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블로그 유입경로를 통한 트래픽 순위 알아보기

by 돌이아빠 2009. 1. 15.

Contents

    Krang님께서 포스팅하신 블로그 유입경로 순위로 알아보는 트래픽 효자들 이라는 글을 보고 저도 한번 정리해 봐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이제야 정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유입경로는 티스토리 관리자 –> 플러그인 –> 유입경로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검색+지식인: 1, 6, 7 위

    네이버 검색을 통한 유입이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다음 검색의 순위가 1위였으나, 10월부터 네이버 검색 유입이 폭주하면서 지금 현재는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역시 네이버의 힘이 국내에서는 크긴 큰가봅니다. OpenCast로부터의 유입은 현재까지 없습니다.

     

    > 다음 메인+검색+신지식+블로거뉴스: 2, 3, 4, 12, 15위

    종류는 가장 많군요. 포스트 중 하나가 다음 메인에 노출된 효과로 순위권 밖에 있던 다음 메인이 2위까지 치고 올라왔습니다. 딱 한큐에. 그리고 블로거뉴스, 신지식 등으로부터 유입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 합쳐도 네이버 검색 하나보다 유입 트래픽이 적군요.

    다음 메인에 노출된 포스트 바로가기: 밤중에 입술 찢어진 사연

     

    > 믹시: 5위

    생각보다 믹시로부터의 유입이 많지는 않군요. 믹시에 쏟은 애정이 있는데 유입이 상대적으로 적으니 조금은 허탈해지는군요 ㅋㅋ

     

    > 야후 검색: 8위

    검색 사이트 중 3위입니다. 즉 네이버, 다음 다음으로 야후 검색으로부터의 유입이 많습니다. 구글은 조금더 적네요.

     

    > 올블로그: 9위

    메타사이트 중 두번째 순위로군요. 올블로그에서는 거의 활동을 하지 않는데, 가끔 추천이 몇건 들어오면 꽤 많은 유입이 발생합니다. 역시 역사와 전통이 있는 올블로그의 힘을 느끼게 해줍니다.

     

    > 구글: 10, 20위

    구글 검색과 구글 리더가 아닐까 판단됩니다. 최근에 스토커인 구글봇 덕분에 순위가 조금 올라갈 듯 합니다. 다른 분들은 최대의 검색 서비스인 구글로부터의 유입이 꽤 되시는듯 한데 제 블로그 입장에서는 그닥 힘을 쓰지 못하는군용.

     

    > 블로그코리아: 11, 17위

    블로그코리아로부터의 유입은 꼭 두건의 기록을 남기는 듯 합니다. 메타 사이트에서는 세번째 순위로군요. 역시 블로그코리아에서 활동하지 않는데. 그래도 꽤 많은 유입입니다.

     

    > 티스토리: 13위

    제가 포스팅한 글은 티스토리의 각 카테고리 영역의 새글에 노출이 안됩니다. 다만 전체 항목에만 노출이 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티스토리로부터의 유입은 운좋게 트랙백 베스트나 댓글 베스트에 선정되었을때의 유입으로 보여집니다.

     

    > 실타래: 14위

    다른분들은 어떨지 모르겠는데 예전에 실타래 위젯을 달아놨었는데요, 그때 붐업이 일어났었는지는 몰라도 꽤 많은 유입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실타래 위젯을 제거했기 때문에 더 이상의 유입은 없네요.

     

    > 한RSS: 16위

    제 블로그의 구독자는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한분 한분 참 소중한 분들이시지요. 16위를 차지했습니다.

     

    > kkjjong.egloos.com: 18위

    다른분들은 없으리라 생각되는데요. kkjjong.egloos.com의 해당 포스트를 저도 봤습니다. 제가 포스팅한 날짜계산 프로그램에 대한 포스트가 링크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포스트 바로 가기: 날짜 계산 프로그램

     

    > 엠파스 검색: 19위

    이제 역사속으로 사라진(사라졌나요?) 엠파스 검색으로부터의 유입이 19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많지 않은 수인데 순위권에서 사라지지는 않을듯 합니다.

     

    정리해보니 링크를 걸어주신 kkjjong.egloos.com실타래로부터의 유입을 제외하고는 다른 분들과 유입 경로가 많이 다르지는 않아보입니다.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