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신협금리 비교 사이트

by 돌이아빠 2010. 12. 30.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신협금리 비교 사이트 활용 방법

    전국에 산재해 있는 신협 예금, 적금, 대출에 대한 금리 즉 이자(이율)을 금고별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신협금리 비교 사이트는 새마을금고 금리 비교 사이트와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신협금리 비교 뿐 아니라 신협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으니 괜찮은 사이트라 생각되어 소개해 드립니다.

    혹시 목돈 만들기나 1억만들기와 같은 재테크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다음 글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 2 금융권인 신협에 예금이나 적금을 가입할 때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예금이나 적금의 금리 즉 이자(이율)와 대출 금리(이자, 이율)을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한 이용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신협 금리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한다.

    신협 금리


    신협의 각 지점별 예금, 적금, 대출 등에 대한 금리(이율, 이자율) 정보는 신협중앙회 서비스하고 있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하지만, 여기에 있는 정보가 100% 정확할 수는 없으므로  가까운 지점 2~3곳 정도의 신협 지점 후보를 정해서 전화나 직접 방문을 통해 예금, 적금, 대출 등에 대한 금리를 직접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2. 신협 금리를 알고 싶은 지역을 지도에서 선택한다.

    신협 금리


    신협의 예금, 적금, 대출 금리(이율, 이자율)를 확인하기 싶은 지역을 지도에서 선택한다.
    화면의 좌측에서 시군구(광역범위)를 선택하면 해당 시군구 지도와 함께 오른쪽에 해당 광역범위에서 영업중인 신협 지점의 리스트가 보인다.
    직접 신협 지점의 리스트에서 선택해도 되지만 신협 지점 수가 적지 않으므로 한단계를 더 거친다.

    3. 신협 금리(이율, 이자율)를 알고 싶은 지역을 지도에서 다시 선택한다.

    신협 금리


    세부 범위를 선택하면 해당 지역에서 운영중인 신협 리스트가 보여진다.
    여기서 예금, 적금, 대출 금리(이율, 이자율)를 확인하고 싶은 신협명을 리스트에서 선택한다.

    4. 신협의 예금, 적금, 대출에 대한 이율과 금고에 대한 정보를 확인한다.

    신협 금리


    보여지는 표에서 왼쪽은 신협에 대한 간략한 정보이고 우측에 예금, 적금, 대출에 대한 금리(이율)를 보여준다.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탁금은 수시 입출금 계좌에 대한 금리(이율, 이자) 정보이고, 거치식예은은 예금을, 적립식예금은 정기적금과 자유적립적금 상품에 대한 금리(이율, 이자) 정보이다.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찾아서 확인해 보면 될 것이다.

    앞서도 이야기했듯이 신협중앙회에서 제공하는 금리(이율, 이자율) 정보는 100% 정확하다고 보기는 어려울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화나 방문 등을 통해 직접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참고로 신협에서는 조합원 제도를 통해 3,000만원까지 비과세(농특세 1.4% 부과)로 예금, 적금 이용이 가능하다.

    신협관련 도움이 되는 글: http://windlov2.tistory.com/839

    금융권 예금, 적금 금리상품과 재무설계


    금융권의 적금, 예금과 같은 금리형 상품에 대한 금리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마도 무엇인가를 위한 목적 자금을 마련하는 것이 그 목적이라 생각됩니다.

    보통 평범한 가정주부들이나 직장인들은 살아가면서 시기별로  결혼준비자금, 전세자금, 내집마련 자금, 자영업 준비자금, 자녀 교육자금, 자녀 출가자금, 노후 준비 자금 등의 목적 자금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목적자금을 만들기 위해, 제 1 금융권이나 새마을금고, 신협과 같은 제 2 금융권의 적금, 예금 상품에 대한 금리를 비교하고  0.1%라도 이자를 많이주는 곳을 선택합니다. 다소 위험을 안고 새마을금고나 저축은행과 같은 제 2 금융권 상품을 선택하는 이유도 이자가 높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목적자금을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지엽적인 금융상품의 선택보다 자신에게 필요로 하는 목적 자금의 종류 등에 따른 전체적인 재무로드맵을 구성하는 것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합니다. 즉, 어느것 하나라도 소홀히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내집마련과 같이 가장 중요한 목적자금의 우선 순위와 목표 금액을 정하고 수익률을 고려해 금리형 상품, 펀드상품, 청약예금, 변액보험, 연금보험 등 다양한 금융상품으로 포토폴리오를 구성해야 합니다.

