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웹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하세요!

by 돌이아빠 2011. 1. 14.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여러분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웹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하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웹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하라니 웹 브라우저가 뭐야?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지금 이 글을 보는데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웹 브라우저입니다.

    그럼 업그레이드는 뭐야? 라고 하실분들도 계실 겁니다.
    업그레이드는 지금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을 새로운 판으로 판올림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책 같은 경우 오탈자가 있으면 출판사는 수정해서 새로운 판을 내놓습니다.
    이렇듯이 컴퓨터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도 문제가 있으면 수정해서 새로운 판을 내놓게 되지요.

    근데 왜 판올림 즉 업그레이드를 하라는거냐구요?
    위에서도 잠깐 이야기 했듯이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 문제로 인해 개인 정보가 유출될 수도 있고, 각종 해킹 사고들, 좀비PC 사건들, 그리고 각종 알 수 없는 문제로 인해 멈추는 등의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바이러스나 악성 코드에 감염될 확률도 아주 높아지구요.

    이게 다 무슨 소리냐구요?
    한마디로 더이상 사용해서는 안되는 프로그램이라는 말이죠.

    모든 웹 브라우저가 문제인거냐?
    음..완전무결한 웹 브라우저는 사실 없습니다. 하지만, 최소한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버전 6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문제가 많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파이어폭스

    또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6은 웹 표준조차 지원하지 않습니다. 표준은 지키라고 있는 것인데도 2001년에 처음 선을 보인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이런 웹 표준을 무시하고 있습니다.

    표준을 지키지 않으면 무슨 문제가 있을까요?
    익스플로러 6은 웹 표준화 전에 출생했기 때문에 웹 사이트에서 글자나 색상이 깨지는 등의 표준화 문제가 자주 발행하며,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많은 시간이 들어 인터넷 발전을 저해하는 장애물입니다.

    만약 인터넷 익스플로러 6 사용자수가 적다면 무시를 해버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즉, 어떤 웹 사이트에 익스플로러 6 버전으로 접속을 해보면 아예 아무것도 안보이게 할 수도 있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국내 사정은 여전히 많은 사용자들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6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명한 통계 자료를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제 블로그의 유입 통계(2010년 1월 1일 ~ 2010년 12월 31일)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 유입시에 사용되는 웹 브라우저 현황입니다.


    전체 웹 브라우저 중에서 Internet Explorer만 따로 뽑아 봤습니다.


    경악할만한 상황입니다. 보안상의 문제도 많고 무겁고 거기다 웹 표준도 준수하지 않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6.0이 가장 높은 사용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 바꿔야 합니다.

    그럼 어떤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할까요?

    티스토리 공지사항에 잘나와있습니다.

    보다 안전하고 빠른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하세요! : http://notice.tistory.com/1602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고집하시는 분들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8 버전을, 그렇지 않으신 분들은 파이어폭스나 구글 크롬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파이어폭스나 구글 크롬은 모두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드(ActiveX 때문에 >.<)를 직, 간접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므로 크게 문제가 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파이어폭스

    파이어폭스는 오픈 소스이면서 다양한 확장 플러그인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구글 크롬은 정말 가볍고 빠르고 심플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권한다면 IE환경과 함께 사용하신다면 구글 크롬보다는 파이어폭스를 권해 드립니다.

    이제 바꿔주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6에게 사망선고를 내려주세요!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