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

새마을금고금리 비교 사이트

by 돌이아빠 2010. 11. 4.

Contents

    Share this article on your SNS

    새마을금고금리 비교 사이트

    새마을금고금리 예금, 적금, 대출에 대한 금리 즉 이자(이율)을 금고별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새마을금고의 안정성이요? 5천만원까지는 예금자보호가 되니 걱정 마세요~
    거기다 새마을금고 공제 조합에서 기금을 조성해 뒀으니 무엇보다 안심입니다. 그리고 지점은 많지 않지만 최고 3천만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1석 2조가 아니겠습니까!

    혹시 목돈 만들기나 1억만들기와 같은 재테크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다음 글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재테크/재무설계 도움글]

    2011/02/15 - 재테크는 여유자금? 재테크에 있어 기회비용을 생각해보자
    2011/02/11 - 목돈만들기 적금과 예금으로 목돈만들기 재테크 노하우
    2011/02/10 - 통장쪼개기는 재테크의 시작
    2011/02/08 - [재테크] 목돈 마련 재테크 투자 상품 선택 시 고려 사항들
    2011/02/12 - 재무설계? 그까짓 재무설계 나도 한다

    그래도 새마을금고금리는 지점마다 다를수가 있는데요, 전국 새마을금고금리 정보를 인터넷으로 일단 확인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새마을금고 공제조합


    먼저 새마을금고 금리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참고로 이 사이트는 새마을금고 공제조합에서 서비스하고 있으니 어느정도는 믿을 수 있는 사이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있는 정보가 100% 정확할 수는 없으므로  가까운 지점 2~3곳 정도의 새마을금고 후보를 정해서 전화나 직접 방문을 통해 예금, 적금, 대출 등에 대한 금리를 직접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은행들도 지점장 전결 금리라는 것이 있어서 더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거든요.

     

    새마을금고금리

    요렇게 화면이 뜰텐데요, 여기서 새마을금고금리(예금, 적금, 대출 금리, 이율, 이자율)를 확인하기 싶은 지역을 지도에서 먼저 선택합니다.

    새마을금고금리

    그러면 이처럼 새마을금고 리스트가 주욱 나올텐데요 새마을금고 금리, 이율, 이자율를 알고 싶은 지점의 금고명을 리스트에서 선택합니다.

    새마을금고금리


    새마을금고의 예금, 적금, 대출에 대한 이율과 금고에 대한 정보를 확인합니다. 보여지는 표에서 왼쪽은 새마을금고에 대한 간략한 정보이고 우측에 예금, 적금, 대출에 대한 금리(이율)가 보여집니다.

    요구불예탁금은 수시 입출금 계좌를 의미하고, 거치식예탁금은 예금을, 적립식예탁금은 적금을 의미하므로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찾아서 확인해 보면 될 것입니다.

    앞서도 이야기했듯이 새마을금고연합회에서 제공하는 금리(이율, 이자율) 정보는 100% 정확하다고 보기는 어려울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화나 방문 등을 통해 직접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새마을금고에서는 조합원 제도를 통해 3,000만원까지 비과세(농특세 1.4% 부과)로 예금, 적금 이용이 가능하므로 꼭 확인하세요~

    새마을금고, 신협, 단위농협, 저축은행 등의 금리를 살펴봤는데 제가 사는 동네에서는 새마을금고가 가장 좋은 예금 금리를 제공해 주고 있더군요. 꼭 확인해 보세요~!

    새마을금고 공제조합에서 제공하는 금리조회 사이트
    => http://www.cybermap.co.kr/cm2000/company2/saemaul/rate.html

    금융권 예금, 적금 금리상품과 재무설계

    금융권의 적금, 예금과 같은 금리형 상품에 대한 금리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마도 무엇인가를 위한 목적 자금을 마련하는 것이 그 목적이라 생각됩니다.

    보통 평범한 가정주부들이나 직장인들은 살아가면서 시기별로  결혼준비자금, 전세자금, 내집마련 자금, 자영업 준비자금, 자녀 교육자금, 자녀 출가자금, 노후 준비 자금 등의 목적 자금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목적자금을 만들기 위해, 제 1 금융권이나 새마을금고, 신협과 같은 제 2 금융권의 적금, 예금 상품에 대한 금리를 비교하고  0.1%라도 이자를 많이주는 곳을 선택합니다. 다소 위험을 안고 새마을금고나 저축은행과 같은 제 2 금융권 상품을 선택하는 이유도 이자가 높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목적자금을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지엽적인 금융상품의 선택보다 자신에게 필요로 하는 목적 자금의 종류 등에 따른 전체적인 재무로드맵을 구성하는 것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합니다. 즉, 어느것 하나라도 소홀히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내집마련과 같이 가장 중요한 목적자금의 우선 순위와 목표 금액을 정하고 수익률을 고려해 금리형 상품, 펀드상품, 청약예금, 변액보험, 연금보험 등 다양한 금융상품으로 포토폴리오를 구성해야 합니다.

