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보험다모아에서 이제 비교부터 가입까지 가능합니다!

by 돌이아빠 2019. 6. 20.

Contents

    보험다모아.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알고 계신가요?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는 온라인 보험상품 비교, 공시 시스템으로서 손해보험협회 및 생명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보험다모아 서비스는 온라인 전용상품 등에 대한 소비자 접근성 및 선택가능성을 제고하고, 회사별 보험료 및 보장내용 등을 비교하여 가입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보험다모아 서비스의 대상상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온라인전용(CM) 상품: 사이버상으로만 가입이 가능한 보험상품 (CM: Cyber Marketing) - 일반적인 direct 상품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 방카저축성 보험상품: 은행 등 금융기관보험대리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한 저축성 보험상품

    • 실손의료보험: 보험가입자가 질병, 상해로 입원(또는 통원) 치료 시 소비자가 실제 부담한 의료비를 보험 회사가 보상하는 상품

     

    상기 대상 상품 이외에도 보험 회사의 선택에 따라 추가 등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보험다모아 사이트에 제공되는 계약체결단계는 가입 방법에 따라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인터넷 가입

     

     

    금융기관 보험대리점 (은행 등) 가입

     

     

     

    전화(또는 설계사) 가입

     

     

    온라인보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에서 갱신 기간이 도래한 개인용 자동차보험을 비교해 봤습니다.

     

    기본적인 개인정보를 통해 인증을 하게 되면 갱신인 경우 기 가입한 자동차 정보가 제공되고, 필요한 담보들을 설정합니다.

    그리고 나서 각종 특약(마일리지, 대중교통 마일리, 티맵 안전정보 할인 등등 각종 특약)을 선택하고 나면 보험료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험다모아 자동차보험 비교하기

     

    개인용 자동차보험료 비교 버튼을 클릭합니다.

     

    단계가 빠졌는데 본인 인증 단계가 먼저 있는데 간단히 휴대폰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이미 가입한 경우 기존 계약을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각종 특약 등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특약 등을 모두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추가 특약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8개 손해보험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추가 특약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추가 특약까지 모두 선택한 후 보험료를 계산하면 다음과 같이 8개 손해보험사의 자동차보험 예상 가격이 제공됩니다.

    기본 예상 납입 자동차보험료와 마일리지 적용 후 예상 보험료, 그리고 특약 내용까지 한꺼번에 제공되니 손쉽게 한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위 이미지에서 처럼 제공되는 각 손해보험사 인터넷 바로 가입 버튼을 통해 각 손해보험사로 가야했습니다.

     

    이런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서비스는 그동안 자동차 보험의 경우 보험료 비교 후 가입할 수 있는 각 보험사 링크 만을 제공하고 있었는데 6월 18일 금융위원회에서 보험업법 시행령 개정안이 통과 되면서 7월 1일부터 보험다모아에서 자동차보험 비교부터 가입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관련 기사: https://www.yna.co.kr/view/AKR20190618080100002?input=1195m

     

    특히나 다른 보험비교 사이트들과 달리 내 정보 입력에 따른 DM이나 보험 가입 권유 전화, SMS, 메일 등이 없어 정말 깔끔합니다.

     

    꼭 한번 이용해 보세요!

     

    동일한 조건이더라도 각 보험사별로 보험료 차이가 꽤 나므로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보험다모아 에서 꼭 비교해 보시고 보험료 절감하세요!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보험다모아 바로가기: http://www.e-insmarket.or.kr/

     

    일단 자동차보험만 비교를 해 봤는데 실비보험(모든 손보사 약관이 동일하죠)도 비교 해보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