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를 기본으로 IT, 사는이야기 등을 담아왔던 용돌이 이야기 블로그에 앞으로는 좀더 세상에 관한 이야기들이 추가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아이가 커갈수록 교육, 환경, 정치, 역사 등에 좀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될 것이고, 이를 위해 좀더 많은 상식, 지식, 지성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때때로 용돌이 이야기에 낯선 주제들의 글이 보일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내 자식만 잘 키우면 된다는 생각보다는 많은 아이들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세상이 참세상이라는 것을 알기에 좀더 많은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그래서 2009년은 切磋琢磨(절차탁마)! 열심히 갈고 닦겠습니다^^








이전 댓글 더보기
들판
2008.12.21 01:12 신고
여보 저에게도 관심을 좀 가져주세요~ (내 블로그에도 별을 달아 주세요)

돌이아빠
2008.12.21 01:15 신고
예~ 달아드렸습니다.! 항상 관심이 너무 많아서 탈입지요.
kyoonjae
2008.12.21 01:51 신고
안녕하세요^^ 남겨 주신 귀한 댓글타고 왔습니다.
둘러보니 돌이아빠님께서 정말 멋진 아버지시란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가끔씩 어떻게 사는 것이 좋은 것일까란 의문이 들 때 '내가 나중에 어떤 아버지가 되고 싶은가?'란
질문을 던지면 해답이 나오더라구요. 비록 제가 아직 어리긴 하지만;;;ㅎㅎ
그만큼 아버지란 존재가 큰 의미를 지니는 거겠죠.

'절차탁마' 해서 아드님께서 살아갈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 주세요.
저도 '절차탁마'해서 돌이아빠님과 같은 뜻을 이뤄나가겠습니다.

돌이아빠
2008.12.22 07:05 신고
kyoonjae님 반갑습니다.^^
귀한 댓글까지 주시니 참 감사합니다~
멋진 아빠는 아니고 뭐랄까 이런 아빠가 되고 싶다는 바램이 많이 담겨 있지 않을까 합니다. 저도 요즘은 아니지만 용돌이를 만나고나서 어떤 삶 어떤 부모가 되어야 할까를 자주 고민합니다.(고민만큼 실천을 하지 못해서 탈입니다 =.=)
나이가 들어갈수록 아버지의 그늘이 점점더 진하게 드리워짐을 느끼게 되네요.

함께 절차탁마! 열심히 해보아요~~~반갑습니다.^^
피앙새♡
2008.12.21 08:40 신고
저도 절차탁마 해야겠네요. 2009년은...
돌을 얼마나 잘 깎을지 모르지만 열심히 망치질 한번 해보겠습니다.

오늘 동지라는데, 팥죽 한그릇 드시고 즐거운 휴일 보내세요.

돌이아빠
2008.12.22 07:08 신고
앗 피앙새님 지금보다 더 절차탁마하심!!! 더욱더 풍성해지고 아름다워지겠군요!!!

모두 다 마음먹기 나름 아니겠습니까(이런 이런 ㅡ.ㅡ;;;;주제넘게 흐...)

어제가 동지였군요. 흐...잘 안챙기게 되더라구요. 그래도 우리 세가족 맛나게 밥 먹고 즐거운 하루 보냈습니다^^

항상 따뜻한 관심과 사랑 감사하고 있습니다^^~
행복한 한주 되세요~
토댁
2008.12.21 10:57 신고
안녕하세요~~돌이아버님^^ ㅎㅎ
어쩜 제 생각이랑 "통"하시는 돌이아버님을 만나 무지 반갑사옵니다.
우리 아이들이 행복할 그 날을 위해......
내년에도 많이 많이 사랑하시길 바래용....

좋은 날 되세요/..
요기서 좀더 놀다 갈께요^^

토댁
2008.12.21 11:03 신고
돌이 생일이 그럼 3월25일인가용? ^^
저랑 같네요..ㅎㅎ 돌이랑 저랑 친구하면 될듯..년식은 묻지마삼..ㅋㅋ
돌이아빠
2008.12.22 07:11 신고
네^^ 토마토새댁님 돌이 생일이 3월 25일입니다. ㅋㅋ
친구 =.= 먹으심 ㅎㅎㅎ 안되것어요.

그럼 쩡으니랑 두 오빠들은 ㅡ.ㅡ??????ㅋㅋ

자주 찾아뵙겠습니다^^ 행복한 한주 되세요~
슈나우저
2008.12.21 11:26 신고
저도 들렸다갑니다~~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

돌이아빠
2008.12.22 07:11 신고
하핫 꼬마나무a님 반갑습니다^^
행복한 한주 되세요~~~
LieBe
2008.12.21 12:54 신고
절차 탁마!!!!

트랙백 순례하면서 세번째 봅니다....

