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란? 드롭박스 소개

by 돌이아빠 2012. 6. 21.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란? 드롭박스 소개 -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파일 동기화 및 공유 서비스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는 Dropbox, Inc. 에서 제공하는 파일 동기화와 클라우드 컴퓨팅을 이용한 웹 기반의 파일 공유 서비스입니다. 즉 동기화를 통해 새로운 파일이 생성될 때마다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가 설치된 어떤 기기에서도 동시에 확인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는 무료와 유료 두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유사한 서비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총 12개의 클라이언트(즉, 사용 가능한 기기)가 있는데요, 윈도우즈, 맥 OS X, 리눅스, iOS, 안드로이드, 윈도 모바일, 블랙베리 OS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 사용법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는 한 계정 당 무료로 2GB의 기본 용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만, 다양한 방법(공식/비공식)을 통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에 대한 개략적인 설명과 함께 윈도우즈 PC를 기반으로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 다운로드 및 설치, 그리고 기본적인 사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는 무엇일까?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는 어디서나 모든 사진, 문서, 동영상을 가져올 수 있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즉,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에 저장하는 모든 파일은 컴퓨터, 전화,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 웹사이트에도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 사용법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는 또한 학생, 전문가, 부모, 할아버지 할머니도 아주 쉽게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노트북 위에 실수로 커피를 흘려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가 항상 지켜주므로 안심해도 됩니다. 어떤 자료도 잃어버릴 일이 없습니다.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는 어디서나 이용 가능!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는 사용자가 어디서나 동일한 파일로 작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즉, 학교나 직장의 컴퓨터에서 작업을 시작하고 집의 컴퓨터에서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자기 자신에게 파일을 이메일로 보낼 필요가 없습니다!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 사용법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를 스마트폰(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등)에 다운로드하면 삶이 훨씬 더 편해집니다.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을 사용하면 어느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등) 등에서나 항상 모든 자료를 가지고 작업할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의 간편한 공유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를 사용하면 모든 자료를 아주 쉽게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놀라울 정도로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친구, 가족, 팀 동료를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의 어느 폴더에나 초대하세요. 이렇게 하면 이들의 컴퓨터에 폴더를 직접 저장하는 것과 같습니다. 사람들에게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 내 특정 파일에 대한 링크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는 파티 사진을 친구와 공유하거나, 밴드의 새 앨범을 녹음하는 등 모든 팀 프로젝트에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안전한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


    컴퓨터가 고장나더라도 자료는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에 항상 안전하게 보관되기 때문에 간단하게 복원할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는 실수를 취소하고 잘못 버린 파일도 다시 살릴 수 있는 타임머신과 같습니다.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는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 웹사이트에서도 언제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 사용법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 다운로드 받기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를 위해서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 홈페이지에[바로가기] 접속합니다. 아래와 같은 계정 생성 화면이 나옵니다.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 사용법

    물론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하면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버튼이 제공되고 있지만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의 용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친구 추천을 통한 설치를 하면 새로 계정 생성해서 설치하시는 분과 바로 저에게 모두 250MB의 추가 용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를 설치하실때 되도록이면 추천 링크를(꼭 제 계정에 대한 추천링크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통해서 설치를 하시면 무료로 추가적인 용량 확보가 가능합니다.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 계정 생성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역시 외국 서비스 답습니다. 이름, 이메일주소(이메일 주소는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암호만 입력하면 손쉽게 계정 생성이 가능합니다.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면 일반 프로그램 설치와 유사한 과정으로 설치가 시작됩니다.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 상품 구성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 사용법

    위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하는 경우 최대 18GB 까지 가능합니다.
    그 이상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료로 전환해야 합니다. 물론 무료로 사용하면서 최대 50GB까지 늘릴 수 있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정상적인 방법은 아니며 안드로이드폰을 가지신 분들만 가능합니다.

    드롭박스(Dropbox 드랍박스)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과정과 좀 더 상세한 사용 방법 등에 대해서는 다음번 포스팅에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