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믹시(mixsh) mixUP 차트를 선보이다.

by 돌이아빠 2008. 11. 25.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믹시(mixsh)에서 또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아마도 민노씨님과의 문답 내용에 대한 일종의 답변이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민노님(민노씨네)의 글: 믹시 Endless9과의 대화 : 메타의 딜레마는 깨질 것인가
    auCrazy(혹은 Endless9)님의 글: 믹시 mixUP에 대한.

    새로 추가된 기능은 mixUP 차트 입니다. 오늘/어제/이번주/이번달 네가지 기준을 가지고 해당 기간동안 mixUP 횟수+α 의 기준으로 순위가 매겨진 포스트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믹시(mixsh)

    믹시 mixup


    위 민노님과 auCrazy(혹은 Endless9)님의 문답 내용 중에 " 많은 추천글을 받은 컨텐츠만 모아놓은 공간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아마도 이러한 믹시에 고민의 산물이 바로 mixup 차트가 아닐까라는 생각입니다.

    추천을 많이 받은 인기글들을 믹시의 사용자들과 함께 공유하고 만들어감으로써 더 많은 추천 행위와 그에 따른 소통과 방문자 유입이라는 당근을 블로거들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일련의 발전된 모습으로 받아들이겠습니다.


    mixup 차트에서 전체보기를 선택하면 다음 캡쳐 화면과 같이 해당 기간에 대한 전체 포스트 리스트를 보여주게 됩니다.

    믹시(mixsh)

    mixup 차트 전체보기



    덕분에 기존에 선보였던 오늘의 시선집중 기능은 크게 약화된 모습을 보여주게 되었습니다.

    믹시(mixsh)

    기존 버전의 오늘의 시선집중 화면

    믹시(mixsh)

    mixup 차트 추가에 따라 변경된 시선집중 화면



    믹시(mixsh)의 또 다른 시도. 得이 될지 失이 될지는 믹시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반응에 따라 달라지리라 생각됩니다.

    +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생각해보지는 못했습니다. 간단한 소개 정도의 포스트로 이해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