    포토폴리오라고 하는 것은 안정적인 금리상품과 금리보다 높은 수익을 제공하는 투자상품 간의 적절한 균형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금리형 상품에만 치중할 경우 매년 상승하는 물가(3% ~ 5%)와 이자소득세를 고려할때 수익률이 극히 저조할 수 있으며, 펀드, 변액보험 등 투자상품 중심의 포토폴리오 또한 원금 손실에 대한 위험이 너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투자형 상품 중심의 포트폴리오도 좋지 않습니다.

    이와 함께, 금융상품의 세금으로 이자소득, 배당소득, 등이 15.4%나 되기 때문에 세금, 공제 관계도 잘 반영해야 합니다.

    목적자금 마련을 위해 금융상품에 투자하면서 일괄성없는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면 재무진단과 재무설계를 통한 재무로드맵 수립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금리형 상품과 초과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투자형 상품간의 균형적인 포토폴리오 구성이 가능하고 외부의 변화에 안정적인 대처가 가능합니다.


    재무진단이나 재무설계라고 하면 보통 자산이 많은 사람들만 하는 것으로 생각들을 많이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재무설계는 자산이 적거나 적정수준의 부채를 가지고 있는 일반인들이야말로 세워야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보통 사람들은 자신의 재무상황을 정확히 파악도 하지 않을뿐더러, 제대로된 인생에 있어서의 재무 계획을 세우지 못하고 있어 어떤 시기에 어떤 재테크 활동을 해야 하는지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부자들은 왜 부자가 되었을까요? 왜 부자들은 계속 부자일까요? 그것은 제대로된 재무컨설팅을 받아 열심히 실행하고 관리하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이러한 사람들은 은행이나 증권가에서 PB(Private Banker)들로부터 자산 증식이나 보험, 세금, 증여 등에 대한 각종 고급 정보를 취하고 있습니다. 즉, 이러한 고급 정보와 함께 재무컨설팅을 받아 실천하고 있으므로 부자는 계속 부자가 되는 것이고 자산 관리도 잘 이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같은 보통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네들이 하는걸 우리라고 못하라는 법은 없습니다.
    우리도 제대로된 무료 재무설계를 받아보고 상담과 함께 꾸준한 관리를 해준다면 자산 형성이나 자산 관리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주부나 직장인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 무료 재무진단 및 재무설계를 제공하는 인터넷 재무설계 사이트로 리더스리치 재무센터가 있습니다. 아직까지 한번도 재무설계를 받아보지 않은 경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무설계란 보통 자산이 많은 사람들만 하는 것으로 생각들을 많이 하시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재무설계는 자산이 적거나 적정수준의 부채를 가지고 있는 보통사람들이야말로 세워야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보통 사람들은 자신의 재무상황을 정확히 파악도 하지 않을뿐더러, 제대로된 인생에 있어서의 재무 계획을 세우지 못하고 있어 어떤 시기에 어떤 재테크 활동을 해야 하는지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부자들은 왜 부자가 되었을까요? 왜 부자들은 계속 부자일까요? 그것은 제대로된 재무컨설팅을 받아 열심히 실행하고 관리하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이러한 사람들은 은행이나 증권가에서 PB(Private Banker)들로부터 자산 증식이나 보험, 세금, 증여 등에 대한 각종 고급 정보를 취하고 있습니다. 즉, 이러한 고급 정보와 함께 재무컨설팅을 받아 실천하고 있으므로 부자는 계속 부자가 되는 것이고 자산 관리도 잘 이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같은 보통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네들이 하는걸 우리라고 못하라는 법은 없습니다.
    우리도 제대로된 무료 재무설계를 받아보고 상담과 함께 꾸준한 관리를 해준다면 자산 형성이나 자산 관리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리더스리치


    => 20대 사회초년생 무료 재무설계 상담 받아보기

    => 연령대별 맞춤 무료 재무설계 상담 받아보기

    => 맞벌이부부를 위한 최적의 재무설계 상담 받아보기

    => 재무상황별 종자돈 1억 만들기 재무설계 상담 받아보기

    => 개인 사업하는 자영업자를 위한 맞춤형 무료 재무설계 상담 받아보기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http://www.readersrich.com/
    종자돈 마련부터 노후대비까지 종합자산관리를 통한 무료 재무설계 제공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재테크도 중요하지만 돈 쓰는 방법을 계획적으로 해야지만 향후 결혼자금,교육자금, 노후대비 등을 할수가 있습니다.
    가계지출방향과 재테크의 방향을 제시해주니 상담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신협중앙회 제공하는 금리조회 사이트 => http://cu.chzero.com/search.jsp?menu=6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