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요즘 보고 있는 Animation (결계사: 結界師)

by 돌이아빠 2008. 7. 16.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일단 먼저 베스트에니메 사이트에 있는 결계사 상세정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작품 정보
    제목: 결계사 (2006년작)
    감독: 코다마 켄지
    원작: 타나베 옐로
    각본: 오오노기 히로시
    제작: 요미우리 TV | 선라이즈
    음악: 이와사키 타쿠
    장르: 판타지 | 액션
    BA 등급: BA-13 (13세이상)
    총회수: 25분 * 52화
    제작국: 일본



    2. 작품소개
    2006년 가을 방영작의 대세는 "무언가를 퇴치"하는 이야기인가 보다. 요괴, 악령, 악마, 기타 등등 하여간 인간이 아닌 무언가가 어쩌고 저쩌고....

    3. 줄거리
    400년을 이어져 내려온 결계사 일족의 정통계승자로서 태어나 자라온 중학생 소년 스미무라 요시모리. 옆집에 사는 두살 위의 소녀 유키무라 토키네도 요시모리와 마찬가지로 결계사이지만, 양가는 오랜 세월에 걸친 견원지간이었다. 하자마류 결계술의 시조였던 하자마 토키모리에게 아이가 없었기 때문에 제자였던 스미무라와 유키무라가 그 의 유지를 받들었지만, 그 후로 400년이 넘는 동안 누가 정당한 후계자인지를 놓고 지금도 싸움을 계속하고 있는 것이다.
    중략.

    4. 등장인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미무라 요시모리

    400년에 걸쳐 대대로 카라스모리 땅을 지켜온 결계사 일족, 스미무라 가문의 차남이다. 오른손에 정통계승자의 증거를 지니고 있으며, 스미무라 가의 제 22대 당주가 될 예정. 현재 카라스모리 학원 중등부 2학년에 다니고 있다. 취미는 과자 만들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키무라 토키네


    스미무라 가문과 함께 카라스모리 땅을 지켜온 유키무라 가문의 결계사. 요시모리보다 두 살 위인 16세로, 현재 카라스모리 학원 고등부 1학년에 재학중이다. 왼쪽 가슴에 요시모리와 마찬가지로 정통계승자의 증거를 지니고 있다. 바퀴벌레에는 약한 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다라오
    : 나이는 대략 500세 정도. 지금까지 줄곧 스미무라 가문과 함께 지내온 요견(妖犬)으로, 후각을 사용해 요괴의 위치를 찾아내곤 한다. 그러나 기분파인 듯. 스미무라 요시모리와 함께 다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쿠비
    지금까지 계속 유키무라 가문에 복종해 온 요견(妖犬). 나이는 약 400세 정도. 마다라오와는 사이가 좋지 않으며 여자를 좋아한다.

    유키무라 토키네와 함께 다닌다.








    5. 관련사이트
    1) 요미우리TV의 결계사 공식 홈페이지: http://www.ytv.co.jp/kekkaishi/

    이제 5편 보는 중이라 아직 평가하기는 이르지만, 그런대로 볼만한 애니인듯하다.
    하지만, 작품성 등에서는 "정령의 수호자" 보다는 조금 떨어지는게 사실이다. 하지만, 그림체나 풀어나가는 부분에서는 내용 자체가 무거운 내용이 아니므로 즐거운 마음으로 볼 수 있는 그런 작품인듯 하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