    포토폴리오라고 하는 것은 안정적인 금리상품과 금리보다 높은 수익을 제공하는 투자상품 간의 적절한 균형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금리형 상품에만 치중할 경우 매년 상승하는 물가(3% ~ 5%)와 이자소득세를 고려할때 수익률이 극히 저조할 수 있으며, 펀드, 변액보험 등 투자상품 중심의 포토폴리오 또한 원금 손실에 대한 위험이 너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투자형 상품 중심의 포트폴리오도 좋지 않습니다.

    이와 함께, 금융상품의 세금으로 이자소득, 배당소득, 등이 15.4%나 되기 때문에 세금, 공제 관계도 잘 반영해야 합니다.

    목적자금 마련을 위해 금융상품에 투자하면서 일괄성없는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면 재무진단과 재무설계를 통한 재무로드맵 수립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금리형 상품과 초과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투자형 상품간의 균형적인 포토폴리오 구성이 가능하고 외부의 변화에 안정적인 대처가 가능합니다.

    재무진단이나 재무설계라고 하면 보통 자산이 많은 사람들만 하는 것으로 생각들을 많이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재무설계는 자산이 적거나 적정수준의 부채를 가지고 있는 일반인들이야말로 세워야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보통 사람들은 자신의 재무상황을 정확히 파악도 하지 않을뿐더러, 제대로된 인생에 있어서의 재무 계획을 세우지 못하고 있어 어떤 시기에 어떤 재테크 활동을 해야 하는지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부자들은 왜 부자가 되었을까요? 왜 부자들은 계속 부자일까요? 그것은 제대로된 재무컨설팅을 받아 열심히 실행하고 관리하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이러한 사람들은 은행이나 증권가에서 PB(Private Banker)들로부터 자산 증식이나 보험, 세금, 증여 등에 대한 각종 고급 정보를 취하고 있습니다. 즉, 이러한 고급 정보와 함께 재무컨설팅을 받아 실천하고 있으므로 부자는 계속 부자가 되는 것이고 자산 관리도 잘 이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같은 보통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네들이 하는걸 우리라고 못하라는 법은 없습니다.
    우리도 제대로된 무료 재무설계를 받아보고 상담과 함께 꾸준한 관리를 해준다면 자산 형성이나 자산 관리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관련 글타래]

    2011/01/04 - 20대 재테크 자산관리를 위한 재테크 멘토를 만들어라
    2010/12/23 - 20대 재테크 월급으로 시작하는 재테크
    2010/12/14 - 20대 재테크 자산관리를 위한 멍석을 깔아라
    2010/12/20 - 무료재무설계 이벤트! 유료재무설계는 가라!
    2010/11/30 - 1억만들기 종자돈 마련 재테크 노하우
    2010/11/30 - 자녀교육비 마련 금융상품 비교
    2010/11/30 - [재테크/재무설계] 무료 개인 재무설계 상담을 통한 자산관리 서비스 이용하기
    2010/10/28 - 재테크보다 재무설계에 관심을 가져야
    2010/10/22 - 교육비 마련 자녀교육비 준비를 위한 재테크 전략
    2010/10/12 - 노후대책 미루지 말자. 노후대책 마련을 위한 재무설계와 재테크 방법
    2010/05/11 - 은행 금리 비교 -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제공하는 은행 예금, 적금, 대출, 신탁 금리(이율, 이자) 비교 사이트
    2010/04/21 - 재테크의 밑거름 통장나누기(통장쪼개기) 방법을 알아보자
    2010/04/13 - 재테크 - 제2금융권 상호저축은행 재무, 여신 건전성(안전성) 판단 기준
    2010/03/26 - 재테크 - 신협 금리, 비과세, 적금, 예금, 저축, 인터넷뱅킹, 대출, 이자, 이율, 금리비교 등 신협 관련 정보 정리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유해 보세요