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 팁 윈도우 업데이트 후 재부팅 메시지 없애기

윈도우 7 관련 팁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첫번째 포스팅은 윈도우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 설정 변경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두번째 윈도우 7 팁은 바로 귀찮은 윈도우 업데이트 후 보여지는 재부팅 메시지 창을 없애는 방법입니다.

사실 중요한 작업을 하고 있는데 윈도우 7에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설정해 놓으면 중요 윈도우 업데이트 설치 후에 재부팅 하라는 메시지 창이 자꾸 나타납니다. 정말 귀찮은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럴때 사용할 수 있는 괜찮은 윈도우 7 팁입니다.

윈도우 7 팁 - 윈도우 업데이트 후 재부팅 메시지 창 없애는 법


윈도우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설정해 놓으면 윈도우 7이라도 긴급 보안 패치 등의 중요 업데이트가 설치된 후에 시스템을 재부팅하라는 메시지 창이 뜨곤 합니다. 그런데 중요한 문서를 작성 중이거나 한창 집중해서 코딩을 하고 있다거나, 디버그 모드에서 로그를 열심히 보면서 추적하고 있는데 이런 윈도우 업데이트 후 재부팅 하라는 메시지 창이 뜨곤 하면 정말 귀찮습니다.

또한,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HD급 동영상을 인코딩 하고 있는데 재부팅 메시지 창이 뜨곤 하면 혹여나 잘못 키를 누르면 그대로 재부팅 되어버리는 아픔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7에서 이처럼 귀찮을 수 있는 윈도우 업데이트 후 재부팅 메시지 창을 뜨지 않게 설정하면 마음 편하게 중요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이번 팁은 윈도우를 재부팅하면 원래의 설정으로 다시 돌아가니 원상태로 돌려줘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는 괜찮은 윈도우 7 팁입니다.

1) 시작 -> 검색 창에 cmd라고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 Command Prompt 를 실행한다.

윈도우 7 팁


2) Command 입력 창(prompt)에 net stop wuauserv 라고 입력한다.

윈도우 7 팁

윈도우 7용 윈도우 업데이트(Windows Update) 관련 서비스가 잘 멈추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다시 복구하고 싶으면 Command 입력 창(prompt)에 net start wuauserv 라고 입력한다.

윈도우 7 팁

윈도우 7용 윈도우 업데이트(Window Update) 서비스가 잘 시작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명령 창에서 net stop wuauserv 과 같은 명령어를 입력했을 때 엑세스가 거부되었다는 메시지가 보이면서 설정 변경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도스창(Command Prompt)을 실행할 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줘야 한다.



아래 그림처럼 시작 -> 검색창 영역에 cmd라고 입력만 하면 실행 가능한 프로그램 리스트가 보인다. cmd.exe 항목에 대해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나오는데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 메뉴를 통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할 수 있다.

윈도우 7 팁


그 이후에 위에서 설명한 1)번에서 3)번 사이의 명령어를 실행하면 설정이 변경됨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전 댓글 더보기
역기드는그녀
2011.02.01 12:06 신고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
돌이아빠님 즐거운 명절 되세요~

돌이아빠
2011.02.07 06:51 신고
즐거운 명절 연휴 잘 보내셨지요? 전 이제 복귀합니다^^ ㅎㅎ
제우스v
2011.02.01 13:23 신고
전 컴을 잘 몰라서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돌이아빠
2011.02.07 06:53 신고
ㅎㅎ 제우스v님 설 연휴 잘 보내셨지요?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용~
샤프심
2011.02.01 13:55 신고
윈도우7을 사용하고 싶은마음은 굴뚝같은데,..
귀차니즘이 저를 움직여주질 않네요~
좋은정보 잘보고 갑니다..

돌이아빠
2011.02.07 06:53 신고
ㅎㅎ 귀차니즘 어떨때는 꼭 떨쳐내야 하지용~ ㅋㅋ
서율이아빠
2011.02.01 14:22 신고
아무리 보안때문이라지만
저 UAC 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은 참으로 귀찮게 합니다.
다 꺼버려 그냥 확..ㅋㅋ

돌이아빠
2011.02.07 06:54 신고
ㅋㅋㅋ 그냥 꺼버리세용! 전 기본 값으로 사용중입니다요~ ㅎㅎㅎ

2011.02.01 15:52
비밀댓글입니다

돌이아빠
2011.02.07 06:54 신고
감사합니다~ 복 많이 받으세용^^ 설 연휴 잘 보내셨지요?
아하라한
2011.02.01 16:09 신고
아...아직 윈도우XP를 사용하구 있어서요...
ㅋㅋ 조금더 시간을 두고 보다가 세븐으로 넘어가야 겠습니다. ^^

