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압축프로그램 추천 반디집 2.0 무료 압축프로그램

by 돌이아빠 2012. 1. 16.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압축프로그램 추천 반디집 2.0 무료 압축프로그램

    압축프로그램 추천하면 의례 알집을 많이 떠올리실 겁니다. (하지만 전! 압축프로그램 추천하면 이젠 반디집입니다.)
    하지만, 일집은 말도 많고 탈도 많고 압축이나 압축해제시에 성능도 별로 좋지 못한 압축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무료 압축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광고가 포함되어 있는 조건부(광고를 봐야 하는) 무료 압축프로그램입니다.

    이전 포스팅을 통해 알집을 대신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조건에서 전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압축프로그램 추천을 했었는데요, 바로 반디집 입니다.

    무료 압축프로그램 추천 - 반디집 1.0

    무료 압축프로그램 추천 - 반디집 1.x 탐색기


    반디집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IT 이야기] - 무료 압축 프로그램 추천 반디집 압축프로그램]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재 활발하게 개발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반디집 2.0 버전에 대해서 간략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무료 압축프로그램 반디집 2.0의 최대 특징


    반디집 2.0은 멀티 코어를 지원합니다. 비싼 쿼드코어 CPU를 가지고도 압축할 때 CPU를 놀리셨다면 이제 압축 프로그램을 바꿀 때가 됐습니다.

    반디집은 쿼드코어에서 압축 속도가 최고 3.3배 더 빠릅니다.

    멀티코어 압축 지원. ZIP 포맷 압축시 기존 프로그램보다 최고 3.3배 빨라졌습니다. [자세한 설명 바로가기]

    무료 압축프로그램 추천 - 반디집 2.0

    무료 압축프로그램 추천 - 반디집 2.0 탐색기


    무료 압축프로그램 반디집 2.0의 변경 사항


    ◆ 새로운 압축포맷 지원. ZIP 이외에도 ZIPX, TAR, TGZ 포맷으로 압축이 가능합니다.
    ◆ 새로운 압축해제 포맷 지원. ACE, TXZ, TLZ, PMA 포맷의 압축 해제가 가능합니다.
    ◆ SFX 압축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 여러번 압축을 하거나 압축을 풀때 매번 새로운 창이 뜨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툴바 디자인이 개선되었습니다.
    ◆ 파일 찾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맥OS 용 반디집도 개발되었습니다. [Bandizip X 바로가기]

    반디집 2.0의 최대 특징이라고 한다면 CPU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한 빠른 압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반가운 반디집 압축프로그램의 기능 개선은 바로 유니코드 지원과, TAR, TGZ 포맷의 지원, 그리고 압축 해제 포맷으로 ACE 포맷의 지원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울러 제가 사용하지는 않지만 맥OS용 반디집도 개발되고 있다는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 기존 1.0 버전을 삭제하고 2.0 (베타 버전이긴 하지만) 버전의 반디집 압축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을 해 봤습니다. 물론 기존 1.0 버전의 경우도 기본적인 압축 및 압축 해제에 큰 문제는 없었지만, 이번 반디집 2.0 압축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해보니 빨라진 성능이 체감이 되더군요. 빠른 압축 속도를 자랑하는 7zip과 비교해도 크게 차이나지 않는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그 외에도 반디집 압축프로그램의 탐색기 관련된 기능도 개선되거나 추가되어 만족감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반디집

    마지막으로 반디집은 회사, 학교, 관공서, 기업, 개인, PC방 등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더 좋은 특징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디집 홈페이지: http://apps.bandisoft.com/bandizip/
    반디집 2.0 홈페이지: http://apps.bandisoft.com/bandizip/beta/
    반디집 X 홈페이지: http://apps.bandisoft.com/bandizipx/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