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MSN 메신저의 새이름 Windows Live Messenger

by 돌이아빠 2009. 1. 7.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무료 메신저 프로그램 MSN 메신저가 요즘은 Windows Live Messenger라는 이름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최근에 이 Winddows Live 메신저(MSN 메신저)가 9.0 beta 버전을 내놓으면서 기존 Windows Live 제품군에 통합이 되었습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버전이 v2009 혹은 9.0 베타버전이라고 알려진 버전인데요. 정확하게는 아래 About 박스의 버전입니다. 주로 업무적인 용도로 Windows Live 메신저(MSN 메신저)를 계속해서 써오고 있기 때문에 다른 메신저를 쓰기가 조금 그런 상태입니다.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 http://im.msn.co.kr/im/download/downMain.asp)

    Windows Live 메신저

    Windows Live 메신저 About

    버전 2009(14.0.8050.1202 빌드) 입니다.

    사실 이 버전을 사용할 생각이 전혀 없었는데 Windows Live Writer를 설치하려고 다운 받았더니 Windows Live 사진 갤러리와 함께 Windows Live 메신저가 설치가 되어버렸습니다.

    뭐 그냥 귀차니즘에 그냥 계속 버튼을 눌렀더니 이렇게 되었네요. 설치해 놓고 홈페이지를 둘러보니 속도가 많이 개선 됐다는 이야기들이 있더군요. 근데 사실 체감은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디자인적인 부분은 별로 맘에 들지는 않습니다.
    Windows Live 메신저

    Windows Live 메신저 예시 화면


    그런데 좀더 찾아보니 주목할만한 변경 사항들이 적용 되었더군요.



      개선사항

    1) 사용하지 않는 메신저 기능을 대폭 간소화 하여 점유율과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습니다.
    2) 25GB 무료 웹하드 기능을 추가하여 파일 전송을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3) 메신저에서 클럽을 만들고 스케쥴과 파일 자료, 사진 공유 등을 웹과 연계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메신저와 연결하여 사용하는 핫메일이 무제한 용량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5) 윈도우 라이브 메일, 포토갤러리, 무비메이커, Writer, 그리고 웹 서비스인 클럽, 포토, 스카이드라이브, 스페이스 등과 편리하게 연동되어 있습니다.
    (※ 출처: 심파일 리뷰)



      주목할만한 주요 기능

    1) 월간 최대 무료 문자 200건 제공 (http://im.msn.co.kr/im/download/downList04.asp?pcode=3)
    Windows Live 메신저(MSN 메신저) 자체적으로 무료 문자를 제공하는건 아니고 각 이동통신 사업자의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무료 문자를 연동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월간 최대 무료 문자라는건 무료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와의 연동을 통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KTF, SKT, SK브로드밴드, LGT/기타 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각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문자 메시지를 메신저를 통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2) 25GB의 무료 웹하드 제공 (http://im.msn.co.kr/im/download/downList01.asp?pcode=6)
    가장 주목하는 기능중 하나인데요. 25GB의 무료 웹하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화벽 등으로 Windows Live 메신저(MSN 메신저) 자체의 파일 전송 기능이 막혀 있는 경우 웹하드를 통해서 손쉽게 공유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일종의 백업 역할로도 사용이 가능해 보입니다.

    3) 메신저 클럽 (http://im.msn.co.kr/im/download/downList01.asp?pcode=5)
    Windows Live 메신저(MSN 메신저)가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무료 웹하드와 스케줄링 기능을 통해서 소규모 클럽 활동도 가능해 보입니다.

    4) 무료 백신 제공 (http://im.msn.co.kr/im/download/downList04.asp?pcode=7)
    Windows Live 메신저(MSN 메신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것인지 아니면 서버에서 제공한다는 것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현재 저의 상태는 disable 상태로 보이는데. 흠..Windows Live 메신저 이전인 MSN 메신저 시절부터 각종 바이러스 유포지로 악명을 날렸었는데 얼마나 안전해졌는지는 아직 확인이 안됩니다.




      알려진 문제점

    현재 버전을 기준으로 Windows XP에서 간혹 IME 버그로 인하여 한글 입력 문제가 있습니다. MS쪽에 버그 레포팅이 되어 있는 상태이고 현재의 해결 방법은 메신저 메인 화면을 켜둔 상태로 사용하면 문제가 발생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