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선풍기 USB 미니 스틸 선풍기 리뷰 - 개봉기, 외관, 재질, 사용 후기, 총평

위드블로그에서 진행하는 체험형 리뷰 캠페인 중에서 눈에 띄는 캠페인이 오픈되었다.
USB 미니선풍기가 바로 그것. 그것도 하루 종일 책상 앞에 앉아서 노트북과 모니터와 씨름해야 하는 나에게 별도 전원을 사용하지 않는 USB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USB 미니 선풍기였다.

바로 이것이다! 라는 생각이 들어 위드블로그 캠페인 신청을 하여 운 좋게 리뷰어로 선정이 되었다.

USB 미니 스틸 선풍기

미니선풍기가 반드시 있어야 하는 아이템은 아니지만, 때때로 (여름이건 겨울이건 간에) 노트북이나 모니터 등에서 나오는 열기로 인해 가끔은 덥다라는 느낌이 들때가 있었고, 그럴때마다 미니선풍기 좋은거 없나 싶었는데, 마침 좋은 캠페인에 선정이 되어 기쁜 마음으로 리뷰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미니선풍기 - USB 미니 스틸 선풍기 개봉기


USB 미니 스틸 선풍기는 아담한 종이 박스에 들어 있고 박스 안에는 비닐 봉지에 USB 미니 스틸 선풍기 본체가 쌓여 있고, 전원 공급을 위한 USB 연결선이 들어 있다.

USB 미니 스틸 선풍기USB 미니 스틸 선풍기USB 미니 스틸 선풍기


개봉기라고 하기도 부끄러운 구성이지만, 꼭 필요한 녀석들만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미니선풍기 - USB 미니 스틸 선풍기 재원


이번에 리뷰를 진행하게 된 미니선풍기의 정확한 명칭은 USB Mini Fans - Super Mute/Strong Wind 제품이다.
한글로는 USB 미니 스틸 선풍기라고 불린다.

USB 미니 스틸 선풍기

1. USB 미니선풍기 재질

튼튼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철제이고 팬은 프라스틱이다. 그리고 선풍기를 지지하는 지지대에는 고무가 3단으로 부착되어 있어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넘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있다.

2. USB 미니선풍기 전원

USB 포트에 연결하여 사용한다. 즉, 별도의 AC 전원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미니선풍기가 아닌 USB 포트에 연결하여 전원을 공급받는 USB 미니선풍기 이다.

USB 미니 스틸 선풍기

이게 단점이 될 수도 있고 장점이 될 수 있는데, 별도의 전원을 연결하는 것보다는 책상위에서 사용하므로 나에게는 크나큰 장점으로 받아들여진다.

3. USB 미니선풍기 컬러(색상)

레드(빨강), 블랙(검정), 그린(초록), 옐로우(노랑) 4가지 색상이다.
이번에 리뷰하고 있는 미니선풍기의 색상은 이 중에서 블랙(검정) 색상이다.
사진으로 본 다른 색상 중에 그린(초록)이 개인적으로 더 마음에 드는데 랜덤으로 발송된 거라 검정이라도 감지덕지다.

4. USB 미니선풍기 USB 선 길이

미니선풍기와 함께 제공되는 USB 연결(전원이 USB이므로) 선의 길이는 약 118cm라고 한다. 실제 자로 재보지는 않았지만, 어지간한 데스크탑 위치나 노트북 위치(노트북이야 더 가까우니 말이 필요없지만)에서 원하는 위치에 미니선풍기를 위치시키는데 큰 무리는 없어 보인다.

실제 집에서는 모니터(키보드) 받침에도 연결해보고 본체에도 연결해 봤는데 큰 무리 없이 원하는 위치에 미니선풍기를 위치시킬 수 있었다.

5. USB 미니선풍기 팬지름 및 두께

팬의 지름은 약 16.5cm 이고, 팬 두께는 약 7cm이다.  여기서 팬 두께는 선풍기에 부착되는 팬(날개)의 두께는 중심 부분에 본체와 연결되는 부분의 두께이다.

미니선풍기 답게 팬의 지름이나 두께는 아주 자그마한 크기다. 그렇다고 해서 바람의 세기가 약한건 아니다. 일반적으로 책상에 앉아 있는 경우 50cm 에서 1m 이내의 거리이므로 더위를 어느 정도 식혀주는데는 괜찮다. 살제 사용해 보고 있는데 책상에서 내가 앉아 있는 위치까지 약 50cm 정도의 거리인데 충분한 바람을 느낄 수 있었다.

