 강추! 입니다!~~~
깔아본 남자
2009.01.26 01:51
구글툴바가 보너스로 깔리네요.쓸데없는 툴바 프로그램이 늘어나는걸 싫어하는분들에게는 비추.

돌이아빠
2009.01.26 22:10 신고
구글 툴바가 아닌 야후 툴바입니다.
그리고 설치과정에서 옵션 체크 해제를 하면 설치되지 않습니다.^^;
http://windlov2.tistory.com/299 포스트를 참조해 보세요^^
ㄹㄹㅀㅎ
2009.01.28 21:16
감사히 잘 쓰겠습니다..ㅋ
근데요....조각모음을하니까... 하드용량이 5기가가 어디론가 훅 하고 사라져버렸는데요..
원래이런건가요??ㅜㅜ

돌이아빠
2009.01.28 22:57 신고
별 말씀을요^^ 도움이 되었다니 저도 기쁩니다.~
흐음 그런 경우도 있나요? 처음 듣는데 오호...5기가 씩이나 훌러덩 어디로 가버렸을까요? ㅡ.ㅡ;;;;이런
그렇지는 않을텐데. 사실 용량에 그리 민감한 편은 아니라서 ㅡ.ㅡ;;;;;;
흐음..
2009.01.31 02:00
Deep Optimize는 어떤 기능인가요?

돌이아빠
2009.02.02 11:21 신고
smartDefrag에 새로 추가된 기능인데요.
기존 조각모음, 조각모음/최적화 보다 훨씬 오래걸리는 옵션입니다.

즉, 조각모음+기본적인 최적화에다 지능적인 옵션이 가해져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가장 빨리 실행될 수 잇도록 하는 등의 기능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에러
2009.02.25 15:42
에러가떠요

돌이아빠
2009.02.26 08:47 신고
헛 ㅡ.ㅡ 왜 에러가 뜰까요???
전 잘 되던데. 그러고보니 1.10 버전에서 1.11.x 버전인가로 업데이트 되었던뎅 .

혹 에러 나시면 최신 버전으로 다시 시도를 해보시거나 아니면 Auslogistic 이던가요?(이름이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 고 녀석도 무료 프로그램이니 그걸 한번 이용해 보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