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중이신가요? 그렇다면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여 지금 블로그를 백업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공지를 통해 다들 보셨겠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의 좀더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내일(12월 5일) 00:00 ~ 08:00 사이에 전체 시스템 점검이 있을 예정입니다.

물론 티스토리측에서 만반의 대비를 다 해 놓으셨을테지만, 만약이라는 것이 존재하므로 혹시 발생할지 모르는 그 만약을 위해 지금 시점에 여러분의 블로그의 모든 데이터를 백업해 놓으시면 어떨까 합니다.

티스토리 점검 공지 보러 가기: (12/5) 전체 서비스 점검 안내

티스토리 블로그 백업 하는 방법

관리자 메뉴에서 환경설정 메뉴를 보면 네번째에 "데이터 관리"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선택합니다.
데이터 관리 화면에서 세번째에 있는 "데이터 백업" 메뉴를 클릭합니다.
첨부 파일 포함 옵션을 선택하고, 블로그 관리자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XML 파일로 전체를 다운로드 받게 됩니다.

어때요? 간단하죠^^?




BlogIcon 로리언니♩
2008.12.04 23:55 신고
아핫 ! 지금 12시되기 6분 남았는데 지금 당장 해야겠어용 !!
감사합니다 !! >ㅅ < 히히

BlogIcon 돌이아빠
2008.12.05 13:10 신고
백업은 잘 하셨나요?
오늘 보니 스킨 날아가신 분들이 몇분 보이시던데요. 무사하시죠?
BlogIcon 로리언니♩
2008.12.05 14:34 신고
넹 !! 저는 무사하답니다 ! >ㅅ <
감사해요 히히
BlogIcon 돌이아빠
2008.12.05 16:22 신고
^^
BlogIcon 찬늘봄
2008.12.05 08:50 신고
저는 모르고 있다가 오늘 아침에 열려고 하니까..
보수중이라고 핟더라구요.. ^^

BlogIcon 돌이아빠
2008.12.05 13:10 신고
장장 8시간 30분 동안 점검을 했다고 하네요.
스킨 날아간 분들도 몇분 계신듯 하고, 장문의 글 쓰시다가 저장 버튼을 눌렀는데 공지 화면이 나와서 글 다 날라갔다는 분들도 계시고. 찬늘봄님은 별일 없으시죠?
BlogIcon 찬늘봄
2008.12.08 22:30 신고
예.. 별일 없었답니다. ^^*
BlogIcon powder FlasK
2008.12.05 23:22 신고
저도 모르고 있다가 오늘 알았습니다ㄱ-;;;;;
백업도 안했는데 다행히 별건 없었네요~후훗

BlogIcon 돌이아빠
2008.12.07 15:52 신고
크크.

몇몇분 스킨이 날라가셨던데 티스토리에서 추가 점검 후에 다시 돌아오셧더군요.

뭐 그냥 노파심에 알려드린거라^^ ㅋㅋ별일 없었으면 됐지요 모. 후훗
BlogIcon Kay~
2008.12.06 13:44 신고
전 공지도 못 본째 저녁에 글 올리다가
다 날려버렸잖아요.. 이구궁..
요즘 정보가 늦으면 살아남을 수가 없다니깐요. ㅎㅎ

BlogIcon 돌이아빠
2008.12.07 15:53 신고
하하하하핫.
그래도 Kay님 글이 다음 메인에 노출이 되신거 같던데요~ 뭐 종종 있는 일이시겠지만요^^ 후훗.

정보가 늦으면 늦는대로 사는거지요 뭐~ ㅋㅋ
BlogIcon 아디오스(adios)
2008.12.13 20:48 신고
엇 그렇군요... 언능 백업해둬야겠습니다....
사진들도 블로그 올리면 컴에선 다 삭제해버리는데... 글들이 다 소중해서 바로 백업하러 갑니다..^^

BlogIcon 돌이아빠
2008.12.15 08:55 신고
아앗 Adios님^^ 까딱 잘못햇으면 댓글 못보고 지나쳣을듯 합니다요~ 네 저의 경우는 사진들은 대부분 남겨두는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한달에 한두번 정도 정기적으로 백업을 해 둡니다. 유비무환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