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믹시(mixsh) mixupStar 서비스를 선보이다.

by 돌이아빠 2008. 12. 17.

Contents

    믹시(mixsh)에서 또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기존 mixup TOP10을 대신하여 mixup 활동을 많이하는 블로거분들에게 일종의 보상을 할 수 있는 기능이라 생각이 되는데요.

    mixup★ 서비스

    믹시(mixsh) 메인 화면의 우측 "함께 만드는 mixup 차트" 바로 아래 공간에 위와 같이 오늘의 mixupstar★ 가 6분이 보이네요.
    전체보기 혹은 랭킹 보기를 선택하면 12명의 star와 함께 전체 랭킹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상단에는 12명의 오늘의 ★ 가 보여지고 있고 하단에는 최근 30일간의 활동 내역을 기준으로한 랭킹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로그인한 사용자의 경우는 자신의 랭킹이 가장 먼저 보이고 있네요.

    어찌보면 다음 블로거뉴스에서 운영했던 추천왕 제도와 비슷한면도 없지 않아 보이지만 조금 더 살펴보니 다음 블로거뉴스의 그것과는 전혀 다르다는 생각입니다.

    랭킹 테이블에 보면 상단에 mixUP, 미디어, 위젯 클릭 세가지 항목에 대한 횟수 혹은 갯수 정보가 보이고 있습니다.
    즉 랭킹을 정의하는데 어느 한가지 요소만을 기준으로 하지 않고 다양한 요소를 조합하여 활동 포인트를 계산해 낸 후 그에 따라 순위를 매기는 방식으로 보입니다.

    mixUP은 말그대로 mixUP 횟수를 의미하는 것이고, 미디어는 얼마나 다양한 미디어(블로그 등의 하나의 사이트라고 이해하시면 될 듯 합니다)에 대한 mixUP 활동을 했는지, 그리고 각 블로그 등에 설치되어 있는 mixup cast 위젯이 얼마나 많이 클릭되었는지를 산출해 내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제가 2008/10/29 - [IT 이야기] - 믹시(mixsh) 배고픔을 달래줄것인가 라는 포스트에서 사용했던 즉, 믹시(mixsh)에 바라는 저의 소망을 그림으로 표현했던 내용입니다.

    이번 믹시(mixsh)의 mixup★ 기능을 바라보면서 내 소망이 조금은 이루어지는거구나 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너무 앞서간건가요?)

    즉, 단순 추천행위(mixUP)만을 기준으로 하지 않고, 얼마나 다양한 미디어와 만났으며,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자신의 미디어(mixup cast 위젯)을 이용했는지를 종합적으로 분석해서 순위를 정리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mixup TOP10 기능이 없어진 후 mixup 활동에 적잖이 영향을 줬으리라 생각되는 믹시(mixsh) 에서 야심차게 제공하는 새로운 보상 시스템이라 생각됩니다.


    이 새로운 기능이 믹시를 이용하는 블로거들에게 어떻게 다가올지는 좀더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그래도 어? 랭킹이 8위 밖에 안돼 ㅡ.ㅡ? 더 달려!!! 이런 생각을 갖게끔 만들어주긴 하네요.

    [관련 포스트]

    2008/11/25 - [IT 이야기] - 믹시(mixsh) mixUP 차트를 선보이다.
    2008/11/10 - [IT 이야기] - 믹시(mixsh)의 숨겨진 기능 그러나
    2008/11/06 - [IT 이야기] - 믹시와 다음블로거뉴스 다른듯 비슷한 신규 기능
    2008/10/29 - [IT 이야기] - 믹시(mixsh) 배고픔을 달래줄것인가
    2008/10/27 - [IT 이야기] - 믹시(mixsh) 100번의 mixup을 받은 포스트 등장
    2008/10/23 - [IT 이야기] - 믹시(mixsh)에 바란다.
    2008/10/23 - [IT 이야기] - 믹시(mixsh)의 작지만 큰 변화
    2008/09/01 - [블로그이야기] - 믹시(mixsh)에 등록된 글의 대표 이미지는 어떤 기준으로 등록되는것인가?
    2008/08/06 - [블로그이야기] - mixUP Top 10 1등보다는 2등이 좋다!

    + 그림을 좀 추가했고, 내용을 조금 변경했습니다. 갱신해서 발행하지는 않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