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에 산타 할아버지로부터 받은 선물 아이링고 블록.
이때쯤 빠져 있던 애니메이션이 있었으니 바로 "트랜스포머 갤럭시포스" 였다.

그러고보니 용돌이가 보기 시작하는 애니메이션들 대부분은 엄마나 아빠가 골라주는 경향이 있다.
트랜스포머는 아빠가 처음으로 보여준 애니메이션이다.

사실, 영화로 나왔던 트랜스포머를 연상했었는데 비슷하다면 비슷하고 다르다면 다른 애니메이션이었다.
아무튼 트랜스포머에는 아주 다양한 로보트 들이 나오는데 이 로보트들은 대부분이 각종 자동차, 비행기, 헬리콥터 등으로 "트랜스폼" 한다. 물론 반대로도 가능하고.

이러던 차에 멋진 블록 놀이 완구인 아이링고 블록을 만났으니 가장 좋아하는 공룡을 시작으로 로보트 만들기에 한참 빠져 있었다.

용돌이가 아이링고 블록으로 만드는 로보트들과 함께 용돌이가 집중하는 모습이다.

가장 먼저는 엄청나게(? 큰 로보트를 만들고 있다. 자체 제작인지 엄마가 도와줬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세부적인 detail 부분은 용돌이가 직접 했음에 틀림 없다.


완성된 모습이다. 자못 웅장한 모습에 포스가 느껴지는 로보트다. 팔에 바퀴까지 달린걸 보니 분명 변신(트랜스폼) 가능한 로보트임에 틀림 없다.


큰 로봇을 다 만들고 나서 다음은 조금은 작고 날렵한 로보트 제작에 나섰다.


이제 거의 완성이 되어 간다. 사뭇 진지하고 집중한 모습이다.
내 아들이라서가 아니라 이 녀석의 집중력은 참 대단하다. 거기다 무엇인가를 시작하면 끝을 보는 성격에다가 꼼꼼함까지 두루 겸비하고 있어 로보트 하나를 만드는데도 색상 배치와 아이링고 블록 선택이 여간 까다로운게 아니다.


드디어 완성했다.
큰 로보트는 뭔가 무게감이 느껴지면서도 굉장히 강할 것 같은 인상이라면 작은 로보트는 상당히 재밌고 날렵한 모습이다.
그래도 각자 무기는 장착하고 있으니 싸움에서 질 일은 없어 보인다.


나중에 용돌이가 자라서 이 로보트들을 실제로 만들어 주면 좋겠따. 큰 로보트는 아빠가 타고 다니고 작은 로보트는 용돌이가 타고 다니고^^ ㅎㅎ

[2011년 1월 6일:: 용돌이 세상의 빛을 본지 1748일째 되는날.]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우리 아이 성장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전 댓글 더보기
세리수
2011.04.26 07:32 신고
상상력 풍부해지고 또한 무한하겠어요
장난감에 해로운 물질은 없는지요...^&^

돌이아빠
2011.04.26 19:17 신고
아 장난감에 해로운 물질은 없다고 합니다.
역시 세리수님 세심하세요~
별이
2011.04.26 08:37 신고
정말 잘 만들었네요.
쉽지 않을텐데.. 와우~

돌이아빠
2011.04.26 19:17 신고
음. 용돌이가 만든게 아니랍니다 ㅠ.ㅠ
제가 만들었다네요 이런 단기기억 상실 ㅠ.ㅠ
Boan
2011.04.26 08:59 신고
용돌이에게 전 자동차 하나 만들어달라고 부탁하면 안될까요?^^

돌이아빠
2011.04.26 19:18 신고
ㅎㅎㅎ 자동차요? 제가 한번 부탁해 보겠습니다.
그러고보니 경주용 자동차처럼 만든적도 있었네요 ㅋ 탱크도 만들공
날똥
2011.04.26 09:22 신고
와~ 저는 어렸을때 조립같은 것 잘 못했는데~
아이가 손재주가 있네요 ^^

돌이아빠
2011.04.26 19:18 신고
은빛호랑이님 반갑습니다~
손재주는 정말 있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블록 놀이를 많이 했던게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주리니
2011.04.26 09:24 신고
너무 멋져요.
로봇이 아이의 손끝에서 자랑스레 탄생했네요.
울 꼬맹이더러 하라면 아마도 못 할 것 같네요.
로봇을 만들고 싶다고 노래는 하지만
맨날 기차나 만들어 갖고 놀아선지 로봇은 형태 갖춰 만드는게 쉽지가 않더라구요.
ㅋㅋ 얼마나 뿌듯했을까~~~

돌이아빠
2011.04.26 19:20 신고
작은 로봇만 용돌이가 만들고 큰 로봇은 아빠가 만들었다는 엄마의 제보가 있었습니다 ㅠ.ㅠ
음..그건 아마도 로보트를 많이 접해보지 못해서일 수 있습니다. 로보트 그림이나 사진 같은것 보여주시면 금새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ㅎ
선민아빠
2011.04.26 09:45 신고
우와~~ 정말 대단한 솜씨인데요~~ 울민이는 언제쯤 용돌이처럼 절케 멋지게 만들 수 있을까요?

