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블로그 수익 모델 사이트 스마트시대 모바일 대응 전략은

by 돌이아빠 2011. 3. 21.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블로그 수익 모델 사이트 이제 모바일에 대한 대응 전략이 필요하다.

    인터넷에는 참 많은 블로그 수익 모델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사이트들이 많습니다.
    특히 그중에서도 이 포스트를 통해 이야기하고 싶은 블로그 수익 모델은 바로 제휴 사이트 들입니다.

    블로그 수익 모델

    제휴 사이트들이라고 하면 크게 링크프라이스, 아이라이크클릭과 같은 종합 선물 세트와 같은 제휴 사이트를 위시하여 보험 전용, 재테크/재무설계 전용, 그리고 기타 개인 머천트까지 다양한 블로그 수익 모델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를 둘러봐도 모바일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한 곳은 없어보입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블로그 자체가 PC 기반이고 스마트폰이나 테블릿PC 등은 보조적인 수단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만, 미래를 준비하지 않는 곳은 발전하기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블로그 수익 모델을 제공하는 사이트들에서 스마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첫번째 전략은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모바일 전용 페이지 구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와 대형 화면을 갖춘 PC와 달리 스마트폰이나 테블릿PC 등은 상대적으로 작은 화면과 On Screen 키보드 형태를 제공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또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과 같은 iOS 를 기반으로하는 스마트 기기들에서는 플래쉬 또한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스마트기기 그 중에서도 스마트폰 사용자가 1천만이 넘어가는 시대에 모바일 전용 페이지도 없다면? 미래를 준비하지 못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테블릿 PC 등과 같은 모바일 기기에 대한 대응 전략의 1단계는 모바일 전용 페이지(화면 최적화 뿐만 아니라 인터페이스 또한 최적화 되어야 하겠지요) 제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블로그 수익 사이트 전략

    미래를 위한 준비. 이정도는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또 한가지 모바일 전용 페이지로의 자동 전환 기능 또한 제공되어야 할 것입니다.
    즉 별도 도메인을 통해 직접 도메인 명을 입력해야만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이 아닌 접속하는 기기(Client)의 정보를 자동 인식하여 최적화된 모바일 페이지로 자동 접속되도록 하는 기능 또한 함께 제공해야 할 것입니다.

    어찌보면 제목과는 사뭇 다른 이야기이긴 하지만, 실제 블로그를 통한 수익 모델에 대한 주제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제휴마케팅에 포커스된 이야기라 하겠습니다. 즉, 블로그 자체의 변화라기 보다는 블로그를 통한 수익 모델로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각 제휴마케팅 사이트 들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