돌이아빠
2011.02.07 06:55 신고
ㅎㅎ 벌써 7 나온지 1년이 넘었어요~ 8 이야기도 나오던데요? ㅎㅎ
ageratum
2011.02.01 19:02 신고
저는 신경을 안쓰가보니 몰랐네요..^^:

돌이아빠
2011.02.07 06:56 신고
뭐 그닥 신경 안쓰셔도 되용~ 근데 저 같은 경우 중요한 문서 작업 중에 자꾸 떠서 귀찮더라구요 그럴때마다 한번씩 써 먹습니다. ㅋ
아이S'티
2011.02.01 22:17 신고
저도 윈도7써보고 싶어요 ㅎ

돌이아빠
2011.02.07 06:56 신고
윈도우 7 괜찮습니다~ 함 써보셔도^^! ㅋ
꽁보리밥
2011.02.01 23:00 신고
아직 경험이 없다보니...ㅎㅎ
설명절 맞아 돌이를 비롯해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명절 즐겁게 보내세요.^^

돌이아빠
2011.02.07 06:58 신고
꽁보리밥님 설 명절 연휴 잘 보내셨지요? 저는 이제 복귀합니다^^! 히힛
경제적 자유
2011.02.02 00:13 신고
저도 윈도우 7은 모른다는 ㅠㅠ
명절 연휴 잘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염 ^^

돌이아빠
2011.02.07 06:58 신고
핫 의외로 윈도우 7 아니신 분이 많네요 ㅎㅎㅎ

2011.02.02 20:44
비밀댓글입니다

돌이아빠
2011.02.07 06:59 신고
감사합니다^__________^
골든티켓
2011.02.02 20:46 신고
분명좋은정보인데...ㄷㄷ 저희집 컴터가 아직 윈도우 xp 네요 ㅠㅠ

돌이아빠
2011.02.07 07:00 신고
핫 아직 윈도우 xp를 사용하고 계시는군요 흐
예또보
2011.02.03 09:11 신고
항상 도와주심에 너무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명절 되세요 ^^
사무실 컴이나 집컴으로는 오류로 못들어와요 ㅋ
새해 이동중 다른 컴에서 들어오니 되네요 ㅋ

돌이아빠
2011.02.07 07:00 신고
음 무슨 오류일까요 >.< 거참. 가끔 그런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이유를 알면 참 좋을텐데 ㅡ.ㅡ;;;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용~~!
씽잉
2011.02.04 11:17 신고
요새 윈도우 7으로 바꾼지 얼마 안됬는데 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돌이아빠
2011.02.07 07:02 신고
오홍 윈도우 7 이시로군요! 요녀석 괜찮더라구요~! ㅎㅎ
안나푸르나516
2011.02.04 22:40 신고
윈도우7이 대세인가요?
얼마전 노트북이 세제속에 풍덩해서 새로사야하는데 비용이 만만찮네요.ㅜㅜ
잘 읽고 갑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돌이아빠
2011.02.07 07:02 신고
헛 ㅠ.ㅠ 어쩌다 그런 슬픈 일잊. 그냥 물도 아니고 세제속에 ㅡ.ㅡ;;;;;

안나푸르나님 파이팅!
Naturis
2011.02.05 01:59 신고
저는 윈도우 설치후 첨에 업데이트 다해버리고 아예 업데이트를 막아놔 버리는데요 ㅋㅋ
업데이트 관련 메시지 뜨는게 정말 귀찮아서... 사실 딱히 업데이트 안한다고 문제가 되는 것 같지도 않고요..ㅋㅎ

돌이아빠
2011.02.07 07:03 신고
음... 윈도우 업데이트 특히 보안 관련 업데이트는 해 주시는 게 좋아요! 꺼 놓으셨다니 주기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업데이트 해 주세용~
이류(怡瀏)
2011.02.05 15:07 신고
저는 아직 업데이트 안했는데 행여나 이런 사태가 발생하면 꼭 적용시켜야겠어요^^
듀얼모니터이니까.. 한쪽에는 용돌이님 요 페이지 뛰어 놓고요..
행복한 주말 되세요!!

돌이아빠
2011.02.07 07:03 신고
ㅎㅎㅎ 귀찮을때 한번씩 써 먹으시면 좋겠어요.
요트나루
2011.02.05 17:20 신고
저는 아직 컴퓨터가 좋지 않아서 윈도우7을 쓰고 있지는 않은데,
회사에서 사용할때는 정말 좋더군요~ 좋은 정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돌이아빠님 ㅎ

돌이아빠
2011.02.07 07:04 신고
오홍 회사에서는 윈도우 7을 쓰시는군요. 요거 좋아용^^!
선장
2013.01.18 23:22
와우~ 진짜 큰 도움 감사드려요~~!!!

선장
2013.01.18 23:22
와우~ 진짜 되네요~
큰 도움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