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20대 재테크 자산관리를 위한 재테크 멘토를 만들어라

by 돌이아빠 2011. 6. 9.

Contents

    [재테크] 20대 재테크 자산관리를 위한 멘토를 만들어라

    20대 재테크 3번째 연재글입니다. 이번 20대 재테크에 대한 연재글 내용은 조언자 역할을 할 수 있는 20대 재테크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재무컨설팅이 가능한 멘토에 대한 내용입니다.  대부분 사회 초년생이거나 사회 경험이 별로 없는 20대 청년들의 재테크에 있어 맨토는 중요한 조언자 역할을 해줄 수 있는 존재입니다.

    20대 재테크


    하지만, 사회에 이제 첫발을 내딛은 20대의 경우 인맥에 있어서 부족할 수 밖에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20대 재테크를 위한 멘토를 만드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 될 것입니다.

    또한, 20대의 경우 재테크와 관련된 금융 지식 등이 부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출산율은 떨어지고, 평생 직장 개념도 없어지고 있을 뿐 아니라 갈수록 물가는 올라가고 내집마련, 결혼자금 마련 등의 재테크적인 과제는 많아지고 있습니다.

    20대 재테크


    20대는 유혹에 넘어가기 쉬운 시기입니다. 그 좁은 취업문을 뚫고 취업에 성공했으니, 성취감도 있고, 호기를 부려보고 싶기도 하고, 자동차도 사서 여기저기 놀러 다니고 싶기도 하겠죠. 하지만, 이러한 것들은 모두 20대 재테크의 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대 재테크의 기본은 "2010/12/14 - 20대 재테크 자산관리를 위한 멍석을 깔아라" 글에서 언급한 것처럼 미래를 위한 멍석을 깔아야 하는 시기입니다.
    습관도 잘 형성해 둬야 하고, 돈이 스스로 움직이며 불려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이지요.
    이렇게 중요한 20대 재테크. 역설적이게도 아는 것은 많지 않고 재테크에 활용할 수 있는 금액도 많지 않은 시기입니다.

    20대 재테크


    인맥도 별로 없고, 재테크와 관련된 금융 지식도 별로 없는 20대. 재테크를 어떻게 해야 하고 멘토는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바로 종합 재무설계를 통한 재무 컨설팅을 받아보고 그 재무 컨설팅을 진행해 준 재무설계사 혹은 자산관리사라는 전문가를 멘토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20대 재테크


    물론,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곳을 찾아야 하고, 또 그에 맞게 전문적인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고객의 눈높이에서 고객의 재무상황, 재무목표를 면밀히 검토, 분석하여 재무 컨설팅을 해주는 전문가를 만나야 하겠지요.

    20대 재테크 재무설계를 통한 멘토를 만들자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재무설계는 어떤 분야에 대한 재무 컨설팅이 진행되는 것인지 잠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무설계를 통한 재무컨설팅 분야

    투자설계: 펀드 및 은행 예,적금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대한 효율적인 투자 포트폴리오 구성.
    위험설계: 조기사망, 질병, 상해, 재산위험 등에 대비한 자산과 가족의 위험관리 계획수립.
    은퇴설계: 은퇴자금 준비 계획수립, 퇴직연금 활용 은퇴 계획과 종업원 복지정책 수립.
    부동산설계: 주거용, 투자용 부동산 기대수익률 및 효율적인 자산배분 및 부동산 포트폴리오 구성
    상속설계: 증여/상속시 자산 감소 최소화 방안 수립 사업승계 사전 대책 수립
    세금설계: 종합소득, 양도소득, 금융관련세금, 부동산관련 세금, 상속증여세, 은퇴 관련 세금 전략수립.

    위와 같이 참 다양한 분야에 대한 재무컨설팅이 진행됩니다. 투자, 위험, 은퇴 등이 기본적인 내용이 될 것이고, 부동산설계는 20대 재테크의 주요 목적이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20대 재테크


    이처럼 다양한 분야에 대한 재무컨설팅이 진행되고 이런 재무컨설팅은 철저한 자산 현황, 재무 환경, 재무적 목표 등을 기반으로 진행이 되게 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더. 제대로된 상담은 온라인으로는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2010/12/10 - 재무설계? 그까짓 재무설계 나도 한다" 글에서 언급한 것처럼 제대로된 재무설계를 위해서는 오프라인을 통한 face-to-face 상담이 꼭 필요하고 그렇게 해야만 이 전문가를 재무적인 인맥으로서 계속적인 관리와 상담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죠.

    내가 책을 보고 아는 것 혹은 인터넷에 널려 있는 다양한 재테크 관련 정보를 토대로 아는 것은 한계가 있을 수 있고, 때로는 잘못된 정보에 현혹될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전문가의 객관적인 조언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20대 재테크


    재무설계도 받고, 인생설계도 하고, 재테크와 관련된 멘토라는 인간관계도 형성하고.
    20대 재테크에 있어서 재무설계를 위한 재무컨설팅은 멘토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무료 재무설계를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재무설계를 받아보고는 싶은데 어디서 받아야할 지 결정하기 쉽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믿을만한 재무설계 사이트를 추천해 드리오니 필요하시면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연말을 맞아 무료 재무설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해당 사이트를 이용해 보신 분들의 평가도 괜찮은 곳이니 이번 기회에 이용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참고] 위에 잠시 언급을 했지만, 무료로 재무설계를 진행해주는 재무설계 센터에 대해 혹시 관심이 있는 분들이 계실까 하여 링크를 추가합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인터넷에서 온라인으로만 진행하거나, 전화상담만 간략히 해주고 땡! 하는 여타 서비스들과는 달리 재무상황에 대한 진단, 재무목표에 대한 조언, 전반적인 포트폴리오 등을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으며 전문가와 재무설계에 대한 재무 상담 또한 가능합니다. 거기다 한번 관계를 맺어두면 본문에서 언급한 것처럼 계속적인 관계 지속과 관리를 통한 상담 및 조언자 역할도 해주니 1석 2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번쯤 내 자신의 재무상태를 무료로 체크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바로가기] : 종자돈 마련부터 노후대비까지 종합자산관리를 통한 무료 재무설계 제공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재테크도 중요하지만 돈 쓰는 방법을 계획적으로 해야지만 향후 결혼자금,교육자금, 노후대비 등을 할수가 있습니다.
    가계지출방향과 재테크의 방향을 제시해주니 상담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대 재테크 재무설계를 통한 멘토로 관계를 지속할 수 있는 전문가를 만나보세요.


    유익하셨나요? 공유 or 구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