돌이아빠
2011.04.26 19:21 신고
크하하하 아빠의 착각이라는 제보가 있습니다 >.<
저 큰 로보트는 아빠가 만들었답니다 ㅡ.ㅡ;;;;
니자드
2011.04.26 10:09 신고
정말 무지하게 큰 장난감을 잘 조립했네요. 어릴 때 만든 이런 로봇 하나가 인생을 바꾸게 될 수도 있겠죠. 저도 용돌이가 저런 로봇을 만들어주었으면 합니다^^

돌이아빠
2011.04.26 19:22 신고
엄마의 제보에 의하면 작은 로보트 세개를 하나로 합쳤다는 소식입니다 ㅡ.ㅡ
근데 그 작은 로보트 세개를 용돌이가 만들었는지 아빠가 만들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ㅠ.ㅠ

2011.04.26 10:25
비밀댓글입니다

돌이아빠
2011.04.26 19:21 신고
아 맞다 용돌이가 만든건가???
내가 만든건가???? ㅠ.ㅠ
Naturis
2011.04.26 11:45 신고
무슨 로봇이 이렇게 커요?
요즘 조립 로봇은 이렇게 크게 나오나보죠?
어릴적 제대로된 로봇하나 못가져본 저로서는 슈퍼울트라캡숑 로봇이네요 ㅋㅋ

돌이아빠
2011.04.26 19:22 신고
ㅎㅎ 블록이 이런식으로 입체 비슷하게 만들 수 있는 블록이라 블록수만 많다면 더 크게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ㅋ
아하라한
2011.04.26 12:14 신고
안녕하세요...용돌이님...간만에 방문드리는것 같습니다.
슬럼프를 이겨내고 다시 블로그 스피어로 돌아 왔습니다. ^^
저두 둘째부터는 육아 블로그도 한번 도전해 볼겁니다. 기대해 주세요...ㅋㅋㅋ
과연 잘 할 수 있을지 ...

돌이아빠
2011.04.26 19:23 신고
아하라한님 어서오세요~
반갑습니다! 그리고 환영합니다~~~~!
이제 육아블로그도 도전하시는거군요. 기대하겠습니다~~~~!
miN`s
2011.04.26 12:52 신고
설명서에 없는건가요?
창의력이랑 손재주가 상당한데요?
대단합니다..ㅎㅎ

돌이아빠
2011.04.26 19:23 신고
아마도 설명서에 있지 싶기도 한데 요즘은 작은 로보트나 작은 공룡은 뚝딱 직접 만들곤 하네요 ㅋ
8월7일
2011.04.26 13:04 신고
이야~~ 대단한데요?
울 아들은 언제쯤 저런 튼튼한 로봇을 만들수 있을런지.. ㅋㅋ

돌이아빠
2011.04.26 19:23 신고
크. 시간과 재료를 주시면 아마 잘 할거라 생각되는데요?
제우스v
2011.04.26 13:16 신고
와~ 장난감 대단한데요 ㅎㅎ
정말 잘 만들었네요 ㅎㅎ
잘 보고 갑니다 ^^

돌이아빠
2011.04.26 19:24 신고
ㅎㅎ 감사합니다^^!
bkllove
2011.04.26 13:39 신고
머리 좋아지게(?) 만드는 로봇만들기!
로봇이 정말 웅장하네요;^^

돌이아빠
2011.04.26 19:24 신고
작은 로보트 세개를 하나로 조립했다고 하네요 ㅎㅎㅎ
삼성카드블로그지기
2011.04.26 14:34 신고
저걸 어떻게 저렇게 만들수 있나요 ㅎㅎ

머리도 좋네요 참^^

좋은 하루 되시구요!!

돌이아빠
2011.04.26 19:25 신고
설명서에 있는지는 잘 모르겠고 처음에는 설명서 보고 함께 만들었는데 요즘은 설명서 없이도 잘 만드네요. 아빠보다 훨씬 잘 만들어요 ㅋ
오붓한여인
2011.04.26 15:04 신고
손재주잇네요.
집중력이있는 애들이 저런거잘하는데..
큰게될인물입니다.
잘키우세요^^
참고로우리애는 못하더라고요ㅡ아빠가 거진다해줬다는..

돌이아빠
2011.04.26 19:26 신고
앗 팔랑귀 ㅋ
오붓한여인님의 칭찬에 입이 귀에 걸립니다 ㅋ

감사합니다~~~~~~
소셜윈
2011.04.26 18:24 신고
아주 잘 만들었는데요
로봇만드는 과학자가 되야 할 것 같아요

돌이아빠
2011.04.26 19:26 신고
하하 그쵸? 그럼 저도 용돌이 덕분에 로보트도 타보고 그렇겠죠? ㅋ
엄마
2011.04.26 21:57 신고
헉스. 내가 만든거라구. 자기는 합체할때 쪼메 도와준거면서. 내가 얼마나 힘들게 만들엇는데....

돌이아빠
2011.04.27 08:07 신고
크하하하 진실은 그랬군 >.<
Raycat
2011.04.26 23:23 신고
저도 아직 저런 조립식 장난감을 좋아합니다..ㅋ.ㅋ

돌이아빠
2011.04.27 08:08 신고
사실은 저도 좋아하긴 해요 ㅋㅋㅋㅋ
숲쏙 N
2011.04.27 01:32 신고
이런걸 용돌이 나이 또래에 만들 수 있는 수준인건가요?? 저는 뭔가 도면이 있으면 그거 보고 해 볼 수는 있겠다 싶지만, 저렇게 다리의 블록 색상 대칭까지 맞추면서 커다란 로봇을 용돌이 혼자서 만들다니 감탄 감탄 입니다. ^^ 용돌이 쵝오~~

돌이아빠
2011.04.27 08:09 신고
용돌이가 만든게 아니라는 제보가 왔습니다 >.<
엄마가 3개의 작은 로보트를 만들고 그 3개를 커다란 로보트로 합체한건 아빠가 했다는 제보로군요.
작은 로보트는 용돌이가 만들었구요 ㅋㅋㅋㅋ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