6. USB 미니선풍기 지지대 높이

이번에 받은 미니선풍기의 지지대 높이는 약 8cm 이다. 생각보다 낮은데? 라고 할 수도 있으나, 선풍기의 팬(보호망 포함) 부분이 360도 상하 회전이 가능하므로 원하는 위치로의 바람을 보내는데 아무런 무리가 없다.

USB 미니 스틸 선풍기

하지만, 일반적인 선풍기처럼 회전 모드(즉 좌우로 자동으로 움직이는)는 지원하지 않는다. 미니선풍기인데 회전 모드까지 바란다면 그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것이리라. 그리고 USB 미니선풍기의 디자인 자체가 회전 모드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어 있지도 않다.
즉, USB 미니선풍기는 애초부터 한방향으로만 바람을 보내도록 설계되어 있다는 뜻이다.

미니선풍기 - USB 미니 스틸 선풍기 사용기


1. USB 미니 선풍기 외관, 설치

USB 미니선풍기의 외관은 철제인 만큼 튼튼해 보이고 나사로 조여져 있어 청소해야 하거나 할때 쉽게 분해 및 재조립이 가능해 보인다. 실제로 분해 해 봤는데 나사 위치에 따라 모양이 달라서 헷갈리는 것 없이 손쉽게 재조립이 가능했다.

USB 미니 스틸 선풍기

USB 미니선풍기는 360도 상하 회전이 가능하다. 즉, 자동으로 회전이 되는건 아니고, 설치된 위치에서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보통 얼굴쪽이나 가슴쪽으로 바람을 많이 보내게 될텐데 책상이 조금 낮은 상태에서 약간 각도를 올려주면 원하는 위치로 바람을 보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USB 미니선풍기 지지대에는 3개의 고무가 부착되어 있어 미끄럼 방지도 되고, 실제 지지도 잘 된다. 아마 고무가 부착되어 있지 않았다면 흔들리거나 미끌어지거나 하는 문제가 발생했을 것이다.

USB 미니 스틸 선풍기

이 고무는 위치 이동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 지지대 상에서 원하는 위치로 이동이 가능하다.

USB 포트를 통해 전원을 공급받는데 USB 미니 선풍기의 USB 연결선을 부착하는 부위는 조금 실망스럽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이게 구멍에 끝까지 들어가는 것이 아니고 끝에 약 3mm 정도가 노출이 되어 있다.

USB 미니 스틸 선풍기

완전히 들어가게 만들어뒀으면 좋으련만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다. 그렇다고 해서 손가락이 들어갈만한 크기도 아니고 누전이 된다거나 감전의 위험은 없다. 다만 보기에 조금 아쉽다는 정도?

전원 스위치는 우리가 흔히 보는 ON/OFF 스위치이다. USB에 연결된 상태에서도 선풍기를 멈추고 싶으면 뒷면의 전원 스위치를 끄면 된다.

USB 미니 스틸 선풍기

설치되는 공간은 가로 20cm 이내, 세로 15cm 이내이다. 일반적인 책상이라면 이정도 공간은 충분히 비어 있으므로 설치 공간에 무리는 없어 보인다.

2. USB 미니 선풍기 바람 세기와 소음

USB 미니선풍기라고 하더라도 바람 세기가 불충분하면 무용지물! 하지만 이번에 받은 USB 미니선풍기 (USB 미니 스틸 선풍기 - USB Mini FAN) 모델은 바람 세기가 강력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불충분할 정도는 아니다. 실외에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멀리 떨어진 위치에서 사용하는 것도 아니므로 이정도 바람 세기면 충분하다고 생각된다.

USB 미니 스틸 선풍기

용돌이가 모델로 나섰다^^!


나는 주로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건물 에어콘이 꺼지는 시간 이후에 USB 미니선풍기 하나면 더위는 걱정되지 않을 정도다.
책상 위에는 노트북(아시는 분은 알겠지만 노트북 팬에서 뿜어져 나오는 열기 절대 무시 못한다) 한대와 20인처 와이드 LCD 모니터가 놓여져 있다. 이 두대가 놓여져 있더라도 충분히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다음은 USB 미니선풍기의 소음이다. 소음이라고 하기도 뭐할 정도라고 해야 할까? 소리는 데스크탑 팬 돌아가는 소리 정도로 보면 된다. 나는 노트북을 사용하기에 데스크탑 보다는 소음이 덜 한데, 노트북 팬 돌아가는 소리보다는 물론 크지만 못참을 정도는 절대 아니며 어차피 키보드를 계속 두드리고 있고, 마우스를 계속 클릭하므로 USB 미니 선풍기에서 나오는 소리는 거의 신경쓰이지 않을 정도이다.