저도 이걸 할꺼 그랫나 하네요....ㅜㅜ

돌이아빠
2008.12.22 07:14 신고
옷 LieBe님 세번째 보신건가요? 우웅 왜 전 아직 한분밖에 못 봤을까요. 히힛 절차탁마. 좋은 말이지요. 암암(자기 자랑 중입니다 ㅡ.ㅡ)

Reasonable 참 어려운 단어를 택하셨구만요.
하지만 너무 한쪽으로만 의도적으로 하실 필요는 없다는 생각입니다^^

(영어공부 해야 하는데 ㅡ.ㅡ;;;;)
자주 뵙겠습니다^^
LieBe
2008.12.22 07:18 신고
세번째 보지만....세손가락 안에 드는 마음에 드는 말이기도.....합니다여....

^^;;;

올 한해도 평안하시고 하시는일 모두 잘되시길 바랄께요....^^
돌이아빠
2008.12.22 09:35 신고
후훗 절차탁마!!!

LieBe님께서도 올 한해 마무리 잘 하시고 내년에 바라는 일 모두 이루시길~~~바랍니다^^
발록 
2008.12.21 17:50 신고
사자성어 포부로군요 ^_^

돌이아빠
2008.12.22 07:14 신고
재밍님도 동참해 보심이? 제가 바통 드릴께요 ㅋㅋ
Inuit
2008.12.21 19:14 신고
저도 아이 키우는데 관심이 많은데, 멋진 블로그 운영중이시군요. ^^
새해에 뜻하는 바 이루시기 바랍니다.

돌이아빠
2008.12.22 07:18 신고
Inuit님 반갑습니다^^
Inuit님도 새해 뜻하시는 바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아직 Inuit님 블로그를 많이 둘러보질 못해서 흐...죄송합니다.)
소인배닷컴
2008.12.21 20:37 신고
멋쟁이 아버님이시군요. . . +_+

돌이아빠
2008.12.22 07:20 신고
흠흠 제가 읍참마속으로 할라다가 ㅋㅋㅋ(죄송합니다)

멋쟁이는요 ㅡ.ㅡ The A Team에 나오는 녀석이 멋쟁이죠(앗 이런 썰렁한 농담하고는! 혹시 A 특공대 모르시는건 아니시죠 ㅡㅡ?)
소인배닷컴
2008.12.22 09:10 신고
그냥 읍참마속으로 하세요. . . ㅋㅋㅋ
그럼 아끼는 누군가를 처형해야 한다는 소리인데. . . --;
아, 그리고 A 특공대가 뭔지 모릅니다. --;;;;;;
돌이아빠
2008.12.22 09:35 신고
헉스 =.= 역시 추억의 외화 시리즈! The A 팀을 모르시는군요 ㅠ.ㅠ 거기에 멋쟁이, BA 등 네명의 주인공이 나오는데 흐흐. 읍참마속으로 흠..누구를 ㅡ.ㅡ?
MindEater™
2008.12.21 23:11 신고
히야..항상느끼지만 돌이아빠님은 완전 멋쟁이시라는거 ^^;;
이곳에 오면 항상 유용한 정보와 따듯한 이야기가 많은 그런 누리집이 되기릴 바랄께요~~
전..2009년에는 ㅠㅠ 계속...사진만..ㅎㅎㅎ


덧// RSS보다가 다시왔는데..캐리커쳐 정말 비슷합니다.^^

돌이아빠
2008.12.22 07:21 신고
히야 항상 부끄럽습니다. 항상 유용한 정보와 따뜻한 이야기는 못드리더라도 따스한 이웃의 정은 담뿍 느끼게 해 드리겠습니다 ㅋㅋ

어여 천둥이 사진을 보고 싶습니다!!!
키덜트맘
2008.12.22 12:11 신고
역시나 멋진 사자성어-
요며칠 때아닌 사자성어 열풍에 머릿속이 복잡해집니다
이것저것 주워담기엔 제머릿속 지우개가 좀 성능이 좋아서 말이죠;;

돌이아빠
2008.12.22 20:21 신고
키덜트맘님 감사합니다^^
근데 근검화순이 더 좋아보입니다!!! 이걸 찾았더라면 제가 이걸 했을텐데 말이죵.

아마 제 지우개의 성능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혼자만의 상상을 해봅니다요 =.=
쉐아르
2008.12.22 13:06 신고
저도 릴레이 타고 구경왔습니다. 절차탁마... 참 중요한 말이죠.

릴레이 덕분에 많은 분들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다시 들르겠습니다 ^^

돌이아빠
2008.12.22 20:22 신고
쉐아르님 반갑습니다~
이리 방문까지 해주시고^^
네 이런 릴레이를 통해 참 좋은 분들을 많이 만나는듯 합니다.
개안을 했다고나 할까요? 역시 전 우물안 개구리였나 봅니다 후훗.

