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Advanced WindowsCare V2 Pro 무료 사용 후기

by 돌이아빠 2008. 10. 14.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Advanced WindowsCare V2 Pro
    웹초보님이 소개 [최고의 시스템 최적화 유틸리티 Advanced WindowsCare V2 Pro 무료로 쓰기:: http://www.choboweb.com/502] 해 주신 Advanced WindowsCare V2 Pro 버전을 바로 설치하여 사용해 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생각했던 것보다 다양한 옵션과 기능에 일단은 만족하고 있습니다.

    웹초보님이 추천하신 시스템 최적화 유틸리티인만큼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줍니다.

    한가지 특이한 사항은 설치 과정에서 사용자의 컴퓨팅 환경, 그리고 최적화 옵션을 사전에 설정하여 그에 맞는 최적화 작업을 진행해 준다는 것입니다.

    제 컴퓨터에는 백신(McAfee)가 설치되어 있고 Cleanmem, 그외에도 몇가지 cleaner 및 최적화 관련 유틸이 설치되어 있는데, 이거 모두 지워 버릴까 생각중입니다.

    제 컴퓨터에 설치 후 검사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Advanced WindowsCare V2 Pro

    검사 결과 모습

    엄청난 문제가 있음을 Report 하고 있습니다. 이런...그 많은 유틸을 사용하고 정기적으로 검사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결과라니...

    프로그램 실행하면 나오는 윈도우입니다.

    Advanced WindowsCare V2 Pro

    프로그램 시작 모습

    현재 7가지의 검사 옵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각 항목의 체크박스를 이용하여 검사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검사 후에 치료 여부도 체크박스를 통해 치료할지 말지를 결정하게 됩니다.

    제가 일반적인 사용자 분들에게 권장해 드리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파이웨어 검사", "레지스트리 검사", "개인 기록 보기", "임시 파일 보기" 이 네가지 옵션은 믿고 사용하셔도 될 듯 하구요.
    나머지 옵션의 경우는 한번쯤 내용을 검토해 봐야 합니다.

    특히 시스템 설정 검사나 보안 결점 검사의 경우 그냥 진행했다가는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어 보입니다.

    그렇다고 이 프로그램이 문제가 많다는 것은 아니고, 두가지 항목에 대해서는 반드시 사람의 눈으로 보고 판단을 하는게 좋겠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부가적으로 제공되는 도구들도 있는데요, 그중에 "메모리 청소" 도구인 SmartRAM 은 별도의 프로세스로 시스템 시작시에 자동으로 실행되고, 트레이에 실행 아이콘이 보입니다.
    물론 설정에 의해 윈도우즈 시작시에 바로 실행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유틸리티 소개해주신(그리고 Pro 버전을 무료료 사용할 수 있게 해주신)웹초보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Professional 버전을 무료로 사용하고 싶으세요? 웹초보님의 관련 포스트를 확인하세요.
    [최고의 시스템 최적화 유틸리티 Advanced WindowsCare V2 Pro 무료로 쓰기:: http://www.choboweb.com/502]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