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OZ 사용자라면 LG텔레콤 데스크탑 위젯을!

by 돌이아빠 2009. 11. 10.

Contents

    LG텔레콤 데스크탑 위젯
    LG텔레콤
    에서 데스크탑용 및 웹용 위젯을 발표했습니다.

    위젯발표와 함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해 보셔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LG텔레콤 사이트 회원 가입 후 데스크탑용 위젯이나 웹용 위젯을 내려 받으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 됩니다.(11월 9일까지)

    이번 포스트에서는 LG텔레콤의 위젯 중에서 데스크탑용 위젯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웹용 위젯은 별다른 기능은 없고 단지 깔끔한 시계 뿐이라는 >.<)

    LG텔레콤 위젯은 http://www.lgtelecom.com/html/event/091008_ozwidget.html 페이지에서 [위젯 다운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 설치됩니다.(물론 설치 과정이 있지만 기본으로 다음 다음으로 넘어가면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 과정은 생략하고 LG텔레콤 데스크탑 위젯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LG텔레콤 OZ 위젯

    기본은 시계입니다. 컴퓨터에 모두 시계가 있긴 하지만 분홍색 톤의 화사한 시계 위젯은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다만 위젯이라는 성격상 그 크기가 조금은 더 작았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위젯이니까요!

    사진첩

    기분이 울적하거나 피곤할때 사랑하는 가족 사진을 사진첩에 등록해 놓고 간편하게 볼 수 있는 기능은 참 마음에 듭니다.
    다만, 마우스를 이용해서만 다음 사진, 이전 사진으로의 이동이 가능해서 조금 불편합니다.
    간편하게 키보드 화살표 키만 지원해도 좋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물론 조금 더 욕심을 부린다면 자동 슬라이드쇼도 괜찮을듯 합니다.

    LG텔레콤 데스크탑 위젯

    사진첩 등록 화면

    LG텔레콤 데스크탑 위젯

    사진첩 실행 화면



    캡쳐한 이미지에서 보듯이 내용으로 입력한 글자가 마우스 커서를 따라다닙니다. 그래서 실제 사진을 보는데 많이 거슬리네요.

    가계부

    간단하게 용돈 지출 내역을 관리하는 데는 괜찮아 보입니다.
    다른 전용 프로그램등을 사용하지 않고 LG텔레콤 OZ위젯을 통해서도 용돈 관리는 충분해 보입니다.
    앞으로 LG텔레콤 OZ위젯을 이용해서 제 용돈을 관리해 보려고 합니다.

    LG텔레콤 데스크탑 위젯

    가계부 등록 화면

    LG텔레콤 데스크탑 위젯

    가계부 등록 후 화면


    스케줄

    보통은 MS 아웃룩에서 지원하는 스케줄을 이용하기 때문에 특별히 사용할 일은 없어보입니다.
    특히나 MS 아웃룩은 스케줄에 대한 상세 미리 알림 팝업 옵션까지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할 일은 없을 듯 합니다.

    LG텔레콤 데스크탑 위젯

    등록된 스케줄 알림 화면


    하지만 그림에서 보듯이 스케줄을 등록해 놓고 제 시간이 되면 뜨므로 바쁜 업무 중에 간단한 스케줄이나 메모장 등의 용도로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메뉴

    LG텔레콤 OZ 위젯에서 제공하는 팝업 메뉴입니다.

    LG텔레콤 데스크탑 위젯

    LG텔레콤 데스크탑 위젯 메뉴

    LG텔레콤
    메뉴는 클릭하면 LG텔레콤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항상 위 켜기 메뉴는 토글 메뉴로서 켜기 상태에서 클릭하면 모든 화면들 위로 LG텔레콤 OZ 위젯이 노출됩니다.

    자동실행 켜기 메뉴 또한 토글 메뉴로서 켜기 상태에서 클릭하면 자동실행됩니다.

    캐릭터 선택은 6명의 연예인(이연희, 김기범, 유승호, 최아라, 김범, 김민지) 중 한명을 선택하면 스케줄을 등록해 놨거나 아니면 LG텔레콤 OZ위젯 자체적으로 뿅~하고 나타나는 일종의 팝업 화면에 노출이 됩니다.

    OZ Movie는 일종의 영화 클립인데요,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만 서비스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인터넷을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를 받는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이 클립들은 어떻게 업데이트가 될지 궁금하긴 합니다.

    그런데! 중대 버그가 있습니다.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OZ Movie중 하나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요.
    X 버튼을 클릭해도 이 창이 없어지질 않습니다. 이게 우찌된 일일까요? 인터넷이 연결되어 정상 서비스를 한 경우에는 잘 없어지는데 말이죠.

    LG텔레콤 데스크탑 위젯

    OZ Movie 정상 실행 화면

    LG텔레콤 데스크탑 위젯

    OZ Movie 비정상 실행 화면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도 다른 메뉴도 나타나질 않고 작업관리자에도 별도로 나오진 않습니다.
    그렇다면 방법은? LG텔레콤 OZ 위젯을 종료하는 방법 밖에 없네요. 어서 수정되어야 하겠습니다.

    OZ Serivce는 LG텔레콤의 OZ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에게만 해당되는 메뉴입니다. 불행히도 전 LG텔레콤 핸드폰 사용자가 아니라 무용지물이네요.

    총평

    LG텔레콤의 데스크탑 위젯은 LG텔레콤의 OZ 사용자라면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사용자들에게는 그닥 메리트가 있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본문에서도 언급했듯이 LG텔레콤 데스크탑 위젯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기능들은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다른 프로그램으로도 충분히 대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부분 부분 보이는 아쉬움들 또한 LG텔레콤 데스크탑 위젯 사용을 주저하게 만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아쉬운 부분들은 보강하고, 일반 사용자를 위한 재밌는 기능이 포함된다면 모를까 계속 사용하지는 않을 생각입니다.

    제안해볼 수 있는 기능이란 무료 문자 메시지 보내기(가입된 핸드폰 회사에 관계 없이 10건 정도 무료로 준다면!!!
    날씨와 주식 정보를 간략하게 보여준다면!!!
    각종 옵션들을 켜고 끌 수 있다면(랜덤하게 나오는 각 캐릭터등의 등장 등)

    음 이런 정보들을 제공하기에는 너무 무거워지나요? 하지만 제 생각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날씨, 주식 등의 정보는 인터넷 연동을 통해 쉽게 보여줄 수 있는 부분이고, 옵션에 대한 enable/disable은 사용자의 권리 입니다.
    그리고 문자 메시지는 그래도 LG텔레콤인데!

    이상 짧은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