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PMP를 가지고 출퇴근시에 보고 있는 애니메이션
정령의 수호자. 요근래 보기 힘든 秀作임에 틀림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프로필
감독: 카미야마 켄지
원작: 우에하시 나호코
각본: 카미야마 켄지
장르: 판타지/어드벤처
제작: 프로덕션 IG
제작년도: 2007년
BA등급: BA-13 (13세 이상)
총회수: 25분 * 26회
구분: TV 시리즈

한국공식사이트: http://www.aniboxtv.com/program/program_detail.asp?program_id=A2008-0060
일본공식사이트: http://www.moribito.com/

2. 시놉시스
여자 용병 바르사는 자신 때문에 죽어간 여덟 명의 넋을 위로하고자 일생동안 여덟 명의 생명을 꼭 구하겠다고 맹세하며 살아간다. 나라를 떠돌던 중 우연히 제2황자인 챠그무의 목숨을 구해주게 되면서 그녀의 기나긴 여정은 시작된다. 챠그무는 물의 정령의 알을 가슴에 품은 자로서, 가뭄을 일으키는 재앙의 징조로 낙인찍혀 황제로부터 목숨을 위협받는 비운의 황자. 그를 노리는 황제의 자객들과 정령의 알을 노리는 수많은 마물로부터 바르사는 여름 축제까지 챠그무를 보호하여 여덟명 째 생명을 구하겠다고 다짐한다. 점점 알을 둘러싼 진실이 밝혀지는 가운데 챠그무는 당당한 황자로 성장해가고, 탄다를 비롯하여 이들의 험난한 여정을 돕는 친구들이 등장하면서 이야기는 더욱 흥미를 더해간다.

3. 등장인물


바르사
: 창을 다루는 여자 호위무사(용병?). 나이는 30세. "단창의 바르사"라는 이름대로 뛰어난 솜씨를 갖고 있으며, 상인 집단을 경호하는 일 등을 하면서 각국을 여행한다. 우연한 계기로 "챠그무 황자"의 목숨을 구하게 되고, 이 인연으로 요고국 제2황비의 간곡한 부탁으로 챠그무의 호위를 맡게 된다. 북방의 칸바르국 출신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챠그무
신요고 황국의 제 2 황자. 나이는 11세. 자긍심이 높으며, 나이에 비해서 꽤 똑부러진 성격의 소유자이다. 100년에 한번씩 탄생한다고 일컬어진 "물의 정령"의 알을 품고 있으며, 그로 인하여 목숨을 위협받게 된다. 바르사와 함께 궁에서 도망친 후 백성들 사이에서 살아가며 평범해 지려고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운명은 그를 평화롭게 살도록 내버려두지 않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탄다
: 트로가이의 제자이자 바르사의 어릴적 친구. 주술사보다는 약초사의 재능이 더 뛰어나다.
: 야쿠일족의 후손

트로가이
: 야쿠의 주술사. 뛰어난 주술 솜씨로 "나유그"라고 불리는 정령들의 세계와 이 세계(사그)를 연결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토야
: 사야와 함께 살고 있는 심부름꾼 소년. 일종의 해결사다.

사야
: 토야와 함께 살고 있는 소녀. 착하고 일솜씨가 좋다.

슈가
: 신요고 황국의 천문학사(성독박사).

4. 감상평
근래에 보기 드문 수작이다. 작화도 뛰어나고, 색감은 물론 구성과 탄탄한 시나리오 어느것 하나 빠지지 않는 훌륭한 애니메이션이다.
아직 19편을 보는 중이지만, 단창술사 바르사의 당당함. 판타지 풍의 어드벤처 적절한 무술신등이 어우러져 정말 볼만한 한편의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탄생되었다.

정말 추천하는 작품이다.





돌이아빠
2008.07.11 08:27 신고
드디어 다 봤다.
역시 잘 만들었다는 느낌.

고전적인듯 하면서도 이국적인 느낌들.
개성 넘치는 주인공들. 정말 재밌게 봤다.

근데 바르사와 탄다는 결혼을 할까?

투령
2012.03.21 18:58
정말 좋은 애니죠... 왜 이런 수작이 묻혔을까요...
스토리, 애니메이션, 그림체 뭐하나 빠질게 없는 작품인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