힘 닿는대로 자주라고 장담은 못하겠지만, 종종 찾아뵙겠습니다~
빨간여우
2008.12.22 15:41 신고
요즘 이웃 분들의 사자성어 숙제 덕분에 유식해져 가고 있습니다..ㅋㅋㅋ

앞으로 다른 이야기도 많이 기다려 집니다....

돌이아빠
2008.12.22 20:24 신고
저도 많이 배우는 중입니다.
참 블로그 세상에는 왜 이리 똑똑한 분들이 많으신지. 우물안 개구리가 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도 아울러 든답니다.

넘 기대는 ㅠ.ㅠ
백마탄 초인™
2008.12.23 01:24 신고
하핫,,,

애니가 우리 도리아부지를 빼다 박았군용,,,핫!

배기 등끼 배송 끝!! ^ ^

돌이아빠
2008.12.23 08:51 신고
ㅎㅎㅎㅎㅎ
빼다 박아부렀나요? ㅋㅋ

초인님 감사합니다^^~
미탄
2008.12.23 10:54 신고
방문객 십만 히트를 축하합니다.
새해에 더욱 번창하시기 바랍니다.

돌이아빠
2008.12.24 09:01 신고
미탄님 감사합니다!
열심히 절차탁마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명이~♬
2008.12.23 12:31 신고
절차탁마...!! 그럼 새해에는 용돌이 딴쑤 써비스 한번 더보나요? ㅎㅎㅎㅎ
빙그레~웃는 용돌이의 웃음에는 마음이 흐뭇해진다는거~
(주용이의 씽긋 웃는 웃음도 푸힛 하고 웃음을 유발시키곤 하죠!! 아..이모의 마음을 설레게 하다니..녀석들..ㅠ)
내년에 천둥이 태어나면 전 아무래도 블로그 아기들에 묻혀서 정신줄 또 놓을거 같습니다. ㅋㅋ

트랙백 늦었지만 놓고 가요~

돌이아빠
2008.12.24 09:02 신고
새해에도 용돌이 땐쑤가 서비스 될지는 전적으로 우리 용돌군님의 뜻입니다요.

ㅎㅎㅎ 어디 용돌이, 주용이 뿐이겠습니까!
블로그 세상에 소개되고 있는(아니 만나고 있는)아니!! 세상의 모든 아기들은 너무 너무 예쁘지요잉!~
장대군
2008.12.24 17:13 신고
좋은 생각과 서비스 정신으로 똘똘 뭉치신 돌이아빠님 새해에도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

돌이아빠
2008.12.24 17:56 신고
흠. 블로그 세상에서는 그런것 같습니다. 근데 그리 친철한 편이 아닌데...블로그를 하다 보니 그렇게 되는것 같습니다.
MBTI 성격유형 테스트를 해봐도 ISTJ 세상의 소금형 이랍니다 =.=

monopiece님도 행복한 년말 보내시고 새해에도 멋진 사진과 함께 멋진 블로그 꾸려 나가시길^^;
Deborah
2008.12.28 16:14 신고
새해에도 세상을 보는 깊은 안목으로 더 멋진 블로그 운영 해 주실줄 믿어요.
아 저는 숙제를 못했네요. ㅎㅎㅎㅎ

돌이아빠
2008.12.29 21:36 신고
으앙 깊은 안목이라뇨. 과분한 말씀이십니다.
그저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과 함께 블로그의 주체성을 찾아야 겠다는 생각입니다. 데보라님께서도 숙제를 이제 하셨잖아요^^ 앞으로도 멋진 소통과 나눔이 계속되길 바래봅니다^^~
데보라님 멋진 인연 계속 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프리박
2008.12.29 12:30 신고
돌이아빠님~~~!
본격 사자성어 릴레이 포스트 완료...! 했습니당.

트랙백 전송 완료...!
100 보내고 100 받을 준비...! ^^ (냐하~!)

돌이아빠
2008.12.29 21:37 신고
파팍! 하고 트랙100 쐈습니다!~
근데 7개나!! 저도 한 10개 할걸 그랬습니다. ㅋㅋㅋ 사실 아는 사자성어가 별로 없어서 이거 한개도 겨우 겨우 하긴 했습니다만 후훗.

앞으로도 멋진 글과 멋진 소통과 멋진 공유 부탁드려봅니다~
농약감자
2009.01.04 20:57 신고
늦었지만 릴레이 사자성어 트랙백 드렸습니다.
연말 일때문에 마지막날에 포스팅해서 제가 마지막 주자인듯 합니다T.T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돌이아빠
2009.01.18 17:04 신고
아쿠 이제야 봤습니다.^^! 죄송합니다.~~~
앞으로 종종 들러서 좋은 그림들 잘 보겠습니다!
해바라기C님의 블로그에 등장하시던 바로 그 "감자" 형님이시군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