미니선풍기 - USB 미니 스틸 선풍기 총평


사무실이나 집에서 컴퓨터가 놓여 있는 책상에서 혼자서 사용하기 딱 좋은 크기이자 바람세기이다.
디자인이 조금은 투박해 보일 수는 있지만(팬이 있는 본체 부분은 전통적인 선풍기의 그것이고, 잡다한 부속 없이 깔끔해 보인다.

검정색 노트북, 검정색 키보드, 검정색 모니터를 가진 나에게 검정색 USB 미니 선풍기는 제법 잘 어울린다. 물론 미니선풍기 자체만 따지자면 초록색이 더 마음에 들긴 하지만 말이다.

USB 미니 스틸 선풍기


전원 공급도 USB를 통하고 있어 컴퓨터로 많은 작업을 하는 사람에게는 유용해 보이고, 선풍기를 끄기 위해 USB 를 뽑을 필요 없이 별도의 전원 스위치가 제공되는 점도 높은 점수를 줄만 하다.

USB 미니 스틸 선풍기

용돌아 시원하지? ㅎㅎㅎ


마지막으로 회전 모드는 아니지만 사람의 위치나 높이에 따라 360도 상하로 회전시킬 수 있다는 점 또한 괜찮은 기능이라 할 수 있겠다.

전체적으로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컴퓨터를 가지고 주로 작업을 하는 사람에게 더위를 어느 정도 식혀줄 수 있는 괜찮은 아이템이라 생각된다.!





이전 댓글 더보기
하늘엔별
2010.09.08 06:54 신고
이건 그래도 꽤 시원한가 봐요?
전 철망없고 팬만 4개 달린 거 2개를 돌려도 열만 확확 나오던데요? ㅎㅎㅎ

돌이아빠
2010.09.08 20:31 신고
네 제 기준으로는 바람 세기는 약하지 않았습니다.
요 녀석으로 함 바꿔보심이? ㅎㅎ
쫄쫄이스타킹과 장딴지
2010.09.08 09:20
제 앞자리 분도 이 선풍기 쓰시던데...
근데, 노트북에 꽂아 쓰니가 바람이 좀 약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없는 저로선 부러울 따름입니다~ ^^

돌이아빠
2010.09.08 20:32 신고
전 그렇지 않던데요?
아마 전원을 연결하지 않고 배터리로만 돌아가는 노트북이 아니었을까요? 저 같은 경우 USB 허브에 꽂아서 쓰는데도 괜찮던데요?
하결사랑
2010.09.08 10:35 신고
너무 앙증맞은 선풍기네요.
올 여름 두 대 중 한대의 선풍기가 고장 나는 바람에 선풍기 전쟁을 한바탕 치뤘는데...
에어컨 틀면 어찌 여름 나겠지 했는데 그게 한계가 있더라구요.
요 선풍기 하나 마련해서 신랑 컴 할때 책상에 놓아주면 좋겠군요.

돌이아빠
2010.09.08 20:33 신고
네~ 귀여운 선풍기 입니다!
ㅎㅎ 선풍기 전쟁 ㅋㅋ 저희집은 한대 뿐이라 이리 가져갔다 저리 가져갔다 하며 여름을 난 듯 합니다.
책상위에 딱~! 입니다.
M군.
2010.09.08 10:50 신고
사람은 시원하겠지만 컴퓨터는 더욱 더워지겠어요 ㅋㅋ.. 집에 더큰 선풍기가 있어서 그닥 효율적일것 같지는..ㅎ

돌이아빠
2010.09.08 20:33 신고
하하 그럴까요? 컴퓨터야 뭐 지가 알아서 하겠죠 ㅋㅋ
저야 사무실에서 건물 자체 냉방 끊기면 사용하는지라 ㅎㅎ 괜찮더라구요.
선민아빠
2010.09.08 11:03
용돌이가 엄청 좋아할 미니선풍기네요~

돌이아빠
2010.09.08 20:34 신고
네 좋아라 하긴 하던데 ㅋ 회사로 가져와 버렸습니다~
ageratum
2010.09.08 14:12 신고
USB라서 좋은거 같더라구요..^^
저는 응모했지만 떨어져서..ㅜ.ㅜ

돌이아빠
2010.09.08 20:34 신고
네 USB라서 만족스럽습니다. 별도 자체 전원 연결이라면 좀 거시기 할텐데 말이죠
어설픈여우
2010.09.08 14:17 신고
선풍기에 얼굴 내밀고 있는 용돌이가 귀여워요~
기꺼이 모델이 되어주었네요~ㅎㅎ
언젠가 티비 드라마에 사무실 컴터 책상마다 미니 선풍기가 하나씩 놓여있길래 이쁘다~
했었는데, 이거였나봐요...

