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회사가 알려주지 않는 비밀 50가지 Ep. 2

by 돌이아빠 2008. 10. 25.

Contents

    회사가 알려주지 않는 비밀 50가지 Ep. 2 입니다.

    1탄에 이어 이번에도 10개의 내용으로 11번부터 20번까지의 내용입니다.

    공감가는 내용도 있는 반면에 조금은 의아한 내용도 있네요.

    내용을 너무 깊이 이해하시려고 하면 세상살기 어렵습니다. 그냥 가볍게 한번 읽어보시고 새길건 새기고 버릴건 버리시는게 좋겠습니다.


    비밀 11. 남의 말하길 좋아하면 조직의 반역자로 찍힌다
    - 당신이 수다쟁이로 인식되어 있을 때 취해야 할 사항
      1. 당신과 정보를 공유하던 무리에서 떨어져 나와야 한다
      2. 무슨 말을 듣던지 절대로 옮겨서는 안된다

     
    비밀 12. 전송버튼을 눌렀는가? 이메일이 위험한 이유
    - 이메일에 대해 직장인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
      1. 이메일은 사생활이 아니며 안전하지도 않다
      2. 이메일은 영원히 남는다
      3. 전송버튼을 누를 때는 주의하라
      4. 이메일은 진의를 왜곡시킨다
    - 이메일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1. 조심해서 사용하라
      2. 부정적인 말은 절대 사용하지 마라
      3. 비밀스러운 이메일은 삼가라
      4. 이메일로 쓰기에 너무 조심스러운 내용이라면 차라리 쓰지 마라
      5. 만약 부정적이거나 선동적인 메일을 받는다면 즉시 지워라

     
    비밀 13. 직장친구는 위험하다
    - 직장에서는 가볍게 지내던 친구라도 회사는 당신과 그를 내밀한 동맹관계로 볼 수 있으므로 누구와 어울릴지 잘 선택해야 한다
    - 직장 내 우정은 직급의 변화나 격차에서 오는 갈등을 이기지 못해 깨지기 쉽다
    - 리더는 고독하다. 리더는 무리에 휩쓸리지 않고 군중심리에 동화되지 않는다


    비밀 14. 잘못된 진영에 자리 잡으면 적으로 간주될 수 있다
    - 당신이 어느 한쪽을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현재 속한 곳보다는 당신이 동경하는 진영을 선택하라
    - 당신이 근무하는 회사의 문화가 어떠하건, 각 직급간의 골이 얼마나 깊건, 자신이 동경하는 진영에 존경심을 보이고 그들에 협조해야 한다

     
    비밀 15. 직장에서의 자신의 사생활을 털어놓는 것은 위험하다
    - 회사는 당신의 사생활에 관한 이야기들을 종합해서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평가하고, 차후 업무에 관한 결정을 내릴 때 참조한다
    - 어떤 일을 성취했거나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은 경우엔 가능한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게 좋다
    - 사적인 통화는 가능한 자제하고, 사무실에서 하지 말고 조용한 곳으로 가서 이야기하라

     
    비밀 16. 회사는 오래 기억하지 않는다
    - 당신이 지금까지 직장에서 해서는 안되는 행동들을 해왔다면, 현재까지의 상황은 약간의 지혜와 노력으로 충분히 개선될 수 있다. 지금 이순간부터 부정적인 태도를 긍정적인 태도로 바꾸고 이전의 이미지가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 지속적으로 자신의 이미지를 개선하라

     
    비밀 17. 자격이 된다고 급여를 올려주는 것은 아니다
    - 회사가 거절할 수 없게끔 급여 인상을 요구하는 방법
      1. 요구하라
      2. 타이밍을 잘 맞춰라
      3. 당신의 성과를 부과시켜라
      4. 시장 조사를 하라
      5. 공식적인 프리젠테이션을 하라
    - 급여 인상 요구시 하지 말아야 할 일
      1. 너무 많이 요구하지 마라
      2. 협박하지 마라
      3. 불평하지 마라
      4. 현실을 직시하라
      5. 돈의 노예가 되지 마라

     
    비밀 18. 승진 기회는 요구하는 순간 사라진다
    - 승진을 하려면 먼저 현재의 직책에서 당신이 그 이상의 일도 잘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 해야 한다
    - 승진에서 누락되었다면 결정을 내린 사람들 앞에서는 아무렇지도 않다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비밀 19. 인사고과는 업무 실적과 관계없다
    - 당신이 스스로를 어떻게 생각하는지는 전혀 중요하지 않다. 문제는 상사가 당신을 어떻게 생각하는가이다
    - 완벽한 인사고과를 받으려면?
      1. 상사와 정기적인 미팅을 가져라
      2. 자신의 인사고과에 대해 언급하지 마라
    - 상사의 지적에 해서는 안되는 행동
      1. 변명하거나 핑계대지 마라
      2. 상사가 지시한 일을 이미 하고 있다고 말하지 마라
      3. 상사의 잘못을 지적하거나 그를 탓하지 마라

     
    비밀 20. 소문의 진실 여부는 중요하지 않다
    - 어떤 피해도 입지 않은 채 소문을 잡으려면 애초에 그 소문을 믿는 사람이 없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평소에 당신에 대한 평판을 관리해야 한다.

    [관련 포스트]

    2008/10/30 - [사는이야기] - 회사가 알려주지 않는 비밀 50가지 Ep. 5
    2008/10/29 - [사는이야기] - 회사가 알려주지 않는 비밀 50가지 Ep. 4
    2008/10/28 - [사는이야기] - 회사가 알려주지 않는 비밀 50 가지 Ep. 3
    2008/10/24 - [사는이야기] - 회사가 알려주지 않는 비밀 50가지 Ep. 1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