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양식

유아추천도서 - 앤서니 브라운의 축구선수 윌리

by 돌이아빠 2010. 12. 22.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축구 선수 윌리 - 10점
    앤서니 브라운 글 그림, 허은미 옮김/웅진주니어

    앤서니 브라운의 윌리 시리즈 중 하나. 축구선수 윌리.
    윌리는 축구를 좋아한다. 하지만, 어쩐 일인지 축구화가 없다. 다른 선수들에 비해 몸도 갸냘퍼 보이고 어딘지 모르게 축구 선수로는 어울리지 않는 모습이다.

    하지만, 윌리는 축구를 좋아한다. 연습때면 남들보다 열심히 그리고 열정적으로 연습에 임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합에 나가는 선수들은 모두 다른 친구들이다.

    축구선수 윌리 - 유아추천도서

    윌리는 축구를 좋아한다. 어느날 여느날처럼 축구 연습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 지금은 문을 닫은 과자 공장 앞에서 낯선 인물을 만난다. 그 낯선 인물은 윌리는 모르겠지만 독자는 알 수 있다. 어디서 본 모습이란 걸..

    그 낯선 인물은 어딘지 모르게 낡아 보이는 축구복에 축구화를 신고 축구 연습을 하고 있다. 윌리는 무엇에 끌린 듯 자연스럽게 그 낯선 인물과 함께 공을 찬다. 헤딩 연습도 하고, 드리블 연습도 하고, 볼 차는 연습도..

    그렇게 재미난 축구 연습을 마치자, 그 낯선 인물은 환한 미소를 지으며 자신이 신고 있던 낡은 축구화를 벗어 윌리에게 건넨다. 갑작스런 축구화에 깜짝 놀란 윌리. 잠시 건네 받은 축구화에 눈길이 쏠리게 되고, 고개를 들자 그 낯선 인물은 사라지고 없다.

    축구선수 윌리 - 유아추천도서

    집으로 돌아와 낡은 축구화를 난생 처음 생긴 자신의 축구화를 정성스레 닦는다. 새걸로 만들려고 하는 것처럼.

    그렇게 깨끗하게 축구화를 손질해 놓고 윌리는 늘 하던 잠자기 전의 정해진 행동을 한 후 잠자리에 든다.
    이튿날 놀라운 일이 벌어진다. 새로운 축구화를 신은 윌리는 마치 축구공이 자신의 발에 줄이 매달린 것처럼 신들린 솜씨를 보여준다.

    그리고 또! 드디어 윌리는 주말에 있을 시합에 정식으로 뽑혀 선발 선수로 시합에 나가게 되었다. 난생처음.

    집으로 돌아온 윌리는 잠자기 전 하는 일련의 일을 하고 잠자리에 든다. 하지만, 쉬이 잠들지 못한다.
    다음날. 이럴수가 역시 예상했던 대로 늦잠을 자버린 윌리 부리나케 보도블록의 선을 밟지 않게 열심히 시합장소로 뛰어간다. 다행이 늦지 않았지만. 이럴수가!!!!!! 축구화!!!!! 축구화를 잊고 온 것이다.

    다른 선수의 축구화를 빌려 신고 드디어 시합장에 나서는 축구선수 윌리. 관중들은 비웃음 뿐. 하지만, 이내 축구선수 윌리의 뛰어난 실력에 모두들 감탄을 하게 된다. 결과는 2:1 1골 1어시스트. 처음 시합에 나선 축구신동 윌리의 성적이다.

    축구신동 윌리. 윌리는 축구신동. 관중들도 선수들도 모두 축구선수 윌리를 칭송한다.
    시합이 끝나고 돌아오는 길. 이 장면의 그림은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임을 여실히 보여준다. 축구선수 윌리와 그림자. 그리고 달(혹은 가로등)

    숨은 그림 찾기의 대가 앤서니 브라운의 능력이 십분 발휘된 장면.

    그 낯선 인물은 누구일까? 그림책을 보라.
    마지막 숨은 그림 찾기에서는 뭘 찾아야 할까? 그림책을 보라.

    누구든 노력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고, 구하라! 그러면 열릴것이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