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웨스턴 유니온으로 빠르게 받자

by 돌이아빠 2010. 1. 28.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의 12월까지의 수익이 지급 개시되었습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수표가 아닌 Western Union Quick Cash (웨스턴 유니온 빠른 송금) 방식으로 지급 받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웨스턴 유니온 빠른 송금 방식은 수표가 올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고, 지급이 개시되는 즉시 지급 받을 수 있는 빠르고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구글 애드센스의 웨스턴 유니온 빠른 송금 방식은 현재 기업은행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지역적인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웨스턴 유니온 빠른 송금 방식으로 받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 자신의 계정의 지급 세부사항 메뉴에서 웨스턴 유니온으로 설정을 해둬야 합니다.

    지급이 개시되면 지급내역에 "지급 개시"라고 표시가 되고 상세 내용을 보면 아래 첨부한 이미지와 같은 지급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지급 내역 화면


    이 지급 정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MTCN(Money Transfer Control Number)로서 반드시 외우거나 메모지나 핸드폰 등에 메모를 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 생각에는 위 이미지를 보시면 "수입 명세서" 라는 링크가 있는데 이 링크를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을 프린터로 출력해 가시는 것이 가장 좋을 듯 합니다. (아래와 같은 정보가 깔끔하게 나옵니다)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수입 명세서


    구글 애드센스 웨스턴 유니온 빠른 송금을 위해 은행에 가실때 준비물은 신분증(주민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하나)만 가져가시면 되고, 만약 수입 명세서를 출력하셨다면 이것도 함께 들고 가시면 됩니다.

    외환 창구쪽에서 작업을 해주고 그날 환율에 따라 그대로 지급을 받게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웨스턴 유니온 빠른 송금의 지급을 받기 위해서는 서류를 하나 작성해야 하는데요, 여기에 MTCN(지급번호), 수취인 이름, 주소, 주민번호, 전화번호를 적게 됩니다. 여기서 이름 부분은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등록한 자신의 이름(수입 명세서에 나와 있습니다)을 영문으로 기재를 해줘야 하고, 송금인 부분에도 이름 부분에 Goolge Inc. 라는 이름을 작성해 주면 됩니다.

    서류작성부터 지급까지 약 3분 정도 걸리더군요. 이제부터는 계속 웨스턴 유니온으로 지급을 받아야 겠습니다.
    오늘 환율은 1150원 이더군요. 수수료는 없었습니다.

    한가지 걸리는건 제 주거래은행에서는 수표 환전시 환율 우대를 받는데요, 약 10원 ~ 20원 정도 우대를 받게 됩니다. 제 생각에는 무조건 웨스턴 유니온으로 지급을 받는 방법 보다는 지급액과 수수료 그리고 우대환율 등을 잘 비교해 봐야 할 듯 합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