돌이아빠
2010.09.08 20:34 신고
네~ 기꺼이 모델 해달라고 하지도 않았는데 ㅋㅋ 마음에 들었던 모양이더라구요.
LiveREX
2010.09.08 14:53 신고
미니 선풍기 정말 귀엽네요 ㅎㅎ

돌이아빠
2010.09.08 20:35 신고
네~ 괜찮죠? ㅋㅋ
더머o
2010.09.08 16:42 신고
으아 ㅜㅜ 저는 몇번을 신청해도 되질않던데;;

돌이아빠
2010.09.08 20:35 신고
더머님 파이팅! 좋은 소식 있으실거에요!
돛새치는 명마
2010.09.08 19:22 신고
한여름에 완전 소중한 선풍기일 듯 ^^
디자인도 심플하고 좋네요^^

돌이아빠
2010.09.08 20:35 신고
네~ 특히 야근할 때 건물 자체 냉방 끊긴 후에 완소 아이템!
빵준씨
2010.09.08 19:37 신고
좋은 글 좋은 정보 많이 읽고 많이 얻고 갑니다.

돌이아빠
2010.09.08 20:36 신고
빵준씨 방문 감사드립니다.
DanielKang
2010.09.08 22:15 신고
돌이아빠님 리뷰엔 용돌이가 모델로 등장했네요. ㅎㅎ

돌이아빠
2010.09.09 07:51 신고
ㅋㅋ 네~ 신기해 하기도 하고 재밌어 하기도 하더라구용
미디어CSI
2010.09.08 22:24 신고
제법 시원하시겠습니다. 한참 더울때 리뷰진행햇으면 여러모로 쓸모가 많을텐데요. 용돌이가 오늘도 모델이군요.

돌이아빠
2010.09.09 07:51 신고
네 한참 더울때 진행했음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은 있네요^^ 용돌이는 모델~ ㅎㅎ
Raycat
2010.09.08 22:27 신고
요즘 헌데 저녁으로 바람이 쌀쌀해요.;;;;

돌이아빠
2010.09.09 07:52 신고
아침 저녁으로는 선선해졌더라구요.
가을이 저만큼 성큼 다가온듯한 느낌입니다.
햄톨대장군
2010.09.08 23:23
에어컨과 병행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ㅋㅋ

돌이아빠님께서도 제가 남자인줄 아셨군요~쿠쿠쿠
그런 오해 많이 받아요. 그래서 제 사진보고 깜놀하신답니다. 쿠쿠쿠

돌이아빠
2010.09.09 07:52 신고
크. 네. 대장군 이런 필명도 한 몫 한것 같습니다 ㅎㅎ
책과 핸드폰
2010.09.09 00:00 신고
정말 귀엽고 앙증맞네요^^

돌이아빠
2010.09.09 07:52 신고
네~ 괜찮더라구요.
연어술사
2010.09.09 01:07 신고
저는 선풍기 맨날 달고사는데요...

위드블로그 들어갔다가 그냥 지나쳤는데.. 저렇게 완소아이템이었군요..ㅠ

아....후회막급입니다.

돌이아빠
2010.09.09 07:53 신고
헛 선풍기를 달고 사시는군용.
그럼 이것도 괜찮았을텐데 ㅎㅎ
Sakai
2010.09.09 01:43
소음인 데탑팬정도이면 사용할만하겠습니다.컴퓨터 앞에서 시원하게 보내시고자 하는 분들에게 좋은 제품인것 같습니다.^^

돌이아빠
2010.09.09 07:54 신고
네 사무실이라는 공간이 어차피 기본 소음이 있는 곳이고, 가정의 경우도 한밤중이 아니라면 생활 소음이 있는 곳이므로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Anki
2010.09.09 10:41 신고
쬐깐한게 귀엽고 세련되어 보이네요~
그런데 오늘은 날씨가 좀 선선해졌네요~^^

돌이아빠
2010.09.09 15:46 신고
헤헤 네~ 귀엽고 깜찍하게 생겼습니다.
말씀대로 날씨가 많이 선선해졌네용 비까지 내리고 ㅋ
*아침노을*
2014.11.19 18:50
ㅎㅎ와 ㅣ 정말 작네요.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