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TIP] 윈도우즈 불필요한 화면효과 없애기

by 돌이아빠 2008. 11. 17.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윈도우즈
    윈도우즈 팁 관련 다섯번째 포스팅 입니다.

    벌써 다섯번째로군요. 아마 대부분 아시는 내용일텐데도 욕하지 않고 꾸준히 봐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2008/11/13 - [IT 이야기] - [TIP] 윈도우즈 성능 1% 올려보자 포스팅에서 언급되었던 불필요한 화면효과를 없애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화면효과가 많을수록 눈은 즐거워질 수 있지만, 그만큼 컴퓨터는 힘들어 합니다.
    특히나 메모리가 부족한 환경에서는 그 차이가 더 커질 수 있으므로 쾌적한 컴퓨터 환경을 원하신다면 되도록이면 꺼두시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됩니다.

    Q. 윈도우즈에서 지원되는 각종 화면효과(시각효과)를 없애고 싶습니다.
    A. 내컴퓨터 등록정보에서 손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내컴퓨터의 속성에서 고급 탭을 선택하여 첫번째 항목인 성능 설정을 선택하면 "성능 옵션"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최적 성능으로 조정"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림을 보면서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1) 탐색기를 실행하여 내컴퓨터 폴더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윈도우즈 팁

    내 컴퓨터 속성 선택하기



    2) 속성 화면에서 네번째에 있는 "고급" 탭을 선택한 후 첫번째 항목인 성능항목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즈 팁

    내 컴퓨터 시스템 등록 정보 화면


    3) 성능 옵션 설정 화면에서 첫번째에 있는 "시각 효과" 탭에서 적절한 옵션을 선택합니다.

    윈도우즈 팁

    성능 옵션 설정 화면


    ※ Windows XP에서 맑은 고딕 폰트를 기본 폰트로 사용하신다면 "사용자 지정" 옵션을 사용하시되, 가장 마지막에 있는 "화면 글꼴의 가장자리 다듬기" 항목만 체크해 두시면 되겠습니다. 그렇게 하지 않는 경우 ClearType 옵션이 모두 사라져서 글씨들